전체기사

전체기사

화물연대

총파업 두둔만 하는 언론, 정부와 노동자 이간질하는 것

“성읍은 정직한 자의 축복으로 인하여 진흥하고 악한 자의 입으로 말미암아 무너지느니라(잠언 11:11)”. “두루 다니며 한담하는 자는 남의 비밀을 누설하나 마음이 신실한 자는 그런 것을 숨기느니라(잠언 11:13)”. “예수께서 그들의 생각을 아시고 이르시되 …
분당중앙교회 최종천 목사

[최종천 칼럼] 우리 인생은 언제 강해지는가?

살다 보면 삶이 참 힘겹다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열심히 살지 않은 것도 아닌데, 그래도 애써서 살았는데, 손에 쥐어지는 것은 없고, 사방을 둘러보아도 나는 변변치 않아 보이고, 도대체 이렇게 시간이 연장되고 흘러간다면, 그 끝에 나는 무엇으로 서 있을까…
이어령

이어령 선생이 ‘인스타그램’을 했다면

선생에게 남아 있던 마지막 말 ‘눈물 한 방울’ 더블클릭도 힘겨워 손글씨로 써내려간 단상 죽음 앞둔 단상들과 생각 변화 엿볼 수 있어 눈물 한 방울 이어령 | 김영사 | 200쪽 | 15,800원 올해 2월 영면한 이어령 선생이 생의 마지막 3년간 자유롭게 떠오르는 단…
필립 골드버그 신임 주한미대사

“골드버그 주한미대사, 개인 성취향과 공인 역할 구분해야”

골드버그, 양성해체‧가정파괴 퀴어축제 참여 윤리적 가치, 가정 소중히 하는 국민들 경악 소수 특권 동성애 독재가 미국식 자유인가 동성혼 합법 국가들 부작용으로 국민 분열 공산주의 평등 논리, 자유민주 미국이 어떻게 한미우호 경시, 대사 본문 망각한 경…
이승만

한교연 “한국교회, ‘연합’보다 ‘첫사랑 회복’ 시급”

과거에는 일제, 현재는 무신론‧인본주의가 집어삼켜 교파‧교단 이기주의 소모적 갈등 대결로 시간 낭비 허황된 구호와 말뿐인 ‘통합’은 깊은 불신과 상처만 복음 안의 형제임을 인식하고 겸손히 하나 되어야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이하 한…
2019년 9월 6일 홍콩 시민들이 중국 본토에 범죄인에 대한 소환 권리를 인정하는 ‘홍콩 범죄인 인도법’을 반대하며 시위를 벌이고 있다.

홍콩, 종교 콘텐츠 제재로 ‘성경책 부족’ 현상

중국 공산당이 홍콩 내 종교 콘텐츠에 제재를 가하면서 성경 부족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홍콩은 2년 전 국가보안법이 제정되면서 고도의 자치권이 종료된 상태다. 미국에 본부를 둔 박해감시단체인 국제기독연대(ICC)는 “홍콩에서 성경 연구단체인 스튜디엄 비…
김씨네 과일

월드비전X김씨네과일 티셔츠… “의미 있는 경험 되길”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이 패션 브랜드 ‘김씨네 과일’과 함께 월드비전 본부에서 오는 14일 오전 10시부터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김씨네 과일’은 실제 과일 장수처럼 트럭을 몰고 전국을 돌아다니며 좌판에서 과일 프린팅 티셔츠를 판매하…
초록우산 아이리더 양희찬 선수

‘초록우산 아이리더’ 양희찬, 세계청소년선수권대회 금메달 획득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황영기)은 재단의 인재양성지원 프로그램 ‘아이리더’에 선발된 양희찬(충북체고·2학년) 선수가 지난 3일(현지시간) 불가리아 소피아에서 열린 2022 세계태권도연맹(WT) 세계 청소년선수권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남자 5…
기브앤라이딩

밀알복지재단, 장애인 일터 건립 위한 기브앤라이딩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 목사)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기브앤라이딩(Give&Riding)’ 행사를 이달 13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 째를 맞이한 기브앤라이딩은 자전거 라이딩을 통해 취약계층을 돕는 기부 캠페인이다. 라이딩이 취미인 …
비와이씨잼

씨잼, 비와이 소속사로… “음악보다 더 중요한 부분 책임지겠다”

비와이가 수장으로 이끌고 있는 힙합 레이블 데자부그룹이 최근 비와이와 절친인 씨잼(C Jamm,류성민)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데자부그룹은 전년 8월 컴필레이션 앨범 를 통해 모든 아티스트들의 실력을 뽐낸 바 있으며, 그와 더불어 2022년 한국힙합어워…
그린닥터스 평화·통일을 열어가는 사람들

그린닥터스 “의료는 남북관계 여는 열쇠”

“그린닥터스를 통해서 북한 개성공단에 간 의사들이 거의 6천명에 육박하거든요. 그 사람들이 북한 주민들을 진료하면서 ‘아! 우리가 생각했던 북한이 아니구나. 우리는 같은 민족이네.’ 그런 마음을 갖게 됐고, 이게 확산되면 통일에 대한 국민운동으로 승화할 …
자두 오화평 마음전파상

자두·오화평 ‘마음전파상’, 두 번째 앨범 ‘6.6m²(두 평)’ 발매

분투하는 삶, 마음 한 평에서 고백하는 시편 익숙한 복음성가와 찬송가 등 재즈 편곡 작업 가수 출신 자두 사모와 재즈피아니스트가 뭉친 CCM 그룹 ‘마음전파상’이 두 번째 미니앨범 ‘6.6m²’을 8일 발매했다. ‘마음전파상’은 마음을 고치고 마음을 전하는 …
탈북자들 끌려갈 때, 통일부는 왜 침묵했나?(2022/07/22 탈북어민 북송 규탄 기자회견)

[영상] 탈북자들 끌려갈 때, 통일부는 왜 침묵했나

통일부가 문재인 정권 시절 ‘탈북 어부 강제북송’ 사건 당시 선원 2인의 송환 과정에서 북송에 저항하는 듯한 모습이 담긴 사진들을 지난달 12일 공개한 가운데, 이를 접한 탈북민 출신 목회자들은 격한 반응을 보였다.
예루살렘 서부장벽 고대유물

예루살렘 서부장벽 공사 도중 1세기 유물들 대거 발견

이스라엘 수도 예루살렘에서 건설작업 도중 1세기 유물이 발견돼 화제다. NBC 보스톤에 따르면, 최근 예루살렘 히브리대학의 고고학자들은 인양 굴착 작업을 하던 중, 서부장벽에서 수많은 고대 유물들을 발견했다. 고고학자들은 보통 건설 작업에 착수하기 전에 …
탈북선원 강제북송 사건

에스더기도운동 8월 2주차 북한 및 국가 기도제목

◈북한기도 1. “펠로시 의장, 중국 내 탈북민 보호 촉구해야” 3개국 6개 인권단체 서한 ▶ 기사요약 미국과 캐나다, 한국의 6개 북한 인권 관련 시민사회단체가 4일 한국을 방문할 펠로시 의장이 지난 수십 년간 중국의 인권과 민주주의 개선에 적극적인 관심…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