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김재욱 연애는 다큐다

내 실수와 실패한 연애 등 각종 ‘흑역사’, 잊히게 하고 싶다면…

1 기억은 사람을 즐겁게도 하지만 괴롭게도 한다. 돌아보면 마음 아픈 일부터 부끄러운 일, 속상한 일 등등 똑 떼어 지우고 싶은 기억들이 누구에게나 존재한다. 실패의 기억, 상처받은 기억, 부끄러웠던 일, 아픔과 수모를 당한 기억, 슬퍼서 울었던 기억 같은 …
설리 허드슨 강의 기적

잊지 못할 2009년 1월 15일, 허드슨 강의 기적

딱딱한 예문이 아니라, 은혜와 감동의 글을 읽으며 자연스럽게 영어를 배울 수 있다면? 본지는 매주 한 편씩 한글과 영어로 된 감동 스토리 연재를 새해를 맞아 재개합니다. 최그레이스 선생님은 미국 유학을 마치고 현재 서울 성북구 정릉동과 은평구 진관동 은평…
조던 피터슨 박사

조던 피터슨 교수는 어떻게 회심했을까

200만 베스트셀러인 『12가지 인생의 법칙』 저자, 유튜브 공식채널 조회수 3억 6천 만, 구독자 5백만 명과 전 세계 누적 6백만 부 판매 돌파를 달성한 전 하버드대 교수 조던 피터슨. 허무주의에 빠지기 쉬운 현대 사회에서 현실을 직시하고 인생의 의미를 찾아 기꺼…
트럼프, 김정은

트럼프, 美 보수층 여론조사서 공화당 대선 후보 1위

텍사스에서 열린 보수정치행동회의(CPAC)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비공식 여론조사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대선 경선 지지율 1위를 기록했다. 오늘 2024년 공화당 대선 경선을 한다면, 누구에게 투표할 지 묻는 질문에 응답자의 69%가 트럼프를 , 24%가 …
한국장로교총연합회

한장총 “복음으로 남북 하나됨에 교회가 앞장서자”

한국장로교총연합회(대표회장 한양훈 목사, 이하 한장총)가 광복 77주년 대표회장 메시지를 발표하고 “복음으로 남북이 하나되는 일에 한국교회가 앞장서자”고 당부했다. 한장총은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고 했다. 광복 77주년을 맞이하여 나…
J 종합대학 선교지원실 한병수 교수

“채플, 학생들 배려 최선… 인권위, 현장 실사도 않아”

학생들 기호 존중해 채플의 다변화 도모 4개 채플 중 예배 형식 취한 것 거의 없어 75%가 비기독교인이지만, 만족도는 99% ‘가장 행복한 학생으로 졸업’이 학교 목표 영어·컴퓨터 교양 두고 ‘강요’라 하지 않아 대학 혜택엔 비용도… 그렇게 위협적인가 3% 의…
헝가리 빅토르 오르반 총리

헝가리 총리, 美 보수에게 “유대-기독교 유산 수호하자”

빅토르 오르반(Viktor Orbán) 헝가리 총리가 전 세계에 걸친 “문명의 충돌”을 경고하고, “기독교 정치인은 인종차별주의자가 될 수 없다”며 자신을 향한 비판을 적극 반박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최근 댈러스 텍사스에서 열린 보수정치행동회의…
십자가

英 폭염 속 화재, 대형 십자가 앞에서 멈춰

영국에서 폭염으로 촉발된 들불이 켄트 카운티 레넘 마을에서 1에이커의 땅을 태웠으나, 제1차 세계대전 사망자들을 추모하기 위해 들판 중앙에 서 있는 거대한 십자가 앞에서 멈췄다. 이는 1921년에 산비탈을 깎아 백색 석회암으로 만든 ‘레넘 십자가’(Lenham Cross)…
육아, 자녀, 가정, 양육,

부산가정위탁지원센터, 일반(일시)위탁부모 양성교육 참여자 모집

부산시로부터 세이브더칠드런이 위탁받아 운영 중인 부산가정위탁지원센터(관장 김민정)에서는 보호가 필요한 아동들에게 따뜻한 돌봄을 제공할 수 있는 일반(일시)위탁부모 양성교육을 이달 25일에 실시한다. ‘가정위탁’이란 친부모의 사정으로 친가정에서 …
아치에 배터스비

‘기절놀이’하다 뇌사상태 빠진 英 소년, 연명치료 중단해 사망

영국에서 이른바 ‘기절놀이’를 하다가 뇌사 상태에 빠진 것으로 알려진 12세 소년이 연명치료 중단으로 6일(현지시간) 사망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아치 배터스비(Archie Battersbee)는 이날 런던왕립 병원에서 숨졌다. 그의 어머니 홀리 댄스(Hollie…
동반교연

초중고 학생들 대상 포괄적 성교육 실태와 대응 세미나

동성애동성혼 합법화반대 전국교수연합(동반교연) 주관, 조해진 의원실 주최로 ‘포괄적 성교육의 현황과 대응방안’ 세미나가 오는 16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개최된다. 세미나에서는 정일권 박사(전 숭실대)가 ‘유네스코 …
아이스버킷 승일희망재단

션과 함께… 국내 첫 루게릭요양센터 건립 위해 달린다

비영리재단법인 승일희망재단(공동대표 박승일, 션)은 국내 최초 루게릭요양센터 건립비 모금을 위해 오는 8월 27일 제주에서 진행하는 ‘2022 미라클(Miracle) 365 x 아이스버킷 챌린지 런’ 오프라인 참가자 300명을 8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아이스버킷 챌린…
홀트아동복지회

굽네치킨, 아동복지시설 아동 위해 치킨과 피자 전달

홀트아동복지회(회장 이수연)는 한국아동복지협회를 통해 아동복지시설 12개 기관에 굽네치킨 치킨과 피자를 전달했다. 오븐 구이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은 지난 7월 진행한 ‘바사삭 유니버스 원정대 굽카 행사’ 현장에서 유니버스 캐릭터 3종 인기투표를 진행하…
월드비전

월드비전, 패션 브랜드 ‘김씨네 과일’과 팝업스토어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이 패션 브랜드 ‘김씨네 과일’과 함께 월드비전 본부에서 오는 14일 오전 10시부터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김씨네 과일’은 실제 과일 장수처럼 트럭을 몰고 전국을 돌아다니며 좌판에서 과일 프린팅 티셔츠를 판매하…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