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임신 결혼 출산 유아 자녀

미국 다수 주(州)서 커지는 ‘낙태 금지’ 목소리

미국 미주리주 상원이 임신 8주 이후 낙태를 금지하는 법안을 가결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1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공화당이 다수인 주 상원은 전날부터 제퍼슨시티 의사당에서 계속된 법안 토의 후 광범위한 낙태 금지를 규정한 법안을 …
황교안

황교안 대표 “동성애 반대… 퀴어축제 수용 어려워”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개인적으로 동성애에 반대한다. 정치적 입장에서도 동성애는 우리가 받아들여선 안 된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17일 오후 세종시 한 카페에서 열린 ‘세종맘과의 간담회’에서 ‘퀴어축제’에 대한 한 참석자의 질문에 이처럼 입장…
이경섭

[이경섭 칼럼] 편애하시는 하나님?

하나님은 모든 사람을 다 천편일률적으로 사랑하시지 않는다. 사랑하는 사람도 있고 그렇지 않은 사람도 있다는 말이다. 물론 여기서 사랑이란 특별은총으로서의 ‘구원의 사랑’이다. ‘햇빛과 비를 의인과 악인에게 차별 없이 내려주시는(마 5:45)’ 일반 은총…
수상한거리페스티벌 시즌6

홍대 놀거리·축제·공연 ‘수상한거리 페스티벌’ 시즌6

기독교와 대중문화를 접목한 축제 ‘수상한거리 페스티벌(수상페) 시즌 6’가 18일 토요일 홍대, 홍대입구역 인근에서 펼쳐진다. 스테이라운지, 무브홀, 카페피카소, 버스킹존을 비롯해 4개 장소에서 동시다발적으로 펼쳐지는 ‘수상한거리 페스티벌’은 지난 2016…
부부는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아이의 자존감을 세워주는 사랑의 언어

시행착오 겪은 목회자가 들려주는 부부 관계와 자녀 양육

다름을 조화로 만드는 부부생활 12가지 지혜 자녀 부모 함께 행복해지는 9가지 사랑의 대화 부부는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김병태 | 브니엘 | 288쪽 | 14,500원 아이의 자존감을 세워주는 사랑의 언어 김병태 | 브니엘 | 213쪽 | 12,000원 김병태 목사(성천교회)가 최…
평양 밖 북조선 17

북-중 국경의 휘황찬란한 불야성? 주민들은 아우성!

북한을 바라보는 두 개의 시선이 존재한다. 예를 들어, 여기 한 장의 사진이 있다. 언뜻 보면 화려한 네온사인이 건물마다 가득 드리워진 모습으로 보인다. ‘우리나라 사회주의제도 만세!’라는 선전구호에도 환하게 불을 밝혔다. 어떤 이는 이 사진을 보며 북…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할아버지의 시계

영국을 여행하던 작곡가 헨리 클레이 워크는 호텔 로비에서 멈춰있는 시계를 발견하고 호텔 직원에게 말했습니다. 그러자 호텔 직원은 그에게 고장 난 시계에 얽힌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시계는 호텔을 운영하던 형제가 태어날 무렵 선물로 받았습니다. 세…
김재욱 연애는 다큐다 83 연인 미안 사랑 포옹

‘미안하다’는 말, 연인을 아주 멀게 느껴지게 만드네

1 로맨스 영화의 고전 <러브스토리>는 제니와 올리버가 눈밭에서 장난을 치는 명장면과 배경음악으로 유명하다. 그리고 많은 이들의 기억에 남은 명대사로도 유명한데, 그것은 사과하는 연인에게 “사랑은 미안하다는 말을 하지 않는 것”이라고 하는 말이다. …
최필립

리사, 최필립, 최수진 등 <교회오빠> 리뷰 “욥을 만났다”

영화 <교회오빠>가 16일 개봉한 가운데, 국내 마지막으로 진행됐던 VIP 시사회 영상이 공개됐다. 공개된 영상에서 배우 최필립은 “처음부터 끝까지 많이 은혜되는 시간이었다”며 “영화 보는 내내 ‘저라면 과연 어땠을까?’라는 질문을 던졌다. 답은 이관희 집…
리비아 억류, 인질,

리비아에서 납치됐던 한국인, 315일 만에 무사히 석방

자년 7월 리비아 무장세력에 납치됐던 한국인 주모씨가 피랍 315일 만에 무사히 석방됐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은 17일 브리핑에서 “작년 7월 6일 리비아 남서부 자발 하사우나 소재 수로관리회사인 ANC 업체 캠프에서 무장괴한 10여명에…
교회오빠 포스터

영화 <교회오빠>, 독립 영화 박스오피스 2위

영화 <교회오빠>가 개봉 1일 후 네티즌 평점 9.68, 누적관객수 7,395명, 전체 박스오피스 8위, 독립 영화 박스오피스 2위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비하인드 스토리 7가지를 전했다. <교회오빠> 측은 “첫 번째 비하인드 스토리는 제작진 모두 크리스천이 아니었단 사실…
만민중앙성결교회 이재록

항소심 법원, 이재록 목사에 징역 16년 선고

서울고등법원 형사11부(부장판사 성지용)가 상습 준강간 등 혐의로 기소된 이재록 목사(만민중앙교회)에게 17일 징역 16년을 선고했다. 앞서 1심 재판부는 이 목사에게 징역 15년 형을 내렸지만, 항소심 재판부는 이보다 형량을 1년 더 늘렸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CTS제주방송 8주년

CTS제주방송, 개국 8주년 감사예배 개최

CTS제주방송(지사장 오동환)은 16일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색달동 제주중문교회(담임 오공익 목사) 비전채플에서 제주방송 운영이사와 위원, 지역교계 목회자 및 후원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CTS제주방송 개국8주년 감사예배’를 개최했다. 행사는 1부 …
권태산 목사

美 얼바인침례교회 제5대 권태산 담임목사 취임

미국 얼바인침례교회가 오는 19일 오후 4시 30분(현지시간) 권태산 목사의 제5대 담임목사 취임예배를 드린다고 밝혔다. 권태산 목사는 미주리 주 소재 Southwest Baptist University에서 학사학위를, 텍사스 주 소재 Southwest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에서 신학 및 커뮤니케이…
뉴욕효신장로교회

노방전도는 구식? “전파하는 자 없이 어찌 믿으리요!”

뉴욕효신장로교회(담임 문석호 목사)가 뉴욕에 노방전도의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이 교회는 지난 2017년 7월부터 30여 명이 노방전도를 시작해 현재는 매주 70여 명이 노방전도에 나설 정도로 전도가 활성화됐다. 노방전도 시간 또한 주말이나 주일뿐만 아니라 …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