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기도

[산마루서신] 진정한 겸손

진정한 겸손은 비굴함 없이 낮은 마음에 이르는 것이고 진정한 부드러움은 허약함 없이 유연한 마음에 이르는 것이고 진정한 절제는 인색함이 없이 검소한 생활에 이르는 것입니다. 이러한 마음에 이른 영혼은 자신은 겸손과 부드러움과 절제 속에서 …
이천 시온성교회

“흰 종이에 병명 적고 기도한 뒤 태워라”… 성경적인가?

담임목사의 비성경적 신앙관 의혹으로 내홍을 겪고 있는 이천 시온성교회 성도들이 18일 오전 기독교대한성결교회(기성) 총회본부 앞에서 총회 측의 답변을 요청하는 시위를 벌였다. 특히 이날 성도들은 이른바 ‘소지’(燒紙)를 연상케 하는 행위에 대한 담임목…
family love smile happy

[오늘의 기도문-5월 18일] 가정을 붙들어 주소서

주님, 5월은 가정의 달입니다. 다른 모든 일에 앞서 가정을 먼저 생각하고 가정을 위해 헌신하게 하소서. 가정이 올바르고 튼튼해야 사회와 나라가 건강합니다. 가정이 안정되고 화목해야 일터와 교회가 평화롭습니다. 주님, 가정에 복을 주소서. 가정을 잘 돌보…
한남대

예장 통합 중부권 14개 노회 목회자 간담회 개최

대한예수교장로회(통합) 중부권 14개 노회 소속 목회자 70여 명이 지난 15일 한남대학교를 찾아 교내 창업존 H3스토리에서 이덕훈 총장과 조용훈 교목실장 등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캠퍼스 투어를 진행했다. 노회 목회자들은 지난 13일부터 3박4일의 일정으로 대…
family love smile happy

[그 때 그 설교] 기독교 가정

이미 읽은 성경 말씀을 통해서 어떻게 사도 바울이 빌립보에 있는 간수에게 전도한 사실을 우리가 한 번 더 생각했습니다. 16장 31절에는 이런 말씀이 있습니다.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 이 말씀은 사도 바울이 간수에게 전도한 말…
교회오빠_00

[크리스천투데이 카드뉴스] 영화 교회오빠 명장면

영화 <교회오빠> 속 영혼을 울리는 대화 욥이 했던 것처럼 어떤 상황에서든 우리가 할 수 있는 건, 하나님께 소망을 두고 소연이를 위해, 우리의 건강을 위해 기도하는 것… _투병 중 묵상 건강해질 수 있는 마지막 기회가 있다는 게 얼마나 감사한 일이야…
[오늘의 묵상] 빛의 열매

[오늘의 묵상] 빛의 열매

빛의 열매는 모든 착함과 의로움과 진실함에 있느니라 for the fruit of the light consists in all goodness, righteousness and truth. - 엡 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