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서울퀴어문화축제 서울광장

“서울광장에서 퀴어축제 개최는 부적절” 80.5%

여론조사공정(주)가 내달 1일 서울광장에서 열리는 퀴어문화축제와 관련, 서울시민 1,024명을 상대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동성애자들의 퀴어축제가 과도한 노출과 성인용품 판매·전시로 논란이 되는데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다음 세대

“다음세대 부흥 위해 가정 친화적 교회 꿈꾸자”

한국 사회와 한국교회의 미래인 다음세대를 성경적 세계관으로 무장시키려면 가정과 교회의 연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주장이 나왔다. 4/14윈도우한국연합 사무총장이자 세계변혁운동 글로벌 코디네이터인 허종학 장로(국제사랑의봉사단 파송 선교사, 할렐루야…
WCC

[하민국 칼럼] WCC, 적그리스도

※외부 기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그림자가 크면 전체를 볼 수 없다. 그러나 그림자의 전부를 꼭 보아야 한다면 높은 곳에 올라가야 한다. 우주선에 탑승하여 매우 높은 상공에 올라가면 거대한 지구 전체도 볼 수 있듯, 우리는 지금 몰락한 대…
한기총 30-1차

서울중앙지법, 전광훈 한기총 대표회장 직무정지가처분 기각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이하 한기총)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를 상대로 제기된 직무집행정지가처분이 기각됐다. 서울중앙지방법원 제51민사부는 13일 예장 합동장신 측이 제기한 가처분 신청(2019카합20389)을 기각한다고 판결했다. 재판부는 ‘소속 교단의 추천을 받…
예람워십

청년들, 복음 전파 위해 재즈·포크 등 다양한 장르 기획

동래중앙교회(정성훈 위임목사 시무) 청년교회 찬양 팀 ‘예람워십(Yeram Worship)’이 정규 2집‘Hymn Project Vol.2’를 발매했다. ‘Hymn Project Vol.2’은 Pluck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타이틀곡, 새찬송가 252장 ‘나의 죄를 씻기는’을 비롯해 포크, 재즈, 컨츄리, 하와이안 …
한국복음주의상담학회

한국복음주의상담학회 제32차 학술대회 총신대서 열려

한국복음주의상담학회(회장 전요섭 교수)가 오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 30분까지 총신대학교 대강당에서 '기독교상담 기법'을 주제로 제32차 정기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전국 38개 회원대학교와 16개 상담기관 및 복음주의상담학을 연구하는 회원들이 함께하는 이 …
북한정의주간

‘북한정의주간’, 북한 인권 및 탈북 난민 실태 알린다

대북 인권단체인 북한정의연대(정베드로대표)가 북한 인권과 탈북 난민의 실태를 알리고자 국제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이달 25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7일간 ‘북한정의주간’을 실시한다. ‘북한정의주간’은 올해 북한정의연대 설립 12주년을 맞아 처음 실행하며 …
인도 선거

[인도를 알자 41] 인도의 총선

부활절을 맞이하여 스리랑카에서는 교회와 호텔을 대상으로 테러가 발생하여 300명 이상의 사상자가 발생했는데요. 인도도 부활절 이후 교회에 대한 테러 첩보 때문에 잔뜩 긴장하고 있는 가운데 총선이 계속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18일에는 17번째 인도의 …
임현수 목사, 숭실대통일아카데미

“남북 대화 상황, 왜 韓 억류자 공식 언급 없는지 의아”

통일시대 지도자를 양성을 위해 올해 신설된 숭실대통일아카데미(원장 조요셉 초빙교수)가 캐나다 큰빛교회 임현수 목사를 초청해 강의를 열었다. 14일 저녁 숭실대 형남공학관 대강당에서 열린 오픈강의 강사로 나선 임현수 목사는 통일을 위한 한국교회의 사명과…
power light energy electicity

[유지연의 단어공부 인생공부] 능력(Power)

본지는 [유지연의 단어공부 인생공부]를 매월 15일 연재합니다. 이 코너의 글은 휫셔뮤직그룹(Fisher Music Group)의 유지연 대표가 직접 쓴 것입니다. 유 대표는 휫셔뮤직그룹을 통해 힐송, 빈야드, 지저스컬처, 벧엘뮤직 등 전세계 워십뮤직 메이저 레이블의 음악을 소개…
달꿈학교

먼저 사랑을 주었더니, 마음밭에 복음이 심겨진 달꿈학교 아이들

생각하지 않으면 제대로 살 수 없습니다. 고로 오늘 2019년 5월의 삶도 생각하고 살지 않으면 아무 생각 없이 살아가는 사람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5월 5일은 달꿈학교 1층의 카페 ‘쿰’이 열린지 1년되는 날이었습니다. 달꿈예술학교가 취약한 재정을 보완하고 지…
정성구

정성구 박사 “‘포용주의’를 포용해선 안 돼”

13~15일 광주 겨자씨교회(담임 나학수 목사)에서 열린 예장 합동(총회장 이승희 목사) 제56회 전국목사장로기도회 마지막 날, 7번째 트랙강의에선 정성구 박사(전 총신대 총장)가 “‘포용주의’를 포용할 것인가?’라는 제목으로 강연했다. 정 교수는 이 강연에서 …
원로목회자 평화통일 기도회

“남북이 모두 하나님 부를 수 있도록 기도하자”

한국기독교원로목회자재단이 15일 오전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내 DMZ생태관광지원센터에서 ‘한국교회 원로목회자 평화통일을 위한 특별기도회’를 개최했다. 먼저 1부 기도회는 박만석 목사의 대표기도, 김상복 목사(할렐루야교회 원로)의 설교, 문세광 목사의 …
[오늘의 묵상] 온전하게 된 자

[오늘의 묵상] 온전하게 된 자

제자가 그 선생보다 높지 못하나 무릇 온전하게 된 자는 그 선생과 같으리라 A student is not above his teacher, but everyone who is fully trained will be like his teacher. - 눅 6:40
백영희

성경을 소중히 여기고 그 가르침을 따르고자 하는 이들에게

저자 혜강 김남식 박사가 머리말에서 밝힌 바와 같이 “한 사람의 삶과 사상을 평가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6쪽)”. 일반적으로 한국교회사에서 백영희는 ‘극보수 신앙공동체 지도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그러나 보수적 신앙운동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