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파키스탄

“스리랑카 교회처럼” 파키스탄 목회자, 테러 위협 받아

파키스탄 카라치에 소재한 교회의 담임 목사가 테러 위협을 받았다고 박해감시단체인 국제기독연대(ICC)가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파키스탄 남부 도시인 카라치에서 교회를 운영하고 있는 한 목회자가 지난 5월 1일 3,500달러 이상의 돈을 지불하…
故송경진 교사 사망사건 진상규명 촉구(5차) 및 나쁜전국(학생)인권조례 원흉 국가인권위원회 규탄대회

인권위 앞에서 故 송경진 교사 사망 진상규명 촉구

‘故 송경진 교사 사망사건 진상규명 촉구(5차) 및 나쁜전국(학생)인권조례 원흉 국가인권위원회 규탄대회’가 스승의 날을 앞둔 14일 오후 국가인권위원회 앞에서 열렸다. 이날 대회는 사전 공연, 국민의례, 모두 발언, 故송경진 교사 사망사건 진상규명 배경 및 …
바이블 백신 양형주

구약, 신약 외에 ’성약(聖約)’이 있다고 주장하는 이단들

무섭게 침투하는 이단들에 대항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예방주사로 ‘바이블 백신’을 추천하는 양형주 목사가, 거짓 미혹에 넘어가지 않도록 독자 여러분들에게 ‘거룩한 불주사’를 제공합니다. -편집자 주 전에 교회에서 일일 성경통독 수련회를 한 적이 있었다…
사제, 영국성공회, 가톨릭, 신부,

영국성공회 ‘고해성사 비밀유지’ 방침 유지하기로

영국성공회가 아동성학대와 관련된 고백에도 ‘고해성사 비밀유지’ 방침을 유지하기로 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최근 보도했다. 다만 사제들은 참회자들에게 범죄 행위를 경찰서나 법에 규정된 당국에 자수할 것을 요구해야 한다. 만약 참회자가 이를 거…
계룡시 인권조례

“유행처럼 번지는 지자체 ‘인권조례’ 제정, 월권이자 불법”

각 지자체별 ‘인권조례’, ‘학생인권조례’ 등 문제가 있어 인권은 지자체 사무 아닌, 국가의 통일된 업무이기 때문 법치국가에서 불법으로 조례 만들어 주민들 대하다니…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에서 14일 ‘각 지자체들의 인권조례 제정 문제는 …
청년부흥대성회 여의도

크리스천 래퍼들의 향연 ‘지금까지 이런 예배는 없었다’

2019 더 홀리 스피릿 페스티벌(The Holy Spirit Festival)이 ‘Praise the LORD: Keep Going for the Gospel’이라는 주제로 오는 6월 6일 여의도순복음교회 대성전에서 개최된다. 이번 성회는 ‘자신의 달란트로 하나님을 찬양하자’라는 구호 아래, 이웃과 나눌 수 있는 모든 것(섬김,…
제5회 ‘꿈을 먹고 자라요’ 연두어린이 꿈축제

“보고, 만지고, 뛰며 상상력과 꿈을 색색깔로 물들여 보자!”

어린이날을 맞아 도로 정체를 뚫고 유원지로 나들이를 떠났지만 붐비는 인파와 긴 대기시간, 만만치 않은 나들이 비용으로 난감했던 경험이 한번쯤은 있을 것이다. 지역 사회의 어린이와 부모는 물론 다문화가정, 조손가정까지 누구나 부담 없이 방문하여 행복한 …
구세군경남지방장관 부임환영예배

구세군 경남지방본영 제14대 최일규 장관 부임

경남지역에 소속한 구세군 교회 군우들이 12일 구세군부산영문에서 구세군경남지방장관 부임 환영 예배를 드렸다. 구세군경남지방 장관에 부임한 최일규 사관은 이날 설교에서 이날 설교에서 막10:43-45절 말씀을 중심으로 “섬기러 왔노라”고 말했다. 최일규 …
故송경진 교사

“故 송경진 교사 사건의 진상조사 내용 공개하라”

인권위독재대응전국네트워크(이하 인독넷)가 스승의 날(15일)을 앞두고 故 송경진 교사 사망 사건 진상 규명과 학생인권조례 제정 중지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14일 발표했다. 인독넷은 “스스로 목숨을 끊은 부안 상서중학교의 故 송경진 교사 사건을 조사해 달라…
성경책, 성경

어린이들의 삶을 바꾸는 성경진리 20가지

처치리더스닷컴은 최근 ‘어린이들의 삶을 바꾸는 성경진리 20가지’를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1. 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하신다. 무조건적으로. 당신의 어떤 행위로 하나님의 사랑이 덜해지거나 더해지지 않는다. “내가 십자가에 못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
개혁주의설교연구원

김남준 목사 “무신론이 매력적인 이유?”

김남준 목사(열린교회)가 교계 인터넷 하야방송(국장 유성헌 목사)에 출연해 대담을 나눴다. 방송에서 김남준 목사는 청교도에 대해 “내가 만난 예수 그리스도와 아주 흡사한 신앙을 갖고 있었고, 확고한 신념과 철저히 헌신된 삶이 매우 인상깊었다”며 “박해…
한국기독교사회복지실천학회 세미나

“이제라도 회개해 영혼구원과 세계 섬김에 목숨 걸어야”

한국기독교사회복지실천학회가 지난 10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 회관 지하1층 대강당에서 ‘한국과 독일의 디아코니아 동향과 실천전략’을 주제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한국기독교사회봉사회를 비롯해 독일 디아코니아 뷔템베르크와 공동으로 …
[오늘의 묵상] 간절히 찾는 자

[오늘의 묵상] 간절히 찾는 자

[오늘의 묵상] 간절히 찾는 자 나를 사랑하는 자들이 나의 사랑을 입으며 나를 간절히 찾는 자가 나를 만날 것이니라 I love those who love me, and those who seek me find me. - 잠 8:17
김지연

퀴어 행사와 간염 확산의 연결 고리

대구와 서울에서 매년 행해지는 퀴어 행사가 더 이상 개최되지 않도록 해달라는, 지난해 한 시민의 간절한 청와대 청원글에 동의한 국민이 거의 22만 명에 도달할 정도로 퀴어 행사에 대한 국민들의 불편한 심기가 그대로 드러나고 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작년 …
최윤우 감독

“다양한 기독교 영화, 진지한 영화적 담론 형성”

제16회 서울국제사랑영화제(2019 Seoul International Agape Film Festival: SIAFF) 12일 오후 7시 30분에 열린 폐막식과 함께 올해의 공식 행사를 모두 마무리 지었다. 폐막식에서는 올해 영화제 주요 행사들을 함축한 하이라이트 영상을 함께 관람했다. 이번 하이라이트 영상에는…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