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큰은혜교회 새날새벽예배

새벽이슬 같은 주의 청년들, 큰은혜교회

사순절 첫날이자 삼일절인 3월 첫날, '새벽 이슬 같은 주의 청년들'이 서울 낙성대동 큰은혜교회 본당을 가득 메운 모습. 매달 1일 큰은혜교회는 '자녀를 위한 새날 새벽예배'를 드리고 있다.
큰은혜교회 새날새벽예배

큰은혜교회 청년들, 새벽예배 참여 열기 ‘가득’

사순절 첫날이자 삼일절인 3월 첫날, '새벽 이슬 같은 주의 청년들'이 서울 낙성대동 큰은혜교회 본당을 가득 메웠다. 매달 1일 큰은혜교회는 '자녀를 위한 새날 새벽예배'를 드리고 있는데, 휴일이면서 새학기를 앞둔 이날 청년대학부 학생들이 대거 참석한 것. 큰…
V원정대 발런티어데이

“취준생 선배님들 힘내세요” 발런티어데이 응원

매년 '발런티어데이' 캠페인을 진행해온 대학생자원봉사단 V원정대는 발렌타인데이인 14일, 노량진 학원가에서 '제 7회 발런티어데이- 도시락 나눔 응원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취준생들은 '나에게 보내는 응원' 메시지를 작성해 배너에 붙이며 …
발런티어데이 표인봉

발렌타인 데이, ‘기부 실천’ 발런티어데이로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를 연인들만의 날로 보내는 것이 아니라, 함께 사랑을 나누는 '기부 실천의 날 발런티어(Volunteer)데이'로 지정하자는 캠페인이 올해로 7회째를 맞았다. 매년 '발런티어데이' 캠페인을 진행해온 대학생자원봉사단 V원정대는 오는 14일, 서울 노…
이화여대, 동성애 동아리 현수막 등장

대학으로 파고든 ‘동성애’, 식어가는 ‘기독 동아리’

연세대학교 신학과에 재학 중이던 한 여학생이 지난해 말 이 학교 제28대 총여학생회장으로 선출됐다. 그녀는 다름 아닌 연세대 성소수자 중앙동아리 '컴투게더'의 회원. 이에 컴투게더는 "커밍아웃을 지지한다"며 "퀴어가 이상한 것이 아닌 시대, 지금은 그런 시대…
열혈청년제자캠프

2017 열혈청년제자캠프 ‘조국의 미래를 준비하라’

서울기독청년연합회(대표 최상일 목사) 주최 2017 열혈청년제자캠프(이하 열캠)가 '조국의 미래를 준비하라'는 주제로 오는 2월 23-25일 강남교회 양평수양관에서 진행된다. 열혈청년제자캠프는 매년 2월 정예 인원 120명을 선착순 모집하여 다음 시대와 하나님 나라 …
인터콥 2017 겨울 청년대학생선교캠프

인터콥 2017 겨울 청년대학생선교캠프…“기독 청년이 한국과 세계의 소망”

인터콥선교회(이사장 강승삼 목사)가 주최하는 2017 겨울 청년대학생선교캠프가 한국을 비롯하여 미국, 동아시아 A국, 일본, 몽골, 필리핀 등에서 온 2,400여 명의 세계 기독 청년이 모인 가운데 지난 12월 28-31일 경북 상주 열방센터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인터콥 청…
한동대

한동대 학생들, ‘TBC 대학생 영상제’ 대상·우수상 수상

한동대학교 언론정보문화학부 4학년 박준형(24), 박윤우(28) 학생은 지난 7일 TBC 대구방송이 주최한 '2016 TBC 대학생 영상제'에서 각각 대상과 우수상을 받았다. 박준형 학생이 출품해 대상을 받은 '민트캐슬'은 방에만 들어가면 남들에게 보여줄 수 없는 모습을 가진 …
한동대

한동대, 글로벌 인재 양성 목표로 ‘융합교육’ 추진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는 장인 공(工) 자형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교육하고 있다. 인성과 지성, 국제화 능력 삼박자가 조화를 이룬 인재가 바로 한동대가 말하는 장인 공(工)자형 인재이다. 특히, 지성을 기르는 데 있어서 학문 간 융합교육을 강조해 온 한…
한남대

스토니포인트센터, 한남인돈문화상 수상

한남대(총장 이덕훈)는 7일 미국장로교(PCUSA) 소속 '스토니 포인트 센터'(공동대표 릭 어포드-체이스)를 제22회 한남인돈문화상 수상자로 선정, 시상했다. 한남인돈문화상은 한남대 설립위원 대표이며 초대 총장을 지낸 인돈(William A. Linton) 박사의 뜻을 기리기 위하…
한남대

태국서 40년 선교하며 받은 상금 전액 기탁한 선교사

태국에서 40년 동안 선교에 헌신해 온 선교사가 한남대로부터 자랑스러운 한남인상을 수상하고 받은 상금 전액을 대학에 기부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감동을 주고 있다. 한남대(총장 이덕훈) 성문학과(65년 졸업)를 졸업한 김정웅 목사는, 1976년 한국에서 파송된 3…
한동대

한동대, 탄자니아서 ‘적정기술기반 기업가정신 워크숍’ 마쳐

한동대학교(장순흥 총장)는 탄자니아 다르에스살람에 소재한 탄자니아연합대학교(장성근 총장)에서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3박 4일간의 '제2회 적정기술기반 기업가정신 워크숍(Appropriate Technology-based Entrepreneurship Training)'을 실시했다. 이는 한동대 그린적정기술연…
부부 갈등을 성숙의 기회로 삼자

애정이 식었다? 이별 없이 사랑 지키는 방법 5가지

연인 사이에서 건강한 관계를 유지하는 것은 장기연애로 이어지는 핵심요소이다. 로맨스는 단거리 경주가 아니라 오히려 마라톤에 가깝다. 미국 크리스천투데이는 지난 14일(현지시각) 연인과 부부 사이에 끈끈한 관계를 맺고 있는지 진단할 수 있는 5가지 기준을 …
한동대

한동대, 탄자니아서 ‘제2회 적정기술기반 기업가정신 워크숍’ 연다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는 탄자니아 다르에스살람에 있는 탄자니아연합대학교(총장 장성근)에서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3박 4일간의 제2회 적정기술기반 기업가정신 워크숍(Appropriate Technology-based Entrepreneurship Training)을 실시한다. 이는 한동대학교 그린적정기술…
한동대

한동대, 15개국 문화 어우러지는 ‘세계 문화의 밤’ 연다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는 오는 12일 '미탐사지역(Unexplored)'이라는 주제로 '세계 문화의 밤' 행사를 효암관에서 연다. '세계 문화의 밤(원제 Culture Night)'은 지난 2011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행사로 한동대에 재학 중인 전 세계 학생들을 중심으로 각국의 문화를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