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예수전도단 MC 2017

예수전도단 대학생 선교대회 ‘MC SEOUL 2017’ 개최

예수전도단(YWAM) 대학생 선교대회 '미션 컨퍼런스 서울 2017(MISSION CONFERENCE SEOUL, 이하 MC 2017)이 'HOLY SPIRIT, COME UPON ME: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사 61:1-3)'라는 주제로 오는 6월 25일부터 4박 5일간 서울시 불광동에 위치한 팀 비전센터에서 서울·경기 지역의 청년·대…
한동대

한동대·숙명여대, 유네스코 유니트윈 공동세미나 개최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와 숙명여자대학교(총장 강정애)는 지난 5월 29일(월) 오후 3시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UN 지속가능개발목표 달성을 위한 교육협력 전략 - 한국대학의 사례를 중심으로"를 주제로 '유엔스코 유니트윈(UNESCO UNITWIN) 주관대학 공동세미나…
사랑 연애

“침묵 대신, 이성에 대한 욕구와 성욕 인정해야”

손성찬 목사(람원교회)가 전날에 이어 30일 '남녀 사이는 하나님도 못 말린다' 그 두 번째로 크리스천들의 성(性)에 대해 이야기했다. '네 눈을 빼어 내버리라'는 제목으로 손 목사는 남성들을 향해 "성에 대한 담론의 첫 출발점은 이성에 대한 욕구, 나아가 성욕에 …
크리스천데이트 스킨십

“남녀 사이 스킨십, 어디까지 가능할까요?”

진솔하면서 흡입력 있는 글로 SNS에서 호응을 얻고 있는 손성찬 목사(람원교회 청년부)가 29일 '남녀 사이는 하나님도 못말리신다'는 제목으로 '혼전순결'에 대해 이야기했다. 손 목사는 "미혼 남녀 사이에 스킨십은 어디까지 가능할까"라며 "사실 이런 것은 기준이 …
전도 거부카드

일부 대학생들, ‘전도 거부카드’ 제작·배포

대학가에 '전도 거부카드'가 등장해 논란이 일고 있다. 한국일보에 따르면 서울대와 카이스트, 연세대 등 전국 14개 대학생 200여 명의 모임인 '프리싱커스(Freethinkers)'는 '전도 거부카드'를 만들어 이달 중 각 대학에 배포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전 '전도 거부…
2011 전국청년부흥대성회가

여의도순복음교회 주최 ‘11th 홀리 스피릿 페스티벌’ 개최

한국교회 청년들의 영적 축제인 '제11회 홀리 스피릿 페스티벌(THE 11th HOLY SPIRIT FESTIVAL)'이 오는 6월 6일 잠실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낮 12시부터 6시간 동안 진행되는 마라톤 성회로, 마음껏 찬양하고 소리 높여 기도할 수 있는 자리이다. 'WORSHIP·예배(요 4:23)'를 …
한동대

한동대, 오는 15일 ‘소프트웨어(SW) 중심대학’ 현판식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가 오는 15일 오후 4시 현동홀에서 소프트웨어(SW) 중심대학 현판식을 개최한다. 한동대는 지난 3월 미래창조과학부 주관 '소프트웨어(SW) 중심대학 지원 사업'에 선정됐으며, 이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전문성과 인성을 갖춘 SW인재를 양…
청어람

‘청년사역과 페미니즘’ 청어람 컨퍼런스

청어람ARMC에서 '청년사역과 페미니즘'을 주제로 청년사역 컨퍼런스를 오는 15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청파동 삼일교회 B관 1층 소예배실에서 개최한다. 주최 측은 "교회는 대표적인 여성 초과 공간으로, 청년사역은 페미니즘을 장착하고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 필요…
CMI

“캠퍼스 사역, 학생들이 주도해야 역동성 잃지 않아”

국제대학선교협의회(CMI)가 최근 구조 개편을 통해 캠퍼스 사역을 교회로부터 독립시켰다. 기존 교회 속 대학부 사역에 비해, 캠퍼스 선교단체로서 자발성과 역동성을 기대하는 측면이 크다. 개편된 CMI의 이사장 성담환 목사(진주 예수제자교회)와 캠퍼스 사역을 총…
윤한나

용감했던 그녀의 고백 “주님이 지켜주실 거라…”

차에 치일 뻔한 아이를 구한 서울신학대학교 보육과 4학년 윤한나 양(23)의 선행이 최근 SNS를 통해 알려지며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다.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이라는 윤 양. 하지만 그런 당연한 일이 자꾸만 보기 힘들어진 지금이다. 현재 휴학 중인 …
큰은혜교회 새날새벽예배

새벽이슬 같은 주의 청년들, 큰은혜교회

사순절 첫날이자 삼일절인 3월 첫날, '새벽 이슬 같은 주의 청년들'이 서울 낙성대동 큰은혜교회 본당을 가득 메운 모습. 매달 1일 큰은혜교회는 '자녀를 위한 새날 새벽예배'를 드리고 있다.
큰은혜교회 새날새벽예배

큰은혜교회 청년들, 새벽예배 참여 열기 ‘가득’

사순절 첫날이자 삼일절인 3월 첫날, '새벽 이슬 같은 주의 청년들'이 서울 낙성대동 큰은혜교회 본당을 가득 메웠다. 매달 1일 큰은혜교회는 '자녀를 위한 새날 새벽예배'를 드리고 있는데, 휴일이면서 새학기를 앞둔 이날 청년대학부 학생들이 대거 참석한 것. 큰…
V원정대 발런티어데이

“취준생 선배님들 힘내세요” 발런티어데이 응원

매년 '발런티어데이' 캠페인을 진행해온 대학생자원봉사단 V원정대는 발렌타인데이인 14일, 노량진 학원가에서 '제 7회 발런티어데이- 도시락 나눔 응원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취준생들은 '나에게 보내는 응원' 메시지를 작성해 배너에 붙이며 …
발런티어데이 표인봉

발렌타인 데이, ‘기부 실천’ 발런티어데이로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를 연인들만의 날로 보내는 것이 아니라, 함께 사랑을 나누는 '기부 실천의 날 발런티어(Volunteer)데이'로 지정하자는 캠페인이 올해로 7회째를 맞았다. 매년 '발런티어데이' 캠페인을 진행해온 대학생자원봉사단 V원정대는 오는 14일, 서울 노…
이화여대, 동성애 동아리 현수막 등장

대학으로 파고든 ‘동성애’, 식어가는 ‘기독 동아리’

연세대학교 신학과에 재학 중이던 한 여학생이 지난해 말 이 학교 제28대 총여학생회장으로 선출됐다. 그녀는 다름 아닌 연세대 성소수자 중앙동아리 '컴투게더'의 회원. 이에 컴투게더는 "커밍아웃을 지지한다"며 "퀴어가 이상한 것이 아닌 시대, 지금은 그런 시대…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