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바이블 백신 양형주

청년사역, 세밀하게 준비하고 지지 네트워크를 확보하라

얼마 전 해외에 있는 한 사역자에게 연락을 받았다. 갑자기 청년사역을 맡게 되었는데, 필요한 자료를 좀 소개시켜달라는 것이다. 일단 필자가 크리스천투데이에 기고한 칼럼들을 보내주고, 책들을 소개시켜 주었다. 덕분에 감을 잡았다고는 했지만, 감을 잡는 것…
하정완

하정완 목사가 ‘영화설교’를 잠시 멈췄던 이유

청년사역네트워크(의장 김동영 목사)에서 ‘Worry: 듣고, 묻고, 걷다’라는 주제로 5일 오후 7시부터 서울 양재 횃불회관 인근 카페 생각의정원에서 2019년 마지막 세미나를 개최했다. 중소형 교회 청년사역자들이 날로 감소하는 청년부를 다시 세우고자 협력과 연합…
청년사역 세미나

베스트셀러 <청년사역> 저자가 전하는 ‘청년사역 노하우’

12월 16일 오전 10시부터 장신대에서 다양한 경험 바탕 해결책 제시할 것 청년 사역의 열정과 전문성을 갖기 원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베스트셀러 <청년사역> 저자 양형주 목사의 ‘청년사역 세미나’가 오는 12월 16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광장동 장신대 소양관 510…
수영로 미션 웨이브

“열방 향한 하나님의 흐름 분별… 그 파도에 몸 맡기라”

부산 경남 지역 선교연합 기도운동 제2차 ‘미션 웨이브’ 수영로교회에서 부산·경남 지역 선교연합 기도운동인 미션 웨이브(Mission Wave) 집회가 부산 해운대 지역에 위치한 수영로교회(담임 이규현 목사)에서 지난 11월 16일 오후 4시 개최됐다. 이날 집회에는 …
비전캠프 2019

청년사역자들, 청년들 ‘비전’ 찾기 위해 답보다는 질문으로

청년사역을 하다보면, 청년사역자는 청년들의 진로와 비전에 관해 상담을 하거나 지도를 해야 할 때가 있다. 청년사역자는 비전에 대한 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청년들의 미래가 하나님의 손에 붙들리어 아름답게 쓰임받도록 지도해야 한다. 한때 전국 청년, 청소…
바이블 백신 양형주

청년 사역자들의 준비만큼, 청년 공동체의 준비도 중요하다

청년사역은 하나님의 은혜 없이는 불가능한 사역이다. 그래서 청년사역자는 늘 풍성한 하나님의 은혜에 젖어 있어야 한다. 이 때 간과하기 쉬운 것이 은혜를 담는 그릇이다. 은혜가 부어질 때 어떤 그릇에 담겨지느냐를 간과하면, 받은 은혜를 쏟아버리기 쉽다. …
은혜가 가득한 월드미션 캠프 현장

2020 월드미션 연합캠프 “다윗, 신실한 문제의 사람”

지난 11년동안 월드미션 연합캠프는 다음세대를 위한 연합캠프를 개최하여 매년 수백명의 다음세대들과 소통하며 캠프에 참석하는 자들을 교회의 일꾼을 세우고, 하나님과 관계가 멀어진 자들을 하나님과 교회로 돌아가는 등 많은 이적과 기적들을 경험한 은혜의 …
부흥세대커뮤니티 겨울캠프

다음세대와 미자립교회를 섬기는 부흥세대커뮤니티 2020 겨울캠프

다음세대와 미자립교회를 섬기는 부흥세대커뮤니티(대표 원종찬 전도사)가 2020년 겨울캠프를 ‘예수의 흔적’(갈6:17)이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청소년 캠프는 1월 30일~2월 1일 남양주 서경청소년수련원에서, 청년 캠프는 2월 13일~15일까지 오산 성은동산 기도원에서 …
새신자 친구 책 도서 전도 새가족 제자훈련 우정 제자도 사역 멘토링 양육 멘토

청년리더 양육: 행정과 목양 담당의 구분과 실전 훈련

청년사역의 관건은 양질의 리더를 얼마나 확보하느냐에 달려 있다. 이것은 규모와 상관없이 중요하다. 30명 미만의 공동체가 중대형 공동체로 성장하려면, 반드시 좋은 리더를 세워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사역자 혼자 청년들을 상대하다 ‘번아웃(burn out)’되어 …
청년사역네트워크

중소형 교회 청년 사역자들에게 돌파구는 정말 없을까?

청년사역네트워크(의장 김동영 목사)에서 2019 Last 세미나를 ‘Worry: 듣고, 묻고, 걷다’라는 주제로 오는 12월 5일 오후 7시 서울 양재 횃불회관 인근 카페 생각의정원에서 개최한다. 이날 세미나에는 ‘영화설교’로 잘 알려진 하정완 목사(꿈이있는교회)를 초청해,…
인터콥 청년캠프

‘정교함 필요’ 30~100명 규모 청년사역자의 5가지 중점 사역

청년사역의 규모가 30-100명 사이라면, 보다 정교한 사역의 기술과 준비가 필요하다. 이 정도 규모라면 장년 목회를 운영하는데 필요한 웬만한 역량을 거의 다 요구한다. 먼저, 청년 예배가 독립적으로 존재한다면 설교 준비가 필요하다. 또한 임원(행정 리더)들과 …
(사)사랑광주리 크리스천 청년 리터 멘토링

1-30명 규모의 청년 사역에 필수적인 3가지 단계

전에 존경하던 한 목사님께서는 “개척교회나 큰 교회나, 기본적으로 하는 사역은 똑같다”고 말씀하시곤 했다. 큰 교회나 작은 교회나 규모의 차이는 있을지언정, 새벽기도, 수요기도, 금요기도회, 주일예배, 구역예배 등 교회를 세워가기 위해 해야 할 사역 자체…
성령한국 청년대회

청년사역 성장 엔진, 4가지 외부 요소와 5가지 내부 요소

청년사역자는 새로운 청년사역지로 부임할 때, 청년 공동체의 성장 엔진을 점검해야 한다. 공동체의 성장 엔진은 규모별로, 지역별로 차이가 있겠지만, 크게는 성장하는 공동체, 소폭 성장하는 공동체, 정체된 공동체, 침체된 공동체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청년 공…
한동대 총학생회 페이스메이커

“총학생회가 데모가 아니라, 기도를 열심히 한다고?”

“하나님을 하나님으로 인정하기 위해 고른 찬양입니다. … 하나님이 하나님 되심을 인정하며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지난 9월 25일 저녁 포항 한동대학교내 한 작은 강의실. 30여명이 모여 기도회를 갖고 있었다. ‘미션스쿨’이니 학생들의 기…
큰은혜교회 블레싱 샤로수길

지역교회 청년사역자들, 사역 전에 분석해야 할 5가지

청년사역자가 청년부에 부임할 때, 청년사역을 위한 토양이 어떠한가를 다양한 차원에서 인식하는 것은 많은 도움이 된다. 크게 다섯 가지 영역에 대한 인식과 분석이 필요하다. 먼저, 청년사역자는 자신이 맡을 교회 주변의 지역적 환경을 인식할 필요가 있다.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