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한국 일본 화해 퍼포먼스

한국 기독 청년들, 일본 후쿠오카서 ‘화해 퍼포먼스’

“우리는 한국에서 온 크리스천입니다. 우리는 당신들과 친구가 되고 싶습니다. 당신은 친구입니까, 방관자입니까? 우리가 친구라면, 오셔서 하이파이브를 해주세요!” 포항성시화운동본부 주관으로 포항 기쁨의교회를 비롯해 총 10개 교회 청년 40여명이 함께 지…
양희송

‘불륜 면직’ 청어람ARMC 양희송 대표는 누구인가?

양희송 청어람ARMC 대표는 오랜 기간 청년 선교에 몸담아 온 자칭 ‘기독교 세계관’과 ‘복음주의 운동가’이다. 이 외에도 IVF를 비롯한 청년 선교단체와 학원복음화협의회, 기독동아리연합회 등을 오가며 활동했다. 양희송 대표는 서울대에서 전자공학을, 영국 …
청어람 양희송

청어람 “양희송 불륜 사건, 향후 대책 논의된 바 없어”

평소 목회자 성범죄에 엄격한 잣대와 함께 비판을 가해오던 청어람ARMC 측은 ‘양희송 불륜 사건’에 대해 “입장문에서 밝힌 대로”라며 “현재 더 이상 발표할 내용이 없다”고 전했다. 청어람 측은 본지와의 통화에서 청어람 차원의 향후 대책에 대해 “이제 …
손봉호

손봉호 박사 “저 같은 사람에게 심각한 경종”

청어람ARMC(이하 청어람) 양희송 대표가 9일 “수년간 아내 모르게 다른 여성과 관계를 맺어왔다”고 했다. 청어람 이사회는 그를 대표직에서 면직하고 이사직에서도 해촉하기로 결의했다. 이에 대해 손봉호 박사(서울대 명예교수)는 “불륜의 내용은 잘 모르겠지…
양희송

청어람 양희송 대표 “수년간 아내 모르게 다른 여성과 관계”

청어람ARMC는 양희송 대표에 대한 ‘이사회 결의와 입장’과 함께, 이번 사건에 대한 양희송 대표 개인의 입장문을 게재했다. 양희송 대표는 “저는 수년간 아내 모르게 다른 여성과 관계를 맺어왔다”고 고백했다. 양 대표는 “최근 밝혀진 제 불륜은 온 가족에…
양희송

청어람 양희송 대표, 불륜으로 이사회에서 면직당해

이사회 “지난 8월 중순 일신상 문제 인지” “기독교인 윤리와 품위 유지 못한 것 판단” 청어람ARMC(이하 청어람) 양희송 대표가 불륜으로 이사회에서 면직당했다. 청어람은 9일 홈페이지에 ‘양희송 대표 신상 문제에 대한 이사회의 결의와 입장’이라는 제…
결혼 커플 부부 연애

기독청년 10명 중 8명 “동성애, 매우 큰 죄”

2030세대 기독청년들 10명 중 6명이 “결혼은 꼭 해야 한다”(64.60%)고 생각했으며, 10명 중 8명은 동성애가 “매우 큰 죄”(84.40%)라고 답한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기독교 월간지인 「월드뷰」는 ‘복음한국’과 함께 지난 8월 12~14일 한동대서 열린 ‘복음한국 제1…
성령한국 청년대회

“그리스도 안에 있는 거룩의 능력으로 나를 채우자”

‘2019 성령한국 청년대회’(이하 청년대회)가 31일 오후 4시부터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필 인’(Fill In)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전국에서 모인 약 2만 여명의 청년들이 말씀, 기도와 찬양으로 하나님을 간절히 구하며 나아가는 시간이…
나라 사랑의 큰 뜻을 품다 청년 청소년 국토대장정

청년·청소년 국토대장정 ‘나라 사랑의 큰 뜻을 품다’

8.15 광복 74주년을 맞이하여, 경서교회와 (사)남북통일미래세대교류협의회가 공동 주최한 ‘나라 사랑의 큰 뜻을 품다, 청년, 청소년 국토대장정!’이 8월 14-15일 1박 2일간 개최됐다. 청년과 청소년 약 200명이 참석한 이번 대장정은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부천 …
화양교회 젊은이교회

“청년들 몰리는 이유요? 기도밖에 한 게 없어요”

화양교회에서 5년만에 청년들이 23명에서 350여명으로 늘어난 것은 최상훈 목사의 지도와 함께, 청년부 담당 백선경 전도사의 헌신적인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다. 최상훈 목사의 권유에 따라, 젊은이 교회를 맡고 있는 백선경 전도사에게서 청년사역 과정에서의 실질…
최상훈

“나라와 민족 위해 기도하니… 청년 부흥 일어나”

67년 된 전통 교회, 기도로 ‘영적 분위기’ 많은 변화 젊은이 교회 만들고 재정 독립, 청년들 오히려 자극 청년들과 두 달간 ‘기도 통장 운동’, 이후 급속 부흥 화양교회는 7호선 어린이대공원역 바로 앞에 위치해 있으며 인근에 세종대와 건국대를 끼고 있지…
2019 CCC여름수련회

CCC, 여름수련회 마쳐 “예수 영접하고 헌신 결단”

청년 대학생들의 젊음의 열정과 비전, 은혜가 나눠진 2019 CCC전국대학생여름수련회가 지난 24일부터 27일까지 강원도 평창 휘닉스 파크에서 4박 5일간의 일정을 마쳤다. 이번 수련회는 ‘Aim Divine, Anno Domini’(롬 14:18)라는 주제로 ‘우리 주님의 시대에’(Anno Domini) ‘…
2019 CCC 대학생 수련회

CCC 여름수련회 “예수 그리스도 통해 인생의 전환점을”

2019 CCC(대표 박성민 목사) 전국 대학생 여름수련회가 ‘AIM DIVINE ANNO DOMINI’(우리 주님의 때에 하나님의 거룩하심을 추구하여 새로운 삶을 시작하자)라는 주제로 24일 강원도 평창 한화리조트 휘닉스파크에서 개막했다.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수련회는 저녁 …
새길과새일

교회 떠난 청년들, 어떻게 돌아오게 할까?

사단법인 ‘새길과새일’(이사장 최서형 장로)이 교회를 떠난 청년들의 이야기를 듣고 그에 대한 답을 제시하는 포럼을 오는 7월 3~5일 사랑의교회 안성수양관에서 개최한다. 주최 측은 “직접 청년들을 찾아가 그들이 교회에 나오지 않는 이유를 물으며 정리했…
CCC 2019 수련회

CCC 대학생여름수련회 24~28일 개최

2019 CCC 전국대학생여름수련회가 24일부터 28일까지 강원도 평창 휘닉스파크에서 개최된다. 이번 CCC수련회는 로마서 14장 18절을 주제 성구, ‘AD’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AD의 뜻은 ‘Anno Domini (라틴어: in the year of Our Lord)와 Aim Divine (Aim 목표하다 + Divine 하나님의 = 하…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