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미국 크리스천액션리그 노스캐롤라이나 전무이사인 마크 H. 크리치.

“진보 목회자들, 성경 완전히 신뢰하지 않아”

미국 크리스천액션리그(Christian Action League) 노스캐롤라이나 지부의 전무이사인 마크 H. 크리치(Mark H. Creech) 목사가 ‘진보적인 목회자들의 누룩을 조심하라’고 경고했다. 크리치 목사는 최근 크리스천포스트(CP)에 보도된, 지난 4월 예일 신학대학원 공공신학 및 …
성별 젠더

英 의회, ‘성별에 따른 화장실 의무 설치’ 규정 제출

영국에서 “여성과 남성 모두의 ‘안전, 사생활, 존엄성’ 보호”를 위해 모든 신축 건물에 성별에 따른 화장실을 의무적으로 설치하는 법안이 제출될 예정이다. BBC에 따르면, 몇 주 내 의회에 제출될 이 법안은 식당, 쇼핑몰, 사무실, 공중화장실 등 모든 신축 건…
론 드산티스 미국 플로리다 주지사는 지난달 31일(현지시간) 주의 고등교육 시스템에 대한 새로운 개혁안을 발표했다. ©론 드산티스 공식 페이스북

美 플로리다 주지사, 임신 6주 이후 낙태 금지법 서명

미국 론 드샌티스(Ron DeSantis) 플로리다 주지사가 지난 2일(이하 현지시각) 태아의 심장 박동이 감지되는 임신 6주 이후부터 낙태를 금지하는 ‘태아심장박동법’(Fetal Heartbeat Bill)에 서명했다. 또 이 법이 여성의 생명을 위협하는 응급 상황에서도 낙태를 금지한다는 …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롯에서 열린 연합감리교회 총회에서 아프리카 대의원 그룹이 2024년 5월 2일 목요일에 기자회견을 열어 동성결혼과 비독신 동성애자 목사 안수를 허용한 교단의 결정에 대해 비판했

미 감리교 아프리카 대의원들, 교단 탈퇴 시사

미국 연합감리교회(UMC) 총회에 참석한 아프리카 대표단이 동성결혼 주례와 동성애자 목사 안수를 허용한 교단 결정을 비판했다. 지난주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에서 열린 UMC 총회에서 대의원들은 동성결혼 주례 및 성소수자(LGBT) 옹호 단체에 자금 지원을 금지하…
목회자 가정의 우울증… 목회자의 세심한 배려 필요

자살에 대한 기독교적 관점은?

미국의 기독교 변증가인 로빈 슈마허(Robin Schumacher) 박사가 ‘자살과 기독교인’에 대한 견해를 크리스천포스트(CP)에 게재했다. 슈마허는 자살이 “기독교에서 금기시되는 주제 중 하나이다. 특히 이 이야기는 낮은 목소리와 긴장된 어조로 이루어지며, 특히 누군…
인도, 마니푸르,

美 종교자유위, 인도 특별우려국으로 재지정 권고

미국 국제종교자유위원회(USCIRF)가 인도를 ‘종교자유 특별우려국’으로 지정할 것을 권고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2024년 USCIRF 연례 보고서는 불법 활동 방지법, 외국 기부 규제법, 시민권 개정법 등 일련의 법률과 정부 조치가 바라티야 자나타당(…
국가 기도의 날 태스크포스 회장인 캐시 브란젤(오른쪽)과 뉴욕 브루클린의 기독교문화센터 A.R. 버나드 담임목사.

美 ‘국가 기도의 날’, 3만여 행사에 200만여 명 참여

미국 ‘제73회 국가 기도의 날’(National Day of Prayer)을 기념하는 기도 모임이 지난 2일에 미 전역에서 열렸다. 이는 1952년 의회와 트루먼 대통령이 공식 제정한 연례 행사로, 매년 5월 첫 번째 목요일 오후 8시(동부시간 기준)에 진행된다. 올해 방송은 사무엘하 22장…
예수 영화 <선택받은 자>의 한 장면.

美 화제의 예수 드라마 <선택받은 자>, 디즈니플러스에도 진출

미국의 유명 드라마 시리즈 <선택받은 자(The Chosen)>가 디즈니플러스(Disney+)에서도 스트리밍 서비스로 제공된다. 이 드라마는 예수 그리스도와 그의 제자들의 삶을 다룬 작품으로, 올해 1월에 시즌 4가 출시됐다. 블로그 ‘인사이드 더 매직’(Inside the Magic)에 따르…
아제르바이잔, 아르메니안

美 국제종교자유위, ‘아제르바이잔’ 특별우려국 지정 첫 권고

미국의 초당파 기관인 ‘국제종교자유위원회’(USCIRF)가 미국 국무부에 처음으로 아제르바이잔을 ‘종교 자유 특별우려국’(CPC)으로 지정할 것을 권고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USCIRF는 1일 발표한 ‘2024년 연례 보고서’에서 지난해와 같이 북한, …
UMC

UMC “창립 후 가장 중요한 총회” 폐회

동성애자 안수, 각 지역 연회 결정 ‘잘못된 성적 행위’에 사과문 발표 떠난 교회들 돌아올 길 조성 주장 동성애 비난 제거, 대화 참여 계기 동성애자들의 목사안수를 금지한 장정 조항을 끝내 폐지한 美 연합감리교회(UMC) 총회가 10박 11일 간의 일정을 마치고 5…
국제종교자유위원회 보고서

美 국제종교자유위, 北 ‘종교 자유 특별우려국’ 지정 권고

미국 국제종교자유위원회(이하 USCIRF)가 북한을 포함한 17개국을 ‘종교 자유 특별우려국’(CPC)으로 지정할 것을 국무부에 권고했다. USCIRF는 1일(이하 현지시각) 공개한 ‘2024 연례보고서’에서 북한, 중국, 러시아, 사우디아라비아, 이란, 쿠바, 미얀마 등 17개국을 …
이스라엘, 친이란 무장단체

친이란 무장단체, 이스라엘 수도에 미사일 공격

이라크 내 친이란 무장단체 이슬라믹 레지스턴스(Islamic Resistance)가 이스라엘 수도 텔아비브 등을 겨냥해 미사일 공격을 가했다. 현재 이스라엘과 하마스가 가자지구 휴전을 두고 협상 중인 가운데 해당 공격으로 중동 지역의 긴장이 다시 고조될 지 귀추가 주목…
임산부, 낙태, 임신, 태아,

美 출생률 지속 감소… 수십 년 만에 최저

최근 발표된 통계에 따르면 미국의 출생률은 계속 감소하고 있으며, 2023년 태어난 아기 숫자가 수십 년 만에 가장 낮은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질병통제예방센터(CDC) 산하 국립보건통계센터가 발표한 2023년 수집된 출생 기록에서 받은 잠정…
수단 교회 파괴

英 성공회·가톨릭, 국제사회에 수단 위한 행동 촉구

영국 성공회와 가톨릭 교회는 수단에서 현재 진행 중인 분쟁의 애도하고 평화의 회복을 위한 국제 사회의 행동을 촉구하는 공동 성명을 발표했다. 이번 성명은 수단 준군사조직인 신속지원군(RSF)과 수단군(SAF) 간 전투가 시작된 지 1주년이 되는 날에 발표됐다. …
UMC

美 감리교, “동성애, 기독교와 양립 불가” 문구도 삭제

동성애자 목사 안수 금지 조항을 삭제한 미국 연합감리회(UMC)가 “동성애의 실천은… 기독교의 가르침과 양립할 수 없다”는 문구마저 삭제했다. UM뉴스(UM News)에 따르면, UMC가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에서 총회를 진행 중인 가운데 대의원들은 2일(이하 현지시각)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