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홍콩 시위, 홍콩, 민주주의,

美 상원, ‘홍콩 민주주의 법안’ 만장일치 통과

미국 상원이 19일(현지시간) ‘홍콩 인권 민주주의 법안’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고 로이터 통신 등 외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국은 1992년 이후 홍콩에 대해 중국 본토와 다르게 관세와 투자, 비자 발급상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홍콩을 중국과 달리 …
그레그 스칼라튜 사무총장

“탈북민 추방, 명백한 헌법 위반… 납득할 수 없어”

미국의 인권 전문가가 우리 정부의 탈북민 추방 조치를 비판하는 목소리를 냈다. 미국 북한인권위원회((HRNK) 그레그 스칼라튜(Greg Scarlatoiu) 사무총장은 18일 tbs eFM과의 인터뷰에서 “한국 헌법 3조에 대한민국 영토는 한반도 전체와 그 부속도서를 포함하고 있다고 …
터키

터키 대통령 “시리아 교회들 재건될 것”

타이이프 레제프 에르도간(Tayyip Recep Erdogan) 터키 대통령이 “시리아의 교회들이 곧 재건될 예정이며, 기독교인들은 돌아가서 기도할 수 있다”고 말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워싱턴포스트를 인용해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그는 미국의 도널드 트럼프 대…
조엘 오스틴, 레이크 우드 교회

“카니예 웨스트, 조엘 오스틴 목사 교회 예배 참석 예정”

미국의 유명 래퍼 카니예 웨스트(Kanye West)가 텍사스 휴스톤에 위치한 대형교회 레이크우드 교회에 출석하기로 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최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한 소식통은 현지 언론인 TMZ와의 인터뷰에서 “카니예 웨스트가 조엘 오스틴 목사가 맡은…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한국 순교자의 소리] 금주의 중보기도(11/18~11/24)

11/18 이집트 : 하나님 말씀이 이집트 방방곡곡 퍼지도록. 11/19 쿠웨이트: 기독교인들이 그리스도의 좋은 소식을 담대히 선포하도록. 11/20 리비아: 리비아의 평화를 위해. 11/21 시리아: 사역 때문에 종종 떨어져 지내는 교회 지도자들과 그 가족들을 위해. 11/22 …
영국의회

英 정부, 이란에 ”기독교인 종교자유 보장하라” 촉구

영국 정부가 이란 정부에 기독교인들을 비롯한 소수 신앙인들의 종교자유 보장을 촉구하는 선언문을 발표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유엔 제34차 인권 정례검토에서 유엔 주재 영국 미리암 쉬어만(Miriam Sheamna) 대변인은 …
에프라임 텐데로

“향후 10년 동안 모든 나라에 복음연맹 세워지길”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센툴 인터내셔널 컨벤션 센터에서 7일(이하 현지시간)부터 6일 간 진행된 세계복음연맹(WEA) 총회가 지난 12일 그 막을 내렸다. 이번 총회에는 전 세계 92개국에서 약 800여 명의 복음주의자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전 세계적인 복음화 현황을 나…
전광훈 목사, 뉴욕타임즈,

NYT “전광훈 목사, 정치 폭풍 일으켜” 집중 조명

미국 뉴욕타임즈(NYT)가 최근 ‘한국의 유명 목회자가 보수의 부흥을 이끈다’는 제목의 기사로 전광훈 목사를 집중 조명했다. NYT는 “전광훈 목사를 지지하는 이들은 그가 ‘모세’의 지도력과 ‘솔로몬’의 지혜를 가진 인물로 신뢰한다. 그러나 그를 반대하는 …
WEA 총회, 센툴 인터내셔널 컨벤션,

세계 복음화 위해 기도하는 WEA 총회

7일(이하 현지시간)부터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센툴 인터내셔널 컨벤션 센터에서 WEA 총회가 열린 가운데 참석자들은 11일 오전 세션을 마친 후, ‘기도 플래너’의 저자인 딕 이스트만 목사의 인도로 WEA와 세계복음화를 위해 기도했다. 기도회를 인도한 딕 이스트…
횃불 트리니티, 김윤희 총장, WEA 강연

김윤희 총장, WEA 총회서 ‘일과 영성’ 워크숍 인도

세계복음연맹(WEA) 총회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리고 있는 가운데 김윤희 총장(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이 한국인으로서는 유일하게 워크숍을 인도했다. 총회 둘째날(현지시간 8일) ‘제자 세우기’(Disciple Building)라는 제목으로 워크숍을 인도한 김 …
WEA 총회, 센툴 인터내셔널 컨벤션

팔레스타인 복음주의 단체, 법적 승인 얻어

팔레스타인 내에서 활동해 온 지역 복음주의 단체가 당국으로부터 법적인 승인을 얻었다. WEA 신하 지역 복음주의연맹의 무니르 카키쉬(Munir Kakish) 위원장은 7일(이하 현지시간)부터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진행 중인 WEA 총회에서 팔레스타인 웨스트뱅크 지역에…
탄 서우 하우 목사

“청년들은 미래의 지도자 아닌 오늘의 지도자”

싱가포르에서 활발한 청년 사역을 하고 있는 탄 서우 하우(Tan Seow How, Heart of God church) 목사가 “다음세대 사역의 부흥을 일으키기 위해서는 세대 교체가 아닌 세대 간 신앙 계승으로 리더십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대형교회가 아닌 아닌 청년 지도…
WEA

WEA 신학위원장 “동성애는 죄… 결코 타협 않을 것”

세계복음연맹(WEA) 신학위원장 토마스 슈마허(Dr. Thomas Schirrmacher) 박사가 “동성애는 죄이며, WEA는 성경을 기본 바탕으로 하고 있다. 이는 앞으로도 변함이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센툴 인터내셔널 컨벤션 센터에서 진행 중인 WEA 총회의 패널…
김상복 목사

김상복 목사 “WEA, 복음 소중히 하는 최대 복음주의 단체”

김상복 목사(할렐루야교회 원로)가 “예수 그리스도와 하나님의 말씀에 강력한 토대를 두고, 복음에 초점을 맞추고 갈 때, 복음주의 운동이 계속 성장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지난 7일(현지시간)부터 자카르타 센툴 인터내셔널 컨벤션센터에서 진행 중인 세계복…
WEA 총회, 센툴 인터내셔널 컨벤션

“삶 전체에 성령 역사하시는 하나님 나라 이루자”

세계복음연맹(World Evangelcal Alliance, WEA) 총회가 지난 7일(이하 현지시간)부터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센툴 인터내셔널 컨벤션센터에서 일주일 간의 일정으로 진행 중이다. 11일 오전 세션에서 Advisor of Micah...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