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순교자의 소리 단주마

나이지리아 기독교인 소년, 불구 만든 보코하람 대원 용서

마을 공격당해 23명 사망했을 때, 왼팔 절단당해 살아남은 게 기적… “하나님께 다 맡겼어요” 간증 나이지리아 한 크리스천 10대 소년이 자신의 신체를 불구로 만든 이슬람 보코하람 대원을 용서한 사실이 알려졌다. 전 세계 핍박받는 기독교인들과 함께하는 …
알바그다디

트럼프, IS 지도자 알바그다디 사망 소식 전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7일(현지시간) 수니파 극단주의 무장조직 ‘이슬람국가’(IS)의 최고 지도자인 아부 바크르 알바그다디(Abu Bakr al-Baghdadi, 48)가 사망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알바그다디는 2014년 6월 이라크 모술에서 IS를 만든 인물이다. 미국은 알바그…
중국, 기독교인, 핍박, 박해,  공산주의, 한국 순교자의 소리,

中 이른비언약교회 교인 구금 7개월 만에 석방

중국의 이른비언약교회 교인 구중칸(Gou Zhongcan) 씨가 당국에 체포된 지 7개월 만에 석방됐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국제기독연대(ICC)를 인용해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ICC는 현재 구 씨는 투옥생활 중 시력에 문제가 생겨 회복 중에 있다고 전했다. 중국 박…
마이크 펜스

美 펜스 부통령 “자유 향한 홍콩 시위 전적 지지”

미국 마이크 펜스 부통령이 홍콩 민주화 시위를 지지했다. 24일(현지시간) 로이터 등 외신은 마이크 펜스 부통령이 싱크탱크 ‘우드로윌슨센터’가 워싱턴 D.C에서 개최한 세미나에 참석해 이런 입장을 전했다고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펜스 부통령은 이날 연설…
이라크 교회

이라크 2개 교회, 아랍에미리트 도움으로 재건 예정

수니파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에 의해 붕괴되었던 2개의 이라크 교회가 아랍에미리트의 도움으로 재건될 예정이라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최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아랍에미리트는 유엔과 협력해 ‘모술의 생명을 다시 살리다’(Revie the …
토마스 오헤아 퀸타나 유엔 북한 인권특별보고관

“中 강제북송 ‘박해 우려 지역으로 송환 금지’ 위반”

토마스 오헤아 퀸타나(Tomas Ojea Quintana) 유엔 북한 인권특별보고관은 23일(현지시간) 중국이 탈북민을 강제북송하는 것은 박해가 우려되는 지역으로의 송환 금지하는 국제법상의 원칙인 이른 바 ‘농 르풀망 원칙’을 위반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미국의소리(VOA)에 …
보코하람에 납치된 레아 샤리부

보코하람 인질로 잡힌 레아 샤리부 위한 기도

기독교 박해감시단체 세계기독연대(CSW)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6일 보코하람의 인질로 잡혀있는 레아 샤리부(Leah Sharibu)를 위한 온라인 기도회를 연다고 밝혔다. 지난 2018년 2월 중학생이었던 레아는 나이지리아의 극단주의 무슬림 무장단체 보코하람 대원…
보우소나로 브라질 대통령, 미국 복음주의자들,

美 백인 복음주의자 대다수 “트럼프 여전히 지지”

미국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탄핵 과정이 진행 중인 가운데, 대부분의 백인 복음주의자들은 트럼프의 개인적인 행동와 상관없이 그를 지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자유주의 비영리 연구…
시리아 난민

“고통받는 시리아 기독교인들, 실제적으로 도와야”

기독교 박해감시단체 오픈도어즈는 최근 북부 시리아의 기독교 공동체가 직면한 불안정한 미래에 관해 언급하며 서양 기독교인들의 도움을 요청했다. 오픈도어즈 데이비드 커리(David Curry) 회장은 최근 크리스천포스트와의 인터뷰에서 “터키의 공습 이후 대략 4…
구세군, 노예 반대의 날, 반영구 문신

英 구세군 “현대판 노예로 살아가는 영국인 급증”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현대판 노예제로부터 구조를 받은 후, 지원이 필요한 영국인들의 수가 급격하게 늘고 있다”며 영국 구세군 보고서를 인용해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최근 노예 상태에서 풀려난 영국인들의 수는 전년 대비 58% 증가한 것…
칠레

외교부, 칠레 전역에 여행경보 2단계 발령

외교부는 21일 칠레 전역에 여행경보 2단계(여행자제)를 발령했다. 외교부는 “이번 여행경보단계 조정은 지난 10월 18일 칠레 전역에 시위가 격화되어 19일 칠레 정부가 수도 산티아고를 포함한 주요 도시에 국가비상사태를 선포하고 군·경을 투입해 시위를 진압…
소그룹, 청년, 사역자, 교회,

“청년 기독교인들, 비신앙인 또래들보다 우울증 덜 경험”

젊은 기독교인들이 교회를 다니지 않는 또래들보다 분노나 우울증을 덜 경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새로운 보고서를 인용해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바나(Barna)연구소는 최근 월드비전과 협력하여 25개 국가의 18세부터 35세 청년 15,369명…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한국 순교자의 소리] 금주의 중보기도(10/21~10/27)

10/21 우간다: 이 나라 정부가 안정되어 핍박받는 기독교인들의 피난처로 계속 남아있도록. 10/22 미얀마: 버마어를 쓰는 사람들에게 성경을 배포하는 사역을 위해. 10/23 아프가니스탄: 라디오, TV, 디지털 매체 사역이 기독교인들에게 힘을 주고, 길 잃은 영혼들의 …
홍콩 시위,

홍콩서 대규모 시위… “전쟁과 다를 바 없다”

홍콩에서 20일(현지시간) ‘복면금지법’에 반대하는 대규모 시위가 벌어졌다. 시위 참가자들은 중국계 은행 및 식당을 공격하며 격한 모습을 보였으며, 반송환법 시위 20주째 들어선 홍콩은 사실 상 전쟁 상황과 다를 바가 없다고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
스페인, 카탈루냐

외교부, 스페인 카탈루냐 여행경보 단계 격상

외교부는 17일 스페인 내 바르셀로나를 포함한 카탈루냐주 지역 여행경보를 1단계(남색경보, 여행유의)에서 2단계(황색경보, 여행자제)로 상향했다고 밝혔다. 외교부는 “이번 황색경보 발령은 카탈루냐 독립투표 주도자에 대한 스페인 최고재판소 판결 선고 이…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