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맥 파웰, 에이미

‘써드데이’ 맥 파웰 “아내 뇌동맥류 진단… 기도해 달라”

얼마 전 뇌동맥류으로 쓰려졌던 ‘써드데이’(Third Day) 맥 파웰(Mac Powell)의 아내 에이미(Aimee)가 조금씩 차도를 보이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9일(현지시간) 전했다. 파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아내의 건강에 대한 경과를 계속 나누고 있다. 그는 “…
압달라 함독 수단 총리.

수단 신임 총리 “종교 자유와 인권 위해 노력하겠다”

수단의 압달라 함독(Abdalla Hamdok) 신임 총리가 최근 미국 국제종교자위원회(USCIRF) 위원들과의 만남에서 자유와 인권의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수단에서 30년 동안 집권한 독재자 오마르 알바시르가 축출된 후 들어선 과도 정부는 최근 알바시르의 소속 …
데일 맥알파인 목사.

英 경찰, 노방 전도자 체포했다 결국 배상금 물어

영국의 노방 전도자가 자신을 체포하고 6시간 동안 구금했던 경찰서에서 4,000 유로(약 527만 원)의 배상금을 받았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주인공은 영국 컴브리아 주 워킹턴에 사는 데일 맥알파인(Dale McAlpine) 목사. 그는 지난 2018년 7월 …
세인트 존스 대학교

英 세인트 존스대, 재정난으로 156년 만에 문 닫아

영국 노팅엄에 위치한 세인트 존스 대학교(St. John)가 재정난으로 156년 만에 문을 닫게 됐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대학위원회(college council)는 지난 11월 11일 회의에서 재정적으로 더 이상 학교를 유지할 수 없다는 판단 아…
라인하르트 본케 목사

독일 라인하르트 본케 목사, 향년 79세로 별세

독일의 복음주의 목사인 라인하르트 본케(Reinhard Bonnke) 목사가 7일 소천했다. 향년 79세.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이날 본케 목사의 부인 안나 사모가 성명을 통해 “본케 목사가 가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평화롭게 영면했다”고 밝혔다. 그녀는 성명을 …
미국 크리스마스 트리점등식

트리 점등식 참석한 트럼프 대통령 “메리 크리스마스”

최근 워싱턴 DC에서 열린 제97회 전미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에 참여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가 서로를 사랑할 수 있도록 우리에게 영감을 준다”고 말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전했다. 이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서 트럼프…
한국 순교자의 소리 금주의 중보기도

[한국 순교자의 소리] 금주의 중보기도(12/9~12/15)

12/09 필리핀: 기독교인들이 영적 진리에 관하여 무슬림과 담대하게 토론할 수 있도록. 12/10 에티오피아: 에티오피아 북부에서 정교회 신자에게 핍박받는 복음주의 기독교인들을 위해. 12/11 리비아: 고국을 떠난 이들이 복음을 듣는 기회를 얻도록. 12/12 시리아: …
유엔 인권이사회, 북한 인권

“유엔 안보리의 ‘북한 인권’ 논의 환영… 지속해야”

로버트 킹 전 미 국무부 북한인권 특사가 안보리에 북한의 참혹한 인권 상황에 대한 논의를 지속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킹 전 특사는 5일 자유아시아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유엔 안보리가 수 일 내에 북한의 끔찍한 인권 상황에 대한 논의를 재개하려 한다는 소…
민노

美서 디즈니 대체할 기업으로 주목받는 ‘민노’

미국 내슈빌에 위치한 어린이 디지털 미디어 회사인 민노(Minno)가 신앙적 내용의 엔터테인먼트를 찾는 학부모들에게 ‘디즈니’를 대체할 기업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민노는 ‘베지 테일즈(Veggie Tales)’ ‘3-2-1 …
한국오픈도어

“파키스탄 기독교 여성 6백여 명, 中 남성에 팔려 강제 결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5일(현지시간) 600명 이상의 파키스탄 기독교인 여성들이 중국 남성에게 팔렸으며, 대부분 학대와 강제 매춘 등으로 고통을 받고 있다고 AP통신을 인용해 보도했다. AP통신에 따르면, 파키스탄 수사관들은 629명의 여성과 소녀들이 가족들…
유버전앱

올해 가장 사랑받은 성구는 ‘빌립보서 4장 6절’

성경읽기 앱 ‘유버전’(YouVersion)에 따르면, 올해 가장 인기가 있었던 성구는 빌립보서 4장 6절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오직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하나님께 아뢰라’는 말씀이었다. 또 올해 유버전을 통해 성경읽기에 동참한 이들의 수는 …
저스틴 비버

저스틴 비버, ‘1억 명’ 팔로워들에게 ‘기도법’ 공유

미국 팝스타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가 1억 2200명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들에게 기도하는 법을 나누기 시작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포스트가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저스틴 비버는 지난 주 3개의 포스팅을 했는데 각각 수백만 명이 보았다. 기도하는 …
홍콩 시위, 민주화 운동

“홍콩 시위 근본적 원인은 송환법 아닌 민주화 열망”

경제적 불평등, 빈익빈부익부는 이번 민주화 운동의 근본적인 이유가 아니라고 본다. 외신에서 홍콩 사태를 다룰 때, 그 뿌리에 경제적인 불평등의 문제가 있었다고 보도했다. 그러나 이는 따로 다뤄야 하는 문제다. 물론 홍콩인들 안에 이러한 불만들이 있는 것이 …
위르겐 몰트만

몰트만 박사 “기독교인들, 민족주의 거부해야”

독일 신학자 위르겐 몰트만(93) 박사가 “민족주의(nationalism)의 새로운 물결이 전 세계의 많은 나라에 뿌리를 내리고 있다”면서 “이는 인류의 후퇴”라고 말했다. 4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몰트만 박사는 최근 스위스에 위치한 세계교회협의회(WCC) …
부르키나파소,

WEA “부르키나파소 성도들 위해 기도해달라”

세계복음연맹(WEA)이 지난 1일(이하 현지시간) 테러가 발생한 부르키나파소(Burkina Faso)의 기독교인들과 연대를 강조하고, 이 지역의 평화를 요청하는 성명을 3일 발표했다. WEA는 이 성명에서 “최근 부르키나파소에서 발생한 공격으로 목회자들, 무고한 시민들이 목…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