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칙필레

영국에 첫 지점 연 칙필레, 친 동성애 시위로 철수키로

기독교 기업으로 유명한 패스트푸드 레스토랑 ‘칙필레’(Chick-fil-A)가 LGBT 단체들의 불만으로 영국의 첫번째 지점 문을 닫기로 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20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칙필레는 지난 10월 10일 영국 리딩(Reading)의 오라클(The Oracl…
NAE 월터 김 목사

NAE, 한국계 월터 김 목사 새 대표로 선출

한국계 미국인인 월터 김(Walter Kim) 목사가 비백인 최초로 전미복음주의협회(NAE) 차기 대표로 선출됐다. 김 목사는 내년 1월부터 4만5천개 교회를 이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NAE 이사회는 17일(현지시간) 모임을 갖고 이 같이 결정했다. 새 대표의 선출…
시리아

시리아인권관측소 “터키 공격으로 30만 명 이상 난민 발생”

시리아 북부지역 에 대한 터키의 군사공격이 시작된 지 일주일이 지난 현재 약 30만 명 이상의 난민이 발생했다고 17일(현지시간) AFP 통신 등 외신이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영국에 본부를 둔 시리아 인권단체 ‘시리아인권관측소’(SOHR) 라미 압둘 라만 소장은 AFP…
마이크 펜스

터키, “5일 간 군사 작전 중단” 미국과 합의

시리아 북부 지역의 군사작전을 개시하며 쿠르드족을 공격한 터키가 5일 간 군사작전을 중단하기로 미국과 합의했다고 CNN 등 외신이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터키-시리아 사태의 수습을 위해 미국 대표단으로 터키에 파견된 마이크 펜스 부통령은 17일(현지시간) …
러셀 무어 위원장.

“사단의 무기 ‘속임과 정죄’… 이기는 방법은?”

미국 남침례회 윤리와종교자유위원회 러셀 무어(Russell Moore) 위원장이 “오늘날 서양문화 속의 기독교인은 사단에 대한 개념, 사단의 능력, 영적 전쟁이 기독교인들의 매일의 삶 가운데 실재한다는 사실을 많이 간과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16일(현지시간) 미국 …
조슈아 웡

“오늘의 홍콩은 39년 전 광주” 한국에 지지 호소

홍콩 ‘우산혁명’ 주역이자 민주주의 시위를 이끌어 온 조슈아 웡(Joshua Wong) 데모시스토당 비서장과 중국 톈안먼 민주화 시위 주역인 왕단(Wang Dan) 등이 한국에 홍콩 시위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17일 중화...
시리아 북부지역

“시리아 북부서 연합 위해 노력한 정치인, 처형돼”

시리아에서 기독교인, 아랍인, 쿠르드인들의 연합을 위해 일해 온 여성 정치인 헤브린 칼라프(Hevrin Khalaf·35)가 최근 시리아 북부의 무장세력에 의해 처형된 9명 중 한 명이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16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시리아민주군(S…
영화 성 프란치스코 루터

“교황, 성육신 예수는 ‘하나님 아닌 인간’이라 말해”

무신론자이면서 교황과 오랜 친구로 알려진 에우제니오 스칼파리(Eugenio Scalfari·95) 기자가 최근 교황은 예수 그리스도의 성육신이 거룩하다고 믿지 않는다고 주장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스칼파리 기자는 현지매체 …
홍콩 시위, 홍콩, 민주주의,

美 하원, ‘홍콩 인권 민주주의 법안’ 만장일치 통과

미국 하원이 홍콩 시위대를 지지하는 법안을 15일(현지시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고 미국 CNN이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은 “민주당과 공화당의 하원·상원 모두 홍콩 시민 편에 섰다. 미국이 상업적 이익 때문에 중국의 인권에 관해 말하지…
브런슨선교사

“고통스러웠던 수감생활, 성경이 생명줄이었다”

터키 교도소에서 735일 동안 수감생활을 하다 작년에 석방된 미국인 앤드류 브런슨(Andrew Brunson·51) 터키 선교사가 수감생활 중 경험했던 고충과 하나님의 은혜를 간증한 신간을 펴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날 브런슨 목사는 자신…
시리아 북부지역

“터키 공격으로 두려움에 떨고 있는 시리아 기독교인들”

터키군이 시리아 북부에서 군사작전을 펼치면서 이 지역의 기독교인 공동체가 두려움에 떨고 있다고 미국의소리(VOA)가 13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공격이 시작된 지난 9일, 터키군은 시리아 북부 지역에서 가장 큰 도시인 카미실리(Qamishli)를 목표…
홍콩 시위, 홍콩, 민주주의,

홍콩 시위대, 美 의회에 ‘민주주의 법안’ 통과 촉구

홍콩의 13만 시민들이 14일 저녁 차터가든에서, 미국 의회에 ‘홍콩 인원 민주주의 법안’의 통과를 촉구하는 시위를 벌였다고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15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이날 주최측 추산 약 13만 명이 참석했으며, 홍콩 정부가 지난 4일 시위대…
미국 가족연구위원회, 밸류스 보터 서밋,

“美 보수주의자들, 트럼프 탄핵보다 시리아 사태 더 우려”

미국 가정연구위원회(Family Research Council, FRC) 토니 퍼킨스(Tony Perkins) 회장이 “미국 보수주의자들은 대통령 탄핵 과정을 ‘정치쇼’라고 여기고 있으며, 시리아의 상황을 더 우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 12일(이하 현지시간) 미 보수진영 유권자 모임‘밸류스 …
오병이어 문양, 히포스 수시타,

초대교회 인근에서 ‘오병이어’ 모자이크 발견돼

고고학자들이 초대교회가 있었던 갈릴리바다 인근에서 오병이어가 새겨진 모자이크 문양을 발견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하레츠(Haaretz)를 인용해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이 문양은 오늘날 킨네렛 호수로 알려진 게넷사렛의 히포스-스시타(H…
에어맥스,

‘예수 운동화’ 버전 나이키 에어 맥스?

미국에서 성경구절이 적힌 ‘예수 운동화’(Jesus Shoes)가 화제가 되고 있다고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뉴욕에 본사를 둔 스튜디오 미스치프(MSCHF)가 나이키 ‘화이터 에어 맥스 97s’를 재해석한 운동화를 선보였다. 마태복음 14장 2…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