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평안,
ⓒPexels
사람들이 가진 평안의 근원은 다양하다. 재정적인 안정에서 평안을 느끼는 사람들이 있고, 관계성이나 교회 혹은 스스로의 힘으로부터 평안을 얻는 이들도 있다. 그러나 우리에게 자신의 생명을 주시고, 당신 안의 평안을 누리게 하신 예수 그리스도보다 더 큰 평안을 줄 수 있는 존재는 없다. 

오늘날 마음의 평안은 매우 가치있고 드문 것이 되었고, 사람들은 항상 더 많은 평안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다. 우리는 보험, 주식, 경비 시스템을 비롯해 여러 상품들이나 서비스에 투자해서 평안을 얻으려 한다. 이러한 일들이 실제로 나쁜 것은 아니다. 다만 우리가 평안의 가치를 얻기 위해 얼마나 많은 투자를 하는지 보여줄 뿐이다.

성경은 우리에게 수 많은 하나님의 약속을 준다. 이 하나님의 약속은 진정으로 믿고 신뢰할 수 있는 평안의 근원이 된다. 많은 여러가지 방법을 통해 평안을 얻을 수 있지만, 이 세상의 대부분은 평안의 근원이 될 수 없다. 돈은 있다가도 사라질 수 있으며, 보험 정책은 수시로 바뀌고, 주식은 언제나 변덕스럽다. 경비 시스템은 간혹 고장이 날 수 있다. 그러나 하나님은 우리에게 평안을 주실 수 있는 분이시며 절대로 실패가 없으신 분이다.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하나님의 임재 안에서 평화를 발견할 수 있게 해주는 성경구절 8가지’를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시편 29편 11절
“여호와께서 자기 백성에게 힘을 주심이여 여호와께서 자기 백성에게 평강의 복을 주시리로다”

시편 119편 165절
“주의 법을 사랑하는 자에게는 큰 평안이 있으니 그들에게 장애물이 없으리이다”

이사야 9장 6절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바 되었는데 그의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의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 것임이라”

이사야 54장 10절
“산들이 떠나며 언덕들은 옮겨질지라도 나의 자비는 네게서 떠나지 아니하며 나의 화평의 언약은 흔들리지 아니하리라 너를 긍휼히 여기시는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느니라”

요한복음 16장 33절
“이것을 너희에게 이르는 것은 너희로 내 안에서 평안을 누리게 하려 함이라 세상에서는 너희가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

로마서 15장 13절
“소망의 하나님이 모든 기쁨과 평강을 믿음 안에서 너희에게 충만하게 하사 성령의 능력으로 소망이 넘치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빌립보서 4장 6절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골로새서 3장 15절
“그리스도의 평강이 너희 마음을 주장하게 하라 너희는 평강을 위하여 한 몸으로 부르심을 받았나니 너희는 또한 감사하는 자가 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