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지파운데이션

“소외계층 생리대 지원 여전히 관심·도움 필요”

기독교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대표이사 박충관)과 코스토리그룹이 저소득 여성청소년을 위한 기부행렬을 이어가고 있다. ‘아빠가 만든 화장품’으로 알려진 코스토리그룹은 지난해부터 지파운데이션을 통해 미혼모, 보육원 아동 및 저소득 여성청소년…
종교개혁 개혁신학

전적 타락… 칼뱅주의 5대 교리가 나온 배경은

나올 것이 나왔다. 명시적 기다림은 암시적 소망의 발현일 것이다. ‘칼뱅주의 5대 교리’는 칼뱅주의 신학을 대표한다 할 수 없을지라도, 칼뱅의 신학을 명징하게 드러낸 교리인 것은 분명하다. 개혁주의 신학을 추구하는 이들이라면 평생 ‘칼빈주의 5대 교리’…
형상 수학 큐브 육면체 바디 회전 축 축 볼륨 표면 공간 대각선 학교 판

‘수포자(수학 포기자)’ 없는 지성을 위해

대학 졸업 학력자들이 즐비한 대한민국에서 아직도 이데올로기적 선동이 작용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공부를 너무나 많은 시간 치열하게 하는데, 왜 합리적인 의심, 검토와 판단할 능력은 없는 것일까? 그렇다면 결국 서울대학교에 입학했더라도, 합리적이…
2019 사람사랑 생명사랑 캠페인

자살예방을 위한 “나, 너, 우리를 위한 응원”

한국생명의전화(이사장 이성희 목사) 워크인(WALK IN(人)) 서포터즈(이하 워크인 서포터즈)가 지난 17일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시민들과 함께 하는 사람사랑 생명사랑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람사랑 생명사랑 캠페인>은 하루에 34.1명, 연간 12,463명이 자살로 생을 마감…
한남대 제57회 후기 학위수여식

“졸업생들, 하나님의 인도와 보호 믿고 나아가길”

한남대(총장 이덕훈)가 지난 16일 교내 성지관에서 제57회 2018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을 개최하고 학사 566명, 석사 132명, 박사 19명, 공개과정 62명 등 총 779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학위수여식은 국민의례, 성경봉독(이사야 41:9~10), 졸업생을 위한 기도, 학사보고에 …
김진홍 목사

김진홍 목사 “김일성 동상 헐고 장대현교회 재건하자”

김진홍 목사(두레교회 원로)가 “북한에 수용소가 18군데 있는데 20만 명이 수용되어 있다. 그 중 절반이 기독교인”이라며 “성경 가진 걸로 수용소 가고, 예배 봤다고 현장에서 잡혀 가고, 그 사람들 우리가 해방시켜야 하지 않겠나”라고 했다. 김 목사는 지난 1…
동두천 두레마을에서 자라는 달맞이꽃

[김진홍의 아침묵상] 잘 늙는 연습 (1)

사람들은 늙어 가면서 품위 있게 보람 있게 늙기를 희망합니다. 그러나 모두들 그렇게 희망하지만 실제로 그렇게 늙어가는 사람들은 적습니다. 왜 그럴까요? 왜 사람들은 마음에 원하는 바대로 늙어가지를 못하고 오히려 추하게 늙어가는 사람들이 많을까요? …
산 mountain

[산마루서신] 왕은 누구인가

왕은 누구이며, 어떤 일을 해야 하는가? 본래 왕은 천지인(天地人)을 꿰뚫어 아는 이어야 합니다. 한자로 왕은 ‘一’를 세 개 포개어 씁니다. 천지인을 뜻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중앙을 수직으로 내려 그어 임금 왕(王)자를 씁니다. 꿰뚫어 안다는 뜻입니…
강성철 선교사

“루터가 ‘인쇄술’이라는 ‘뉴 미디어’ 이용했듯이”

제3회 국제기독교방송미디어컨퍼런스(이하 ICMC 2019)가 19일부터 20일까지 서울 논현동 광림교회에서 개최 중이다. CTS기독교TV가 주최하고, 한국교회방송기술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ICMC은 '교회, 미디어로 소통하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교회미디어와 관련된 다양…
분노 화 화산 폭발 종말 마지막 불길 화염

의로운 분노보다, 흔들림 없는 단호함이 필요합니다

21세기 한국, 분노 때문에 법까지 제정 1세기 로마, 분노 때문에 나온 책 한 권 광기와 잔인함 보여주던 칼리쿨라 시대 2018년 10월 18일, 감정노동자 보호법이 시행되었다. 이 법을 단순하게 설명하면, ‘직원에게 화내지 마라’는 말이다. 법으로 금지해야 할 만…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