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한국생명의전화

생명사랑밤길걷기 “자살을 멈추자”

한국생명의전화(이사장 이성희 목사)가 지난 17일 국회의사당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사람사랑 생명사랑 밤길걷기 자원봉사자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람사랑 생명사랑 밤길걷기 캠페인은 세계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개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자살예방 캠페인으…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

광복 74주년 기념 2019울릉도·독도국제장애인문화엑스포 개최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울릉도와 독도에서 개최한 '2019울릉도·독도국제장애인문화엑스포'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행사는 사단법인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이사장 최공열)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 재단법인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 후…
웜브란트

“웜브란트 목사의 목소리, 오늘날 핍박받는 교회에 도전”

한국 순교자의 소리(VOM)가 리처드 웜브란트(Richard Wurmbrand) 목사와 사비나(Sabina) 사모의 저서를 하나로 엮은 '웜브란트 - 그리스도를 위한 고난 그리고 웜브란트의 모든 이야기'의 한국어 번역본을 발간했다. 웜브란트 목사는 1948년부터 14년간 그리스도를 향한 믿음…
원코리아선린회

원코리아선린회, 북한주민 위한 재난구조요원 훈련생 모집

원코리아선린회가 2019년 제7회 재난구조훈련을 8월 20일부터 23일까지 3박 4일간 서울 불광동 팀비전센터 반석홀에서 진행한다. 북한의 문이 열렸을 경우 긴급히 필요한 재난구조요원을 양성하는 이 훈련은 선착순 80명을 모집한다. 원코리아선린회는 "일상에서 …
퍼스펙티브스

미션파트너스 퍼스펙티브스(PSP) 2019년 가을 학기 전국 개강

세계기독교운동과 선교에 대한 하나님의 관점을 정립하도록 돕는 퍼스펙티브스 훈련이 9월 전국 각지에서 일제히 개강한다. 퍼스펙티브스(원제 Perspectives on the World Christian Movement)는 성경, 역사, 문화, 전략 등 4가지 관점을 통해 선교에 대한 하나님의 관점을 갖도…
오야마 레이지

일본인 목사의 편지 “한국인을 사랑합니다”

경애하는 박진석 목사님께, 이번에 의미 깊은 "Hesed Asia For Japan"에 초청해주셔서 이와 같은 축복된 집회에 참석하여 주님을 마음으로부터 사랑하고 일본을 사랑하시는 박진석 목사님과 친밀한 만남을 가질 수 있어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또한 이를 기획해주…
이영진

[이영진 칼럼] 세대윤리 3인방, 홍정길, 김동호, 손봉호

홍정길, 김동호, 손봉호. 우리가 기독교인으로 살아가는 동시대에 이들 세 이름은 영성과 지성, 그리고 무엇보다 윤리를 겸비한 지도자로서의 목사, 장로를 표상하는 대명사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한 사회를 떠받치는 여러 분야의 가치 가운데 종교적 가…
동두천 두레마을

세상을 탓하기 전에 방부터 정리하라

지난 주 서울에 나가 서점에 들렀습니다. 서가를 찬찬히 둘러 보았더니 요즘 좋은 읽을거리가 많아 기분이 좋았습니다. 몇 권 골라 사온 책들 중에 『12가지 인생의 법칙』이란 책이 있습니다. 하버드 대학 심리학 교수인 조던 피터슨 교수가 하버드 대학에서 강의…
김수원 목사

명성교회 사태로 ‘면직·출교’ 김수원 목사, ‘근신’으로 감형

총회재판국, 명성교회 재심 건과 함께 다뤄 원심 파기 자판, 면직 출교 대신 근신 6개월 헌법은 개정 전까지 유효, 청빙 반려는 정당 명성교회 사태와 관련, 예장 통합 서울동남노회 비대위원장으로서 서울동남노회 재판국으로부터 면직·출교를 당한 김수원 목…
다니엘기도원 앤디 은 목사

평생 교회 다녔지만 주님 진심으로 찾은 곳은 ‘감옥’

1992년 창립돼 27년간 애틀랜타 지역 교회들의 영적인 쉼터와 기도처가 돼온 다니엘기도원이 앤디 은 목사의 리더십 아래 새롭게 변화되고 있다. 지난해 은퇴한 은호기 장로, 반길순 권사의 뒤를 이어 기도원을 맡게 된 앤디 은 목사는 애틀랜타 지역 토박이로 은종국…
미야무라 타케오

[부고] 일본 크리스천투데이 전 편집장 별세

일본 크리스천투데이 편집장 겸 논설주간을 맡았던 미야무라 타케오 씨가 16일 아침, 치바현 내 병원에서 병환으로 별세했다. 향년 80세. 1962년 일본 기독교대학(현 도쿄 기독교대학)을 졸업한 고인은 고든신학원(현 고든콘웰신학교), 하버드(신약성경 연구), 죠치…
동반교연, 동반연, 서울대투르스포럼

“차별금지법 제정 주장하는
조국, 지명 철회하라”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동반연)과 동성애동성혼합법화반대 전국교수연합(동반교연), 서울대 트루스포럼이 16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 지명을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길원평 교수(동반연 실행위원장)는 …
크라우드펀딩

‘시크릿 가든’ 크라우드 펀딩, 일부 수익 국내저소득가정에 기부

㈜지엔스가 와디즈(Wadiz)에 초록바람이 불어오는 비밀정원에서 만난 향기, ‘시크릿 가든’의 크라우드 펀딩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펀딩은 19일부터 28까지 크라우드 펀딩사이트 와디즈를 통해 진행되며, 해당사이트에 가입하여 상품을 신청하면 된다. 크라우드 펀…
2018 서울 퀴어축제

부산 퀴어행사, 도로점용 허가받지 못해 올해 첫 취소

부산 퀴어문화축제 측이 17일 제3회 행사 개최를 취소하겠다고 밝혔다. 부산 퀴어문화축제는 매년 해운대구청에 의해 안전 상의 문제로 퀴어축제의 도로점용 신청을 허가받지 못했다. 그러나 2017년과 지난해엔 그럼에도 축제를 강행했었다. 대신 과태료를 물어야 …
십자가

[그 때 그 설교] 지난 40년을 기억하라

이미 읽은 말씀 가운데서 신명기 8장 2절 상반절만 다시 봉독합니다.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이 사십년 동안에 너로 광야의 길을 걷게 하신 것을 기억하라" 이 말씀은 옛날 이스라엘 백성이 40년간 광야 길을 다 지나온 후에 주신 말씀입니다. 그 길은 실로 험난하였…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