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기독교통일포럼

“한국교회, 통일문제에 다음세대 참여 넓혀야”

작년 7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리서치가 발표한 '남북관계에 대한 인식 여론조사' 결과 만 19세 이상 국민 1,521명 중 19~29세 262명은 북한을 궁극적으로 통일의 대상으로 보느냐는 질문에 '매우 그렇다'(30.9%), '대체로 그렇다'(41.2%)고 답해 72.1%가 긍정적으로 답했다. '…
홍콩 시위, 홍콩, 민주주의,

홍콩 시위대, 美에 ‘홍콩 인권 민주주의 법’ 통과 촉구

지난 4일 홍콩 캐리 람 행정장관이 ‘범죄인 인도법’ 이른바 송환법 개정안을 완전히 철회한다고 공식 선언한 후에도 시위가 계속되고 있다. 시위대는 또 미국 측에 인권법 통과를 촉구했다. 9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주말인 8일 수천 명의 시…
주요셉

반동연, ‘양희송 사건’ 관련 손봉호 박사 비판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대표 주요셉 목사, 이하 반동연)가 불륜으로 면직된 청어람ARMC 양희송 전 대표와 관련, 손봉호 박사(서울대 명예교수)를 비판하는 논평을 9일 발표했다. 반동연은 이 논평에서 “오늘 언론에 보도돼 충격을 준 인물, 수년 간 불륜 저지르다 …
국제독립교회연합회

국제독립교회연합회, 목사안수 청원자 교육 실시

국제독립교회연합회(설립자 박조준 목사, 총회장 정인찬 목사, 이하 웨이크) 제12회 목사안수 청원자 심화필수교육이 지난 3~6일 압구정에 있는 국제독립교회연합회와 분당 세계지도력개발원에서 열렸다. 강사로는 박조준 목사, 박종구 목사(월간목회), 윤성중 목…
호주 럭비 선수

호주, 럭비 선수 해고 사건 후 종교자유법 제정 추진

호주에서 기독교인 럭비 선수가 소셜미디어에 지옥에 관한 성경구절을 올렸다 해고를 당한 사건이 발생한 후, 호주 국회가 종교자유법 제정을 추진중이라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최근 보도했다. 앞서 이스라엘 폴라우(Israel Folau) 선수는 올해 초 자신의 인스타…
양희송

‘불륜 면직’ 청어람ARMC 양희송 대표는 누구인가?

양희송 청어람ARMC 대표는 오랜 기간 청년 선교에 몸담아 온 자칭 ‘기독교 세계관’과 ‘복음주의 운동가’이다. 이 외에도 IVF를 비롯한 청년 선교단체와 학원복음화협의회, 기독동아리연합회 등을 오가며 활동했다. 양희송 대표는 서울대에서 전자공학을, 영국 …
남군산교회

남군산교회, 50주년 맞아 ‘희년교회’ 분립개척

성도 37명 파송 ··· 교회 건물과 사례비 지원 개척자 조상운 목사, “빛과 소금 역할” 다짐 기독교대한성결교회 남군산교회(담임 이신사 목사)가 교회창립 50주년을 맞아, 선교사 파송에 이어 군산 시내에 ‘희년성결교회’를 분립 개척했다. 남군산교회는 지…
RnR 미니스트리

“지옥 가장 많이, 자세히 말씀하신 분이 예수님”

백금산 목사의 요한계시록 강의는 10주 동안 1장부터 22장까지 차례로 강해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요한계시록 서론과 1장의 부활하신 그리스도를 시작으로, 일곱 교회(2-3장), 보좌에 앉으신 분과 어린양(4-5장), 일곱인 심판(6-7장), 일곱나팔 심판(8-9장), 열린 책과 두…
척 로리스

맘에 들지 않은 당신의 일을 즐길 수 있는 7가지 방법

척 로리스(Chuck Lawless) 목사가 최근 처치리더스닷컴에 ‘당신의 직업이 맘에 들지 않더라도 이를 즐길 수 있는 7가지 방법’이는 제목의 칼럼을 소개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 1. 일을 시작하기 전 당신의 하루를 위해 하나님께 기도하라. 우리는 때로 일 때문에 …
조혜련 류필립

[리뷰] 연극 ‘사랑해 엄마’… 눈시울 자극하는 현실 母子

“사랑해 엄마… 그라믄 누구 아들인데…” 연극 ‘사랑해 엄마’가 주요 사이트에서 평점 9.2~9.7점을 달성 중이다. 연극 ‘사랑해 엄마’ 는 윤진하 배우(39)가 자신의 이야기를 각색해 쓴 것으로 1980년대를 배경으로 남편 없이 혼자 생선 장사를 하며 강하게 아들…
청어람 양희송

청어람 “양희송 불륜 사건, 향후 대책 논의된 바 없어”

평소 목회자 성범죄에 엄격한 잣대와 함께 비판을 가해오던 청어람ARMC 측은 ‘양희송 불륜 사건’에 대해 “입장문에서 밝힌 대로”라며 “현재 더 이상 발표할 내용이 없다”고 전했다. 청어람 측은 본지와의 통화에서 청어람 차원의 향후 대책에 대해 “이제 …
손봉호

손봉호 박사 “저 같은 사람에게 심각한 경종”

청어람ARMC(이하 청어람) 양희송 대표가 9일 “수년간 아내 모르게 다른 여성과 관계를 맺어왔다”고 했다. 청어람 이사회는 그를 대표직에서 면직하고 이사직에서도 해촉하기로 결의했다. 이에 대해 손봉호 박사(서울대 명예교수)는 “불륜의 내용은 잘 모르겠지…
양희송

청어람 양희송 대표 “수년간 아내 모르게 다른 여성과 관계”

청어람ARMC는 양희송 대표에 대한 ‘이사회 결의와 입장’과 함께, 이번 사건에 대한 양희송 대표 개인의 입장문을 게재했다. 양희송 대표는 “저는 수년간 아내 모르게 다른 여성과 관계를 맺어왔다”고 고백했다. 양 대표는 “최근 밝혀진 제 불륜은 온 가족에…
양희송

청어람 양희송 대표, 불륜으로 이사회에서 면직당해

이사회 “지난 8월 중순 일신상 문제 인지” “기독교인 윤리와 품위 유지 못한 것 판단” 청어람ARMC(이하 청어람) 양희송 대표가 불륜으로 이사회에서 면직당했다. 청어람은 9일 홈페이지에 ‘양희송 대표 신상 문제에 대한 이사회의 결의와 입장’이라는 제…
인도 대표 커피숍인 카페 커피데이

[인도를 알자 55] 인도의 커피

최근 몇 년 전부터 한국인의 커피 섭취 빈도가 김치와 쌀밥을 앞지른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한국에서 커피가 단일 음식 기준으로는 주당 섭취빈도가 12.2회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만큼 커피가 사람들의 일상생활 속에 깊이 자리 잡았다는 것을 알 수 …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