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조덕영

마취제 없는 수술? 심프슨 경의 신앙과 학문

마취제 없는 수술은 어땠을까? 만일 급성 충수염(일명 맹장염)으로 곧 수술하지 않으면 안 될 상황에 이르렀다고 가정해보자. 그런데 마취제가 없어 그대로 수술대 위에 오른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아마 비명을 지르거나 정신을 잃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마취…
(왼쪽부터 순서대로) 예장 합복 장시환 총회장, 한교연 최귀수 사무총장, 장재형 목사, 한장총 송태섭 대표회장, 합복 소일권 사무총장.

교계, 본지와 설립자 장재형 목사에 대한 의혹 해소 재확인

본지와 본지 설립자 장재형 목사에 대한 의혹이 모두 해소됐음이 주요 교단들 및 연합기구들에 의해 재확인됐다. 이 의혹들은 이미 수 년 전 교계의 결정과 사회법 판결 등을 통해 사실무근인 것으로 종결됐으나, 지난해 말 뉴스앤조이(뉴조)가 본지를 음해하기 …
걱정 근심 침륜 침체 영적 허무 허탈 좌절 포기 우려 도움 외로움 쓸쓸 위로

그리스도인, ‘콤플렉스’를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나

인생, 근본적으로 ‘나’ 알아가는 여정 심리검사나 혈액형 등을 탐구하기도 콤플렉스 부정, 애초 부질없는 노력 인간이 살아가면서 가장 근본적으로 던져야 할 질문이 있다. ‘나는 누구인가?’이다. 소크라테스는 “너 자신을 알라”고 말했다. 최고의 철학…
지옥

“‘불신 지옥은 비성경적’ 설교? 신앙 양심상 못 받아들여”

해당 설교, 노회에 항의 공문 제출했으나 반려 한 장로, 책자까지 만들며 해당 설교 문제 제기 지옥 가지 않으려 예수 믿는 것이 잘못된 신앙? 천국 가기 위해 예수를 믿는 것도 잘못된 신앙? “‘불신 지옥’은 비성경적”이라는 내용이 담긴 K교회 J 부목사의 …
러시아 모스크바 크렘린

[세르게이 선교칼럼] 러시아 교회만의 특징 4가지

러시아 교회를 몇 가지로 특징짓는다는 것이 매우 어려운 일이지만, 필자는 수많은 현장의 교회들을 순회하면서 공통적으로 발견되는 몇 가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이 역시 개인의 경험을 근거로 한 것이다. 필자는 모스크바를 중심으로 동서남북 1천km에서 3천km …
유엔 인권이사회, 북한 인권

유엔 인권이사회, 북한 인권보고서 채택 예정

최근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제42차 유엔 인권이사회가 오는 19~20일경 북한 인권에 대한 제3차 보편적 정례검토(UPR) 보고서를 채택할 예정이라고 자유아시아방송이 보도했다. 보편적 정례검토는 매년 3차례 열리는 유엔 인권이사회에서 193개 유엔 회원국을 대상…
특별시국선언

영남 기독교 지도자들 “사회·공산주의 안돼” 시국선언

대구·경북·부산·울산·경남 지역 기독교 지도자들이 11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특별시국선언문을 발표했다. 지난 7월 부산·울산·경남(부울경)과 8월 대구와 호남의 기독교 지도자들이 시국선언문을 발표한 데 이어 이번이 네 번째다. 이…
GOOD-TV 부흥사협의회

“그리스도인, 생명의 전달자 되어야”

GOOD-TV 부흥사협의회(대표회장 안명찬 목사)가 지난 9일부터 13일까지 여의도순복음 양평금식기도원 추석성령충만대성회를 개최했다. 안병찬 목사를 비롯해 피종진, 김용희, 임종원, 성권상, 강홍규 목사 등이 강사로 참여한 성회에는 연인원 1천여 명이 참여했다, …
좋은마을교회 신원규 목사

미주 좋은마을교회 “하나님 기쁘시게 하는 교회로”

미국 LA에 있는 좋은마을교회(담임 신원규 목사)가 현지시간 지난 8일, 교회 창립 35주년 감사예배를 갖고,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교회로 나아갈 것을 다짐했다. 이날 예배는 교회가 지난 35년 동안 세계 선교를 위해 힘써온 GOG(Garden of Grace)사역, PM(preaching ministry)사…
고봉준 목사

“하나님이 변화시키지 못하는 죄인은 없어요”

사마리아교정선교회 고봉준 목사 간증집회가 미국 LA에 있는 올림픽장로교회(담임 정장수 목사)에서 현지시간 지난 6일 열렸다. 이날 고 목사는 자신의 삶을 간증하며 '하나님 손에 붙잡힌 인생을 살라'고 강조했다. 고 목사는 제주도 출신으로 믿지 않는 가난한 …
한신대

한신대, 수시모집 경쟁률 9.08대 1

한신대학교(총장 연규홍)가 2020학년도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마감한 결과 총 1,102명 모집(정원 외 포함)에 10,004명이 지원해 9.0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대학 측에 따르면 이는 지난해 수시모집 지원인원에서 574명이 상승한 수치다. 한신대는 이번…
유산기부

“아동들에게 희망을… 유산기부자의 뜻”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10일 재단 본부에서 대한변호사협회(협회장 이찬희)와 유산기부 관련 법률자문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대한변호사협회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유산기부 관련 법률 및 사업에 유산기부자들…
좋은이웃가게

“어려운 형편 아이들 향한 도움의 손길 많아지길”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 경기1본부(본부장 양재명)가 10일 덕꾼오리바베큐 동탄2호점(대표 이경준)에 좋은이웃가게 현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화성시 동탄에 위치한 덕꾼오리바베큐 동탄2호점은 굿네이버스 좋은이웃가게로 협약하여 매장 수익금의 …
김병지

김병지 “좋은 일도 할 수 있는 자리… 감사”

재능기부 플랫폼 스콘(SCON)이 오는 21일 '꽁병지TV'와 함께 나눔의 집 위안부 할머니들을 지원하기 위한 축구 자선 행사를 진행한다. 김병지는 이번 나눔 이외에도 장기기증 희망등록 및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목사) 홍보대사로 20년째 활동 중…
한남대

한남대 2020학년도 수시모집 최종경쟁률 4.81대 1

학령인구 감소와 수시모집인원 확대에도 불구하고 한남대의 2020학년도 수시모집 경쟁률이 전년보다 소폭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남대(총장 이덕훈)는 10일 2020학년도 수시모집 원서접수 최종마감 결과 2,371명(정원내) 모집에 11,415명이 지원해 4.81대 1의 경쟁률…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