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은성 김정화
ⓒ‘너로 인해 행복하게 될 거야’ 뮤직비디오 화면
‘주의 손에 나의 손을 포개고’, ‘회복시키소서’,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으로 사랑받은 CCM가수 유은성이 5년 만에 새 앨범 ‘너로 인해 행복하게 될 거야’를 발표했다.

타이틀은 앨범과 동명의 ‘너로 인해 행복하게 될 거야’이며, ‘주 신실하심 놀라워’와 ‘Amazing Korea(부제: 참 이상한 나라 Korea)’ 등 총 6개의 트랙이 담겼다.

첫 번째 트랙 ‘너로 인해 행복하게 될 거야’는 중앙성결교회 한기채 목사가 작사하고 유은성이 작곡한 축복송이다. 특별히 유은성의 아내 배우 김정화와 자녀 유별와 유화가 함께 피처링한 곡이다.

유은성은 “아이들과 가족을 축복하고 더 나아가 교회 안에서 새 생명들을 축복하는 통로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작사와 작곡을 한 것”이라며 “교회와 가정에서 서로를 축복하는 축복송이 될 것”이라고 했다.

또 뮤직비디오 소개를 통해 “아프리카에서는 아이가 태어나면 그 아이만 갖는 특별한 노래를 엄마가 불러준다고 한다. 그리고 그 노래를 마을 사람들과 함께 부르기도 한다”며 “아이가 성장하여 청소년기에 혹, 방황을 할 때에도 혼을 내거나 매를 들기도 하지만 그 아이만의 특별한 노래를 불러주며 이야기를 한다고 한다”고 했다.

이어 “어쩌면 우리 모두가 태어날 때 하나님께서 각 사람마다 그 사람만을 위해 노래를 불러 주셨을지도 모르겠다”며 “당신이 태어남으로 인해 기쁨을 이기지 못하시고 바로 당신을 위한 축복의 노래를 즐거이 부르며 말이다”라고 했다.

‘Amazing Korea’ 곡은 코로나19 응원 곡으로 유은성이 작사하고 한국 대중음악계에 알려진 실력자 기타 임선호, 베이스 최인성, 드럼 염성길 등이 참여했다. 또 배우 김혜은, 김정화, 김마주, 개그맨 박성호, 김원효, 김재욱, 이종훈, 정범균, 이창호 등이 뮤직비디오에 함께 참여했다.

이와 관련해 유은성은 “코로나 19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힘들어하고 점점 더 지쳐간다. 그러나 반드시 우리는 이 어려움을 극복할 것”이라며 “얼마 전 참 이상한 나라 대한민국이라는, 보건복지부에서 만든 영상을 보며 큰 감동과 공감을 얻게 되었다. 위기일 때 더 하나가 되고 어려움과 아픔을 서로 나누며 같이 힘들고 같이 이겨내는, 작지만 매우 큰 나라 대한민국. 우리는 이 위기를 기회로 만들 것”이라고 했다.

또 “다시 모두가 하나가 되어 서로 사랑하고 안아주는 강하고 위대한 나라와 국민들이 되길 바라며, 지치고 힘겨워하는 국민들에게 어떻게 위로가 되어주고 힘을 줄 수 있을까 고민하며, 음악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응원하는 마음으로 이 노래를 만들고 부르게 되었다”고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