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무기여 잘 있거라>, 헤밍웨이 소설이 원작, 어떤 작품?

김진영 기자  jykim@chtoday.co.kr   |  

▲영화 &lt;무기여 잘 있거라&gt;의 포스터

▲영화 <무기여 잘 있거라>의 포스터
EBS가 7일 밤 10시 55분 '세계의 명화'로 <무기여 잘 있거라>를 방영한다.

<무기여 잘 있거라>는 20세기 미국의 대표적인 소설가인 어니스트 헤밍웨이(1899~1961)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찰스 비더, 존 휴스턴이 연출을 맡아 지난 1962년 개봉됐다.

헤밍웨이의 소설 <무기여 잘 있거라>는 제1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이탈리아 전선에 의용군으로 참전한 미국인 군의관 프레드릭 헨리 중위와 영국 간호조무사인 캐서린 버클리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사랑에 빠진 두 사람과 전쟁의 비극이 교차하며 대비를 이룬다.   

특히 헤밍웨이는 이 소설을 기점으로 명성을 얻게 된다. 반면, 영화 <무기여 잘 있거라>는 평단으로부터 외면받았으며 상업적으로도 그리 큰 성공을 거두지 못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헤밍웨이 역시 이 영화의 제작자에게 실망감을 나타냈다고 한다.

헤밍웨이는 <무기여 잘 있거라> 외에도 <노인과 바다> <누구를 위하여 종을 울리나> 등 유명한 작품을 남겼다. 1954년 노벨문학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트럼프.

트럼프 암살 시도에 대한 美 교계 지도자들 반응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13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펜실베이니아에서 선거 유세 도중 총격을 당했다. 이후 미국 전역의 목회자들과 복음주의 지도자들은 안도를 표하며, 피해자들과 국가를 위한 기도를 요청했다. 텍사스주 그레이프바인에 위치한 펠로우…

지구촌교회 2024 중보기도 컨퍼런스

최성은 목사, 지구촌교회 사임

분당 지구촌교회가 홈페이지를 통해 최성은 목사의 사임을 발표했다. 지구촌교회 홈페이지에서는 “최성은 담임목사님께서는 지구촌교회 창립 30주년 기념사역을 잘 마무리하고, 일신상 이유로 지구촌교회 담임 목사직의 사임을 표명하셨다”고 밝혔다. 교회 …

한동대학교 최도성 총장

“기독교 정체성, 절대 양보 못 해… 한동대생은 선교 프론티어”

‘학생 모집 위기’ 타개 위한 제안 정중히 거절 다수 학생들 동참하는 ‘공동체성경읽기’ 진행 기도회, 자정까지 학생 700명 자리 지키기도 “말씀‧기도 계속되는 한, 한동에 미래 있어… 각자 자리서 선교 지경 넓히는 한동인 되길” “학생 모집이 점점 어…

존 칼빈 장 칼뱅

칼빈이 지금 목회한다면, 예배 때 ‘시편 찬송’만 부를까?

3. 바람직한 개혁교회상 1) 개혁주의 신학원리가 적용된 개혁교회 개혁주의, 이성 한계 극복 신학 5백 년 걸쳐 형성된 거대한 체계 잘못 발견되면 언제나 수정 자세 이론·지식 넘어 삶으로 드러내야 설교만 개혁주의 신학 기초하고, 예배와 성례, 직분은 복음…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낙태 브이로그’ 참극 반복되지 않도록…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최근 ‘임신 9개월 낙태 브이로그’가 전 국민에게 충격을 준 가운데, 태아의 죽음을 막기 위한 ‘생명트럭’이 전국을 누빈다. 생명운동연합이 주최하고 주사랑공동체, 한국기독교생명윤리협회, 프로라이프, 에스더기도운동, 성선생명윤리연구소, 아름다운피켓, …

탈북민 북한이탈주민 의 날

윤석열 대통령 “북한 동포, 한 분도 돌려보내지 않을 것”

윤석열 정부에서 기념일 제정 자유 향한 용기에 경의, 탈북민 행복이 통일 앞당길 것 강조 정착·역량·화합, 3가지 약속 ‘제1회 북한이탈주민(탈북민)의 날 기념식’이 7월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영빈관에서 윤석열 대통령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