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격 있는 기독교웨딩홀, CTS리치컨벤션

김은애 기자  eakim@chtoday.co.kr   |  

고급풍 인테리어와 질 높은 서비스, 합리적인 가격 제공

▲CTS 사옥에 위치한 CTS리치컨벤션

▲CTS 사옥에 위치한 CTS리치컨벤션

신앙 안에서 만나 아름다운 가정을 준비하는 기독인 예비부부에게도 한 번 뿐인 결혼식을 치를 예식장을 선택하는 문제는 매우 중요하다. 신랑이나 신부가 다니는 교회를 예식장으로 빌려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사정이 여의치 않아 교회에서 예식을 진행하기 어려운 경우도 많다.

동작구 노량진에 위치한 웨딩홀인 CTS리치컨벤션은 이런 기독교 예비부부들이 가장 마음에 드는 조건을 두루 갖추고 있는 웨딩홀이다. 최근 리모델링을 마친 CTS리치컨벤션은 기독교방송국 건물을 사용한다는 상징성과 함께 화사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기독인 부부에 대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등의 장점들을 갖고 있다. 국내에 기독교인을 위한 예식장이 거의 없는 가운데 CTS리치컨벤션은 품위 있는 기독교예식을 진행하는데 있어 손색없는 웨딩홀로 꼽히고 있다.

화사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만족도 높아

CTS리치컨벤션은 기독교예식을 진행할 수 있는 장소로서는 보기 드물게 현대식의 고급스럽고 화사한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다. 우선 예식홀은 흰색의 깔끔한 바탕에 예술적인 곡선무늬의 인테리어를 하고 있어 전반적으로 깨끗하고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 다양하고 은은한 파스텔톤 조명과 화사한 천장 장식은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더욱 배가시키고 있다.

신랑 신부가 행진하는 로드길도 검은색 바탕에 꽃이 비치는 유리로 제작돼 세련되고 깔끔한 이미지를 주고, 하객들이 사용하는 의자도 크리스탈 소재로 만들어져 예식홀 전체가 화사하고 품위 있다는 평가다. 특히 파스텔톤 조명은 배경음악의 분위기에 맞춰 그 색깔을 달리하면서 우아하거나 경쾌하거나 엄숙한 상황에 맞게 연출되는 특징이 있다. 폐백실 또한 전통적인 혼례에 맞게 고급스럽고 깔끔한 인테리어를 구비하고 있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화려한 장식의 예식홀. 파스텔톤 조명이 음악의 분위기에 따라 변하는 것이 특징이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화려한 장식의 예식홀. 파스텔톤 조명이 음악의 분위기에 따라 변하는 것이 특징이다.


CTS리치컨벤션은 2층 한 개 층에 예식홀과 드레스실, 신부대기실, 메이크업실, 폐백실이 모두 있어 혼주와 신랑과 신부가 복잡하게 이동할 필요 없이 짧은 동선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또 신부대기실은 예식홀과 바로 연결돼 있어 신부의 입장이 매우 용이하고 신부가 화려하게 입장하는 이벤트 장면도 쉽게 연출할 수 있다.

3층 연회장 바닥은 대리석으로 구성돼 있어 깔끔한 분위기에서 하객들이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하객들을 위한 테라스도 같은 층에 구비돼 있어 식사 후 지인 및 동료 친척들 간의 대화나 친교가 매우 용이하도록 했다. 예식홀이 있는 2층에는 하객들을 위한 휴게실도 마련돼 있다.

▲신부대기실은 깔끔하고 품위있는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예식홀과 바로 연결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부대기실은 깔끔하고 품위있는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예식홀과 바로 연결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CTS리치컨벤션은 방송국 빌딩을 사용하므로 예식이 진행되는 주말이면 건물 자체가 한산해져 거의 단독행사로 예식을 진행하는 특징을 갖고 있다. 특히 단독 예식홀을 운영하기 때문에 예식이 겹쳐 북적되는 장면을 볼 수 없고, 정숙한 분위기에서 하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CTS리치컨벤션 예식홀은 180석이고 피로연장은 700석 규모다.

한식·양식·중식·일식 코스로 호텔식 서빙

CTS리치컨벤션은 음식의 질과 맛에 있어서 굉장히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한정식을 기본으로 하면서 양식·중식·일식이 모두 포함돼 입맛이 까다로운 하객들도 만족시키고 있다. 연회장 메뉴는 2가지 옵션을 갖추고 있으며, 훈제연어롤 레디쉬소스, 산양삼 해물 샐러드, 육회, 한국식 냉채, 홍어무침, 모듬떡, 과일, 갈비탕, 영양현미밥, 사천식 궁중 해물요리, 대하갸릭 버터구이, 한국식 보쌈요리, 활어회, 조리사특선요리 등이 기본적으로 제공된다. 옵션 선택에 따라 스테이크 코스를 추가할 수도 있다.

특히 CTS리치컨벤션 연회장은 호텔식 서빙이 이뤄지고 있어 하객들이 한 테이블에 자리 잡아 편안하게 대화하며 식사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음식을 담기 위해 길게 줄을 서야 하거나 테이블에서 대화하는 도중에 일어서야 하는 번거로움이 전혀 없어 뷔페보다 낫다는 평가를 이용객으로부터 듣고 있다. 또 기본반찬에 대한 리필도 수시로 제공되고 있어 하객들의 평가가 매우 좋다. CTS리치컨벤션은 음식의 수준을 높게 유지하기 위해 호텔경력 이상자를 조리부장으로 두고 있다. 연회장 사용시 음료는 무료로 제공되는 것도 특징이다.

기독교인 위한 다양한 혜택, 실속 있는 가격 제공

▲폐백실은 전통적인 혼례에 맞게 정숙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구성돼 있다.

▲폐백실은 전통적인 혼례에 맞게 정숙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구성돼 있다.


CTS리치컨벤션은 기독교인을 우대하면서 다양한 패키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기본적인 예식장 사용료인 대관료, 생화장식비, 부대용품비 등이 기독교인의 경우 50%할인이 적용된다. 또 기독교인에게 3중주 반주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품격 있는 예식을 실속 있는 경비로 치를 수 있다. 이 밖에 일요일예식 이벤트와 7~8월, 1월~3월 비수기 이벤트를 항시 진행하고 있어 경비 절감을 원하는 예비부부들이 즐겨 찾고 있다.

CTS리치컨벤션은 웨딩패키지 제휴업체들 또한 청담동에 위치한 실력 있는 곳들로 선정하고 있어 보다 좋은 웨딩드레스, 메이크업, 스튜디오 업체를 찾기 위한 예비부부들의 수고를 덜고 있다. 위치상으로도 1호선과 9호선이 지나는 노량진역에 웨딩홀이 위치하고 있어 수도권 각지에서 이용이 편리하며, 특히 차량 500대 2시간 무료 주차가 가능해 하객들이 매우 만족하고 있다.

CTS리치컨벤션 김영선 부장은 “품격 있는 서비스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많은 기독교 예비부부들이 찾고 있다”며 “CTS리치컨벤션이 결혼예식을 깊이 추억할 수 있도록 해드리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블루 예배당 빛 파랑 저녁 겨울 눈 교회 거룩 신비

말씀 묵상으로 이뤄가는 ‘거룩의 3단계’

곱씹고 생각하고 쓰는 묵상 하나님 섭리하심 배우게 돼 중심 있는 사람이 되어간다 분주하지 않은 시간에 해야 하나님 말씀을 곱씹고 생각하고 쓰는 묵상은 나와 관계된 인간관계 속에…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청문회 질의응답 중인 안창호 후보와 김성회 의원.

[사설] 누가 탈레반인가

보수 기독교인은 탈레반주의자이고 도박중독자? 어떻게 폭력·살인 일삼는 이들과 비교할 수 있나 北 독재와 그 추종세력, 폭력시위, 민간인 고문치사 반성 않고 ‘민주화’ 포장… 그게 탈레반주의 가까워 눈과 귀를 의심했다. 대한민국 국회의 압도적 과반…

애즈베리 대학교

“애즈베리 부흥, 美 1·2차 대각성 운동과 얼마나 닮았나”

에드워즈의 1차 대각성 운동 1. 하나님 절대 주권·영광 강조 2. 특별한 기도의 준비 3. 성경 중심적 부흥 찰스 피니의 2차 대각성 운동 1. 하나님과 사람의 협력 2. 청중들이 받아들이는 설교 3. 진리만큼 필수적인 기도 애즈베리 대학교 부흥 운동 1. 기도모임…

샤먼 귀신전

교회, <샤먼: 귀신전> 등 대중문화 속 무속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교회, 한민족 정신 뿌리내린 무속 처음으로 부정한 집단 선교사들, 의술로 무속 이겨 미신으로만 치부한 건 아쉬워 무속 대응 가능 성경적 지혜 회복해야 할 시대적인 소명 무속에 대한 의존성: 양반들과 왕실조차 의존할 수밖에 없었던 무속 고려조 때도 조…

홍종명 과수원집 딸

신앙의 자유 찾아 월남했던 그 시절 기독교 미술가들

해방 후 北 살던 기독 미술인들 종교 탄압, 표현의 자유도 위협 홍종명·김학수·박수근 등 월남 전재민과 경계인 고충 있었지만 근면성과 탁월성으로 성공 거둬 한국 미술 발전에도 크게 기여 6.25 전쟁을 전후해 한반도에서 대규모 민족 이동이 발생했다. 남의…

한동훈 국민의힘 당대표 한교총 장종현 대표회장

한교총 방문한 국힘 한동훈 대표 “한국교회 나라 중심 잡아줘”

한동훈 국민의힘 당대표가 6일(금)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예방해 장종현 대표회장과 환담했다. 장종현 대표회장은 당대표 취임 축하의 말과 함께 “의료대란으로 국민의 목숨이 위태롭다. 대한민국의 미래발전을 위해서 의대 증원은 꼭 필…

CGI 여의도순복음교회 기도대성회

10월 23-26일 제30회 CGI… “세계교회와 교류 통해, 부흥·성장 논의”

23일 개회예배 후 이틀간 세미나 25일 파주와 여의도 오가며 기도 26일 연세대 노천극장 기도대성회 30회째를 맞이한 세계교회성장대회(CGI Conference) 및 세계 평화와 교회 부흥을 위한 기도대성회가 오는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순복음교회(담…

이 기사는 논쟁중

청문회 질의응답 중인 안창호 후보와 김성회 의원.

[사설] 누가 탈레반인가

보수 기독교인은 탈레반주의자이고 도박중독자? 어떻게 폭력·살인 일삼는 이들과 비교할 수 있나 北 독재와 그 추종세력, 폭력시위, 민간인 고문치사 반성 않고 ‘민주화’ 포장… 그…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