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낙원교회에서 8월 25-26일
건강한 학원사역자 양성 통해
지역교회 통해 학교 기도모임
학교 250여 곳에 예배 세워져
학원복음화 인큐베이팅(대표 최새롬 목사)은 오는 8월 25일 오후 4시부터 26일까지 목포 낙원교회(담임 최요한 목사)에서 ‘학원복음화 인큐베이팅 사역자 4기 양성과정’을 진행한다.
학원복음화 인큐베이팅은 학교 사역을 통해 2018년부터 교회 집회 및 양성 과정을 통해 250곳 넘는 학교에 예배가 세워졌다. 이번 과정에서는 지속 가능한 학교 사역을 이어오고 있는 학원복음화 인큐베이팅의 생생한 학교 현장 사역 비전과 전략을 배울 수 있다.
해당 과정은 건강한 학원사역자를 양성해 지역교회를 통해 초·중·고등학교에 기도 모임을 이끌 공신력 있는 지도자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다.
이번 과정에서는 최새롬 목사가 ‘지역교회와 함께 지역학교에 예배를 세우는 학원복음화 인큐베이팅 운동’, 이도훈 전도사(과천교회 고등부)가 ‘학원복음화 인큐베이팅 교회적용 사례’, 김신유 목사(새중앙교회 교육총괄)가 ‘누구나 할 수 있는 그러나 마음도 할 수 없는’, 김준영 목사(아버지 마음교회)가 ‘양성과정 수료 후 10여 곳의 학교 동아리 개척’, 이영신 교사(용강중)가 ‘용강중학교 기독교 동아리 스토리(기독교동아리, 교회연결 연계’, 김철하 교목(목포 정명여중)가 ‘미션스쿨과 지역교회 연계’, 김활철 교목(숭의중·고등학교)가 ‘숭의중·고등학교와 지역교회 연계 스토리’, 김선배 교사(좋은교사운동)가 ‘학교사역, 기독교사와 같이 걷기’ 등을 강의한다.
대표 최새롬 목사는 “2023-2024년 학원복음화 인큐베이팅 사역을 접목한 오륜교회, 왕성교회, 목포사랑의교회, 논산중앙교회, 거룩한빛운정교회, 한밭제일교회, 백석대학교회, 예수인교회, 이천은광교회, 양평동교회 등 지역 교회들을 통해 100여 곳이 넘는 중·고등학교에 기독교동아리 및 기도모임이 개척됐다”고 전했다.
수원 벧엘비전교회 청소년부 종윤원 전도사는 “학원복음화 인큐베이팅 사역자 양성과정 이후 중학교 3곳에 예배가 세워졌고, 교회에 115명이 전도됐으며, 54명이 정착했다”고 보고했다.
학원복음화 인큐베이팅 사역을 접목한 교회들을 통해 지역 학교에 예배가 세워지고 교회학교가 살아나는 열매가 나타나고 있다.
목포낙원교회 최요한 목사는 “학원복음화 인큐베이팅을 통해 목포 지역에 학원복음화 불씨가 일어나고 목포 스쿨처치 목회자 연합모임이 조직됐다”며 “목포 스쿨처치 목회자 연합을 통해 지역 학교들을 복음으로 사역하고자 한다. 이를 위한 발판으로 ‘학원복음화 인큐베이팅 사역자 양성과정’이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학원복음화 인큐베이팅은 백석대학교 대학원, 성결대학교, 서울성경신학대학원대학교, 아신대(ACTS) 등에 ‘학원복음화 인큐베이팅’ 강의가 개설돼 지역교회를 넘어 학부와 신대원 원우들을 대상으로 학원복음화 인큐베이팅 사역 비전과 전략을 전수해 공신력 있는 학원사역자를 양성하고 있다.
최새롬 목사는 “학교 사역을 하고 싶지만 방법을 몰라 고민하는 교회들과 사역자들을 위해 학원복음화 인큐베이팅 운동 사역자 양성과정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끝으로 “지역교회와 함께 지역 각 학교에 예배를 세워 ‘선교적 교회학교 생태계’를 구축하는 학원복음화 인큐베이팅 운동 양성과정을 통해 교회마다 학원복음화 운동이 일어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양성 과정 요강
일시: 2024년 8월 25일(주) 16시-21시 / 8월 26일(월) 오전 9시-16시
장소: 목포 낙원교회(전라남도 목포시 용두로 4)
대상: 학교사역에 관심 있는 모든 담임목사님, 교회학교 교역자, 신학생, 청년, 교사
회비: 10만 원(무결석자, 수료때 5만원 돌려드림) *지각 2회(10분) 결석처리
입금계좌: 국민은행 865301-00-049289 (서브)학원복음화인큐베이팅)
문의: 010-5537-1907(박정인 목사)
참가 신청: 큐알코드 및 구글링크 https://m.site.naver.com/1fc1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