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김춘근 교수는 역사상 가장 타락한 미국에 회개와 대각성 운동이 펼쳐져 이 땅에 다시 한번 부흥이 일어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2021 JAMA 영적대각성 새벽 부흥회, 26일부터 2주간

"지금 미국은 역사상 전례 없던 총체적 위기를 겪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세우신 가정 질서와 성윤리가 위협받고 있습니다. 성경적 가치관을 무너뜨리는 법안들이 주 의회와 연방의회에 계속 상정되고 있습니다. 미국은 결코 이대로 무너져서는 안 되는 나라입니…
유럽에서 노방전도를 하고 있는 국제도시선교회, ICM

전 세계 한인 디아스포라 차세대 위한 훈련 시작됐다

지난 10여 년간 미동부에서 대규모 실천적 도시선교를 해왔던 미국재부흥운동(대표 김호성 목사/ 국제도시선교회 ICM)이 팬데믹 가운데 전세계 한인 디아스포라 차세대들을 위한 ‘미국재부흥운동 차세대 리더십 훈련(LTC)’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17일부터 시작된…
KWMF

“선교 핵심은 선교사 자신, 현장에서 스스로 혁신해야”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한국선교의 방향성을 성찰한다’는 주제로 포항 한동대 효암채플에서 열린 한인세계선교사대회가 15일 폐막했다. 주최측은 코로나19 여파로 일정을 하루 앞당겨 2박 3일로 마무리했다. ‘제안’을 주제로 열린 15일에는 선교 부흥 기도회, 크…
제1회 아리바 호베네스 청년 대 전도집회를 인도하고 있는 양창근 선교사

양창근 선교사, 2021 뉴욕 할렐루야복음화대회 강사로

2021 뉴욕 할렐루야복음화대회 강사가 파라과이에서 40여 년 동안 선교사역에 헌신하고 있는 양창근 선교사로 결정됐다. 뉴욕교협은 15일(이하 현지시각) 공문을 통해 올해 할렐루야대회와 관련, “팬데믹의 어려운 상황 가운데 회기의 마지막 사업으로 할렐루야대…
김지훈 덴버신학대학원

불의의 사고로 전신마비… “더 고통받는 이들 위해 섬길 것”

질풍노도의 사춘기 겪고, 일식 셰프로 막 자리잡다 22세 때 스노보드 타다 넘어져 목뼈 부러지는 사고 고통받는 이들 돕고 섬기는 마음 주셔 신학교 진학 하나님 사랑을 배우고 체험해, 은혜 보답하는 삶을 장애를 극복하고 신학대 교수의 자리에까지 오르며 미…
6.25 한국전 기념사업회 주관으로 나성열린문교회에서 진행된 6.25 한국전쟁 71주년 기념식.

한국전쟁 제71주년 美 남가주 기념식, 나성열린문교회서

6.25 한국전 기념사업회(회장 박홍기)는 6월25일 LA소재 나성열린문교회에서 6.25 한국전쟁 71주년 기념식을 거행했다. 한미 참전유공자와 미 현역장병, 협회 회원등 약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행사는 최만규 육군협회 미국 지부장의 사회로 육군협회 권오성 …
CTS

CTS 아메리카, 7월 1일부터 공중파 18.8채널에서 송출

CTS기독교 TV(회장 감경철)가 남가주에서 디지털 공중파(DTV) 채널 18.8을 통해 7월 1일부터 송출된다. 동시에 CTS America 어플리케이션과 유투브 라이브(cts America), Smart tv (Apple TV, ROKU, fire TV, android TV)를 통해서도 24시간 생방송을 송출할 계획이다. CTS 아메리카 백승국 …
포스트코로나 시대와 교회의 미래

“포스트코로나 시대와 교회의 미래”, ‘세종도서’ 교양부문

미주성시화운동본부(공동대표회장 송정명 목사)가 뉴노멀의 시대 교회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올해 1월 출간한 “포스트코로나 시대와 교회의 미래”가 한국 문화관광부가 주관하는 ‘세종도서’ 교양부문 우수 도서로 선정됐다. 세종도서는 지난 1년 …
인종혐오범죄 대응 매뉴얼 설명회가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한인교회-시민단체 협력해 인종혐오범죄대응 매뉴얼 설명회

팬데믹 이후 아시안을 상대로 한 혐오범죄가 급증한 가운데 한인교회를 비롯한 시민단체들이 혐오범죄에 대응하는 실질적인 설명회를 최근 진행했다. 뉴욕교협, 뉴저지교협, 시민참여센터, 이민자보호교회네트워크 4개 기관은 지난 3일 뉴저지 한인들을 대상으…
안디옥 장로교회 권오국 목사.

이리신광교회 새 담임에 권오국 목사

미국 시애틀 안디옥장로교회 권오국 목사(48)가 전라북도 익산에 소재한 이리신광교회 담임목사로 이임한다. 권오국 목사는 곧 안디옥장로교회에서의 사역을 마무리하고 내년 1월부터 이리신광교회에서 목회 사역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리신광교회는 예장 통…
타코마제일침례교회

타코마제일침례교회, 최성은 목사 후임 청빙 시작

미국 워싱턴주 타코마에 소재한 타코마제일침례교회가 제4대 담임으로 청빙할 목회자를 찾는다. 타코마제일침례교회는 미국 남침례교단에 속한 복음주의 교회로, 올해로 45주년을 맞는다. 지원 자격은 침례교단 신학교에서 목회학 석사이상의 학위 과정을 졸업…
RCA 뉴욕한인교협

RCA 뉴욕한인교회협, 첫 이민 2세 회장 선출

RCA 뉴욕한인교회협의회가 3일 오전11시 어린양개혁장로교회(담임 류승례 목사)에서 정기총회를 열고 신임 회장으로 2세 목회자인 임그레이스(임지윤) 목사를 선출했다. 2세가 RCA 뉴욕한인교협 회장을 맡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어린양개혁장로교회 EM 목회자인 …
나성열린문교회에서 개최된 세계예수교장로회(WKPC) 제45차 총회.

세계예수교장로회 제45차 총회, 나정기 총회장 선출

세계예수교장로회(WKPC)는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나성열린문교회(담임 박헌성 목사)에서 ‘전진하는 총회’(이사야 41장10절)이란 주제로 제45차 총회를 개최하고 신임 총회장으로 나정기 목사(미주서부노회)를 선출했다. 본국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에서는 GMS 이사…
영화 '돌아오지 못한 영웅들'(The Unreturned of the Heroes) 제작 기자 간담회.

“대한민국 민주주의를 지켜낸 영웅들의 이야기”

한미동맹 71주년을 기념해 제작되는 다큐멘터리 영화 '돌아오지 못한 영웅들'(The Unreturned of the Heroes) 제작 기자 간담회가 지난 4일 LA 코리아타운에 소재한 JJ 그랜드 호텔에서 열렸다. 이날 간담회에는 남가주 6.25 기념사업회, 미주한인재단 LA, 남가주 육군동지회, 남…
프라미스교회가 14개월 만에 새벽기도를 재개하면서 첫 주간을 특별새벽기도회로 드렸다.

14개월 만의 감격… 뉴욕 프라미스교회 특별새벽예배

뉴욕지역의 예배수용인원 제한이 지난 19일자로 해제된 이후 각 한인교회들이 부서예배 등의 모든 예배를 정상화하고 있는 가운데 프라미스교회(담임 허연행 목사 •AG교단)가 14개월 만에 온라인으로 드리던 새벽예배를 현장예배로 전환하고 24일부터 29일까지 6일…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