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전쟁
▲AKUS 한미연합회 시애틀 지회 이영훈 회장(우), 샘신 부회장(좌). ⓒ미주 기독일보
AKUS 한미연합회 시애틀 지회(회장 이영윤, 부회장 샘 심, America Korea United Society)가 영화 ‘건국전쟁’의 시애틀 상영을 준비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시애틀 워싱턴주 지역 한인들도 3월 말부터 4월 초에 시애틀, 페더럴웨이 지역에서 ‘건국전쟁’을 관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AKUS 한미연합회 시애틀 지회는 특별히 영화 ‘건국전쟁’의 상영에 맞춰 오는 3월 30일(토) 페더럴웨이 퍼포밍 아트센터(Federalway PAEC)에 김덕영 감독을 초청, 이승만 대통령이 초석을 놓은 한미동맹의 중요성과 영화를 통해 말하고자 했던 역사적 진실에 대해 듣는 자리도 마련할 예정이다.

대한민국을 세운 첫 대통령 이승만 박사를 재조명하는 다큐멘터리 영화 ‘건국전쟁’은 2월 25일 현재 관객수 100만에 육박하는 등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또한 좌편향된 역사 교과서나 미디어가 보여주지 못했던, 이승만 대통령의 정치적 공로를 올바르게 조명하는 작품이라 호평을 얻고 있다.

이영윤 회장은 “시애틀 한인들과 특별히 차세대 청년, 청소년들에게 고국에 대한 바른 이해를 심고, 한국의 건국이념과 한미동맹의 중요성과 그 의미를 전하는 시간이 되길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이어 “영화 ‘건국전쟁’은 이념을 잣대로 누구를 공격하거나 폄하하려는 목적으로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감춰진 우리나라의 역사에 대한 진실을 밝히 드러내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며 “‘건국 전쟁’을 통해 미주 한인들에게서 이승만 초대 대통령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을 지키고 이 땅에 자유민주주의를 굳건히 세운 이들에 대한 역사적 재평가 작업이 활발히 일어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샘 신 부회장은 “그동안 이승만 초대 대통령의 업적에 대해서 제대로 된 평가가 이뤄지지 않았던 것이 사실”이라며 “진보와 보수를 넘어 ‘건국전쟁’은 대한민국을 세우고 민주주의의 기반을 확립한 이승만 대통령의 감춰졌던 공적을 역사적 사실 그대로 전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신 부회장은 이어 “이승만 대통령은 기독교적인 가치관을 기반으로 한국의 자유와 번영을 위해 헌신한 인물”이라며 “좌우의 이념 대립을 넘어 정치적인 균형 감각을 가지고 대한민국을 위한 그의 노력과 애국심이 미주 한인들과 차세대들에게 온전히 전달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