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영 기자

김진영 기자

터키, 이스탄불

한교총 “터키 선교사 순교 애도” 성명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이 최근 터키에서 사망한 한국인 선교사를 애도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한교총은 “터키 정부는 이번 사건의 수사가 정당한 법 절차에 따라 진행되고 공정한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조치하라”며 “한국교회는 거룩한 순교의 피가 떨어진 …
국가인권위법 성적 지향

‘성적 지향 삭제’ 인권위법 개정안 압도적 지지

‘성적 지향’ 삭제를 골자로 안상수 의원(자유한국당) 등 44명의 국회의원이 발의한 ‘국가인권위원회법 일부개정법률안’이 국민들의 압도적 지지를 받고 있다. 현재 이 법률안은 국회입법예고 사이트(http://pal.assembly.go.kr/main/mainView.do)에서 27일 오전 11시 30분 …
장청익 목사.

GMS 윤리위, 장청익 목사 신도 폭행 사건 본격 조사

예장 합동 총회세계선교회(GMS) 윤리위원회(위원장 강재식 목사)가 26일 긴급 모임을 갖고, 일본에서 신도 폭행 논란을 빚고 있는 장청익 목사를 본격 조사하기로 했다. GMS가 장 목사 문제를 두고 윤리위를 소집한 건, 최근 피해자 진술을 확보했기 때문이다. 뿐만 …
김영한 박사

“‘동성애 옹호 밀실강연’ 허호익 교수, 총회 결의 위반”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장로회신학대학교에서 최근 동성애 관련 강연을 한 허호익 전 대전신대 교수와 장신대 임성빈 총장을 비판하는 논평을 26일 발표했다. 샬롬나비는 "허호익 교수는 총회의 결의를 무시하고 신학생…
이명진

“성희롱? 학생들의 음해성 주장에 실망과 우려”

성산생명윤리연구소(소장 이명진)가 “분별없는 학생들의 행동에 우려하며 총신대학에 요구한다”는 제목의 성명을 26일 발표했다. 연구소는 “최근 개혁주의 신학대학인 총신대에서 기독교윤리를 가르치는 이모 교수를 성차별, 성희롱 발언 교수로 지목하는 사…
총신대

“동성간 성행위 비판이 성희롱으로 오도돼”

‘동성애 동성혼 합법화 반대 전국교수연합’(동반교연)과 ‘동성애 동성혼 반대 국민연합’(동반연)이 최근 총신대 학생들이 일부 교수들의 발언을 성희롱이라며 문제 삼은 것과 관련, “항문성교에 대한 비판을 성희롱으로 몰아가고 있는 것을 강력히 규탄한다…
김한호 목사

“‘마을목회’는 선교적 교회론의 근본적 요청”

춘천동부교회(담임 김한호 목사)가 25일 오후 서울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 소강당에서 제7회 디아코니아 목회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디아코니아 목회의 실제-디아코니아와 마을목회’라는 제목으로 강연한 김한호 목사는 오늘날 한국교회의 위기의 원인에 …
청와대 앞 철야기도회

경찰의 청와대 앞 ‘광야교회’ 해산 시도 규탄

KBS 공영노조가 25일 청와대 앞 기도회에 대해 해산을 권고한 경찰을 비판하는 성명을 26일 발표했다. 성도들은 현재 이곳을 ‘광야교회’로 부르고 있다. 공영노조는 “경찰이 11월 25일 저녁 전격적으로 청와대 앞 기독교 예배공간에 대한 진압작전과 같은 행동에 …
한장총 송태섭 목사 김수읍 목사

한장총 제37회 정기총회

한국장로교총연합회(한장총)가 26일 오전 서울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 소강당에서 제37회 정기총회를 갖고, 새 임원을 구성하는 등 안건을 처리했다. 이날 직전 회기 상임회장이었던 김수읍 목사(예장 통합 하늘빛교회)가 참석한 총대 약 100명의 박수 속에서 신임 …
한장총 김수읍 목사 김종준 목사

한장총 김수읍 신임 회장 “하나 되어 기도하는 길 뿐”

한국장로교총연합회(한장총)가 26일 오전 서울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 소강당에서 제37회 정기총회를 갖고, 새 임원을 구성하는 등 안건을 처리했다. 이날 직전 회기 상임회장이었던 김수읍 목사(예장 통합 하늘빛교회)가 참석한 총대 약 100명의 박수 속에서 신임 …
EXPLO 2020 통일선교대회 출범

거룩한빛광성교회 정성진 목사 이임

거룩한빛광성교회가 24일 정싱진 목사 이임예식을 치렀다. 정 목사는 지난 1997년 이 교회를 개척해 이번에 65세의 나이로 조기은퇴했다. 교회 측은 지난해 10월 곽승현 목사를 정 목사의 후임으로 청빙했다. 정 목사는 이날 이임사에서 “이성적으로 생각하면 …
지소미아

한교연 “지소미아 유예 결정 환영”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이하 한교연)이 “지소미아 유예 결정 환영한다”는 성명을 25일 발표했다. 한교연은 “지소미아 파기는 애당초 국익에 별 도움이 안 되는 잘못된 정책 판단이었다”며 “일본은 우리에게 무역 보복을 하고 나서는데 우리가 …
웜비오 부모 황교안 대표

‘단식’ 황교안 대표 찾은 웜비어 부모

故 오토 웜비어 씨의 부모인 프레드·신디 웜비어 씨가 지난 22일 단식 중인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를 만났다. 이들 부부는 최근 방한해 북한 정권과 끝까지 맞서 싸우겠다고 강조했다. '오토 웜비어 사건'은, 미국인 대학생 오토 웜비어 씨가 북한을 방문했다가 20…
황교안 대표

[기자의 눈] ‘기독교인’ 황교안 대표의 ‘금식’

지난 20일부터 시작된 황교안 대표의 단식이 6일째 이어지고 있다. 그는 단식 사흘 째이던 지난 22일 자신의 SNS에 "지켜야 할 가치를 잃은 삶은 죽음이기에, 죽어서 사는 길을 갈 것"이라고 했다. "지켜야 할 가치"란 무엇일까? 그는 왜 단식을 할까? 스스로 몇 가지를…
하나님께서 남자와 여자를 만드셨어요

젠더? 하나님은 남자와 여자를 만드셨어요!

‘하나님께서 남자와 여자를 만드셨어요!’(God made boys and girls!) 오는 12월 5일 출간을 앞두고 있는 책의 제목이다. 그것도 자녀들을 위한 성경적 동화책이다. 출판사 '홈앤에듀'는 어린이들이 남녀 성별을 하나님의 선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 책을 펴냈…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