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경호 기자

송경호 기자

EBS <까칠남녀>에 출연한 은하선 씨

은하선, ‘퀴어축제 후원 유도’ 사기죄 벌금 100만원 확정

사기 혐의로 기소돼 2심에서 100만원을 선고받은 은하선씨가 대법원 최종 판결에서 그대로 형이 확정됐다. 1심에서 벌금 100만원에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던 은씨는, 2심에서 원심을 깨고 벌금 100만원을 선고받았다. 형량이 무거워진 것. 이에 은씨는 상고했으나 대법…
총신대

총신, “학교 이미지 실추” 이유로 이상원 교수 추가 징계 추진

“진영 논리로 학교에 부정적 영향 끼쳤다” 총신대학교 재단이사회가 이상원 교수(기독교윤리·조직신학)를 징계위원회에 회부한 것을 두고 시민단체들의 비판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사회가 이 교수에 대한 징계 수위를 높였다. 이사회는 지난 16일 2020…
한경직 목사.

공산주의·정교분리·기독당… 故 한경직 목사의 견해는

최근 우리 우리 사회 뿐 아니라 기독교계도 극심한 좌우 갈등을 겪고 있는 가운데, 본지는 좌우를 떠나 한국교회에서 가장 존경받았던 목회자 故 한경직 목사의 생전 설교들을 통해 이 같은 갈등 극복의 지혜를 찾아보려 한다. 먼저 한경직 목사는 애국심과 국가관…
다니엘기도회 북플로잉 (BOOK FLOWING)

21일간 15,300권의 기적, ‘다니엘기도회 북플로잉’

오륜교회 다니엘기도회가 다음세대들의 도서 환경 개선을 위한 2019 다니엘기도회 북플로잉(BOOK FLOWING)을 진행했다. 북플로잉은 다니엘기도회에 참여하는 성도들이 기증한 서적들을 다음세대 아이들에게 전달하는 프로젝트로, 2016년부터 시작됐다. 다니엘기도회 …
사단법인 평화통일연대 2020 정기총회

평통연대, 정기총회 갖고 강경민 상임대표 임명

사단법인 평화통일연대(이사장 박종화 목사, 이하 평통연대)가 21일 오전 연세대학교 루스채플에서 2020 정기총회를 가졌다. 이날 정기총회는 평통연대 이사장 박종화 목사의 사회로 1부 총회와, 상임운영위원 이근복 목사(전 크리스챤아카데미 원장)의 사회로 2부…
기독자유당 전당대회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

김문수 전 지사 “빨갱이들이 다 장악… 악령 잡는 게 성령”

21일 기독자유당 전당대회에는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도 참석해 발언했다. 김 전 지사는 그가 과거에 썼던 글 “주사파가 집권한 대한민국?”을 이영훈 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가 최근 설교 도중 언급하면서 교계의 주목을 받았다. 김 전 지사는 “저는 빨갱이 운…
기독자유당 전당대회 전광훈 목사

전광훈 “조용기·김준곤, 대한민국 공산화 20년 전 예견”

전광훈 목사는 21일 기독자유당 전당대회에서 경과보고를 했다. 그는 “약 20년 전 조용기 목사님과 김준곤 목사님께서 저와 장경동 목사를 불러 ‘기독당을 만들어 국회에 집어넣으라’고 명령하셨다”며 “저는 그때만 해도 정치는 나쁜 것이라고만 생각해서 거…
기독자유당

“교회가 정치 않는 게 죄…
2명만 당선돼도 국회 바꾼다”

기독자유당이 4월 15일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전당대회를 개최했다. 기독자유당은 21일 오후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약 500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한 이 대회에서, 총 300만표 이상 득표해 국회의원 21명 이상을 배출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전광훈 목사…
이영훈 목사

이영훈 목사 “자리 때문에 돈 쓰고 고소… 부끄럽다”

이영훈 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가 한국교회의 금권주의와 분열상에 대해 회개를 촉구했다. 이 목사는 21일 오전 연세대학교 루스채플에서 열린 사단법인 평화통일연대(이사장 박종화 목사, 상임대표 강경민 목사) 2020 정기총회에서 ‘하나되기를 힘쓰라’는 주제로…
한교연 권태진 목사

“미션스쿨 종교활동 억압 개탄… 평준화 시정하라”

한교연 “미션스쿨의 종교활동 억압, 개탄한다”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이하 한교연)이 중·고교 평준화정책으로 사립학교의 건학이념이 훼손되고 있는 것에 대해 정부당국의 시정을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한교연은 20일 ‘기독교학교 신…
건강사회단체 전국협의회 발대식

종교 초월해 가정과 학교 수호… 교과서·조례 등 대응

건강한 사회의 기초가 되는 가정과 학교교육을 효과적으로 지키기 위해, 전국의 관련 사회단체들이 하나로 뭉쳤다. 건강사회단체 전국협의회(이하 건전협) 발대식이 20일(월) 오후 1시 서울 중구 성동교회에서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이하 동반연) 주관으로 개…
복음주의조직신학회

샬롬나비 “文 정권, 종북·패망 향해 돌진”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회장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문재인 정부의 ‘종북주의적 좌편향’을 지적하는 논평을 19일 발표했다 . 샬롬나비는 논평에서 “문재인 정권이 촛불 시위에 힘입어 정권을 잡은 후 ‘아무도 가보지 못한 국가’라는 종북주의…
국가 참전유공자 초청 신년하례 및 위로회

“월남전 용사들, 가난과 공산주의 몰아낼 희망 가져”

국가 참전유공자 초청 신년하례 및 위로회가 지난 1월 16일(목) 오전 11시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열려 나라를 위해 목숨을 걸고 싸운 참전용사와 그 가족들을 위로 격려하고 나라사랑정신을 고취했다.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이 주최하고 대한민국…
국민대회

이영훈 목사 소속 교단 총회장,
광화문 집회에 깜짝 등장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기하성)의 총회장인 이태근 목사가 18일 오후 광화문 국민대회에 깜짝 등장했다. 여의도순복음교회 담임 이영훈 목사는 기하성의 대표총회장이다. 이날 이태근 목사에 앞서 발언한 전광훈 목사(한기총 대표회장)는 여의도순복음교회 이…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