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실
▲CCMSTAR 시즌 2 대상을 수상한 CCM아티스트 김선실. ⓒ김선실
아티스트 김선실의 네 번째 싱글 ‘광야를 지나며’로 또다시 찾아왔다.

감성적인 보컬로 본인의 색과 해석으로 따뜻한 위로를 주었던 김선실은 세 번째 싱글 ‘그 나무 아래로’라는 곡에 이어 여러 크리스천들에게 사랑받은 곡 히즈윌(His Will)의 ‘광야를 지나며’를 재해석해 다시 찾아왔다.

재 편곡된 ‘김선실’의 ‘광야를 지나며’는 유년시절부터의 광야 속에서 만난 김선실의 하나님과의 이야기를 고백하는 곡으로, 원곡과는 달리 기본 풀 밴드 악기구성에 따뜻한 감성을 구현해주는 스트링 사운드와 아이리쉬 휘슬의 연주가 들어갔다.

특히 최근 CCM시장에서 가장 활발하고 최고의 프로덕션으로 각광받는 프로듀서이자 CCM과 대중음악을 넘나들며 그 실력을 인정받은 최요한 음악감독이 전체 프로듀싱과 편곡 등으로 함께했다.

최요한 음악감독은 이문세, 4minute현아, G.Na, 미쓰에이 수지, 애프터스쿨 가희, Primary Score, Dok2, JK김동욱, 빅마마 이영현, 이미쉘, 장혜진, 김형중 등 다수 편곡과 세션을 하였고, Sk텔레콤, 베스킨라빈스31, 미스터피자, 비타500, CGV, 알바천국, 필립스, 현대그룹 등 다수 광고음악 편곡, MBC드라마 '역적:백성을 훔친 도적', SBS plus드라마 '수요일 오후3시 30분' 등 작편곡에 참여하여 다양한 음악활동과 동시에 라이브 다수 CCM공연에서 건반세션으로 함께 했다.

기타에는 소녀시대·박진영·슈퍼주니어·동방신기·로이킴·에일리·다비치·아이유 등 다수 국내 최고의 세션 기타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마커스의 임선호가, 베이스기타에는 카라·에이핑크·김조한·레인보우·박정현·비스트·백지영·존박·임재범·위대한 탄생·불후의 명곡·퍼스타k 등 다수 최고의 세션베이스 김기욱이, 드러머에는 거미·휘성·케이윌·윤하·빅뱅·GD&TOP·태양·소녀시대 태연·샤이니 종현 등 트랜디한 Kpop 드럼연주자인 장동진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또 대체불가 최고의 멀티악기 연주자 권병호가 함께했고, 보컬 디렉은 싱어송라이터 김은교, 코러스이는 브라운워십의 홍미혜가 참여했고, 마스터링은 트와이스·임재범·아이오아이·원더걸스·GOT7 등으로 최근 주목받고 있는 박정언 엔지니어가 참여했다.

김선실
▲CCMSTAR 시즌 2 대상을 수상한 CCM아티스트 김선실. ⓒ김선실 제공
김선실은 “성화가 되어야 할 부분들, 부족한 인격적인 부분들을 때에 맞게 환경과 사람을 통해서 토기장이와 같이 빚어 가시는 하나님을 경험했다. 결론적으로 하나님 밖에 없다는 고백을 할 수밖에 없었다”며 “하나님은 순간순간 하나님을 붙잡는 방법을 알게 하셨다”고 고백했다.

이어 “광야 한 가운데서 만나는 하나님을 경험 할 때 제일 깊이 자신을 발견하고 주님이 보임을 고백하는 찬양이 되기를 간절히 바랐고, 토기장이이신 주님께서 모든 영역에서 빚어 가시는 광야를 통해 하나님만 높여 드리길 원하는 마음으로 담으려 노력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많은 사람들이 가지는 외로움, 소외감, 고독, 군 중속 외로움, 그토록 앞이 보이지 않는 터널과 같은 시간을 지나오면서 왜 이런 시간들을 지나게 하셨는지를 다시 한 번 돌아보게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 이 찬양을 통해 광야에서도 언제나 함께 하시는 주님을 깊이 만나기를 소망하며 간절히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김선실은 CCMSTAR 시즌2 대상 출신으로 수상 이후 청소년시절 기도하고 꿈꾸던 비전 CCM 사역을 통해 부산을 중심으로 전국 각 지역에서 다음 세대와 청년·청소년, 장년, 문화사역 이르기까지 활발히 찬양사역을 하고 있다.

이외 부산극동방송 데일리 라디오방송, 밤10시 청소년프로그램 ‘드림스테이션’ DJ, 전국 지역교회, 청소년 캠프사역, 여름사역, 소년원 사역 등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 활발히 활동할 계획이다. 정규 앨범은 내년 상반기 발매할 예정이다.

이에 김선실은 “앞으로도 찬양을 통해 많은 이들이 온전히 의지하고 위로 받을 분은 ‘하나님’ 이심을 체험하며 위로 받고 쉼을 얻기를 간절히 소망한다”고 전했다. 다음은 ‘광야를 지나며’ 앨범 정보.

김선실
▲김선실의 ‘광야를 지나며’ 앨범 자켓.
Credit.

Produced by 최요한 ( John Choi )
Executive Produced by SS Music Company.
Music Directed by 최요한
Composed & Lyrics by 장진숙
Arranged by 최요한
Vocal Directed by 김은교
Drum by 장동진
Bass by 김기욱
Guitar by 임선호
Piano by 최요한
Irish Whistle by 권병호
Strings Arranged by 왕경진, 최요한
Strings Programming by 왕경진
Programming by 최요한
Vocal by 김선실
Background Vocal by 홍미혜

Recorded by 임재긍 @Mecca Studio, @Yeha Studio
Mixed by 최우재 @Ampia Studio
Mastered by 박정언 @ Honey Butter Mastering Studio

Promotion by 최요한, SS Music Company
Artwork 김선영
Photograph by 이은혜
Filming by BBang Film (한승희)
Teaser by BBang Fil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