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춘 목사(www.dreamel.com 운영자)

에프케이메카테크(FKM)의 심재수 사장(영락교회 집사)은 회사 대표직을 떠맡으면서 너무 불안했습니다. 그래서 오직 하나님만 의지하려고 일천번제의 예배를 드렸습니다. 새벽기도를 비롯해 모든 종류의 예배를 한 번의 예배로 계산해 드렸고 열 번의 예배마다 한 번씩 헌금했습니다.


그가 그렇게 일천번제의 예배를 다 드리는 데 꼬박 3년이 걸렸습니다. 그는 아름다운 성전을 건축하고 자기 회사와 거래처의 직원들에게 전도하고 경제적으로 어려운 목회자들을 도울 수 있게 해 주시라는 제목기도도 아울러 드렸습니다. IMF 위기 때 살던 집이 경매로 처분되는 아픔도 있었지만 1998년 그가 사령탑을 맡은 회사는 승승장구하기 시작했습니다.

업계 최하위였던 은행현금자동입출금기(ATM) 시장점유율이 1위를 다투게 된 것입니다. 그가 FKM 대표를 맡게 됐을 때 직원 80명, 매출액 30억 원에 머물렀던 사세는 2003년 현재 직원 250명, 매출액 750억 원으로 급증했습니다. 그는 끈질기게 기도하는 CEO입니다. 급하다고 몇 번 반짝 기도하고 마는 것이 아니라 매일 기도의 무릎을 꿇습니다. 그가 자랑하는 기도노트만 해도 15권이 넘는다고 합니다.

하나님은 일천번제를 좋아하십니다. 일천 번이나 계속 반복해서 기도하고 예배드리는데 어찌 진실하지 않을 수 있으며 어찌 간절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백성을 잘 다스리도록 지혜를 주시라던 솔로몬의 일천번제 제사는 하나님의 마음을 뒤흔들었고 전도의 사명을 잘 감당하게 해 주시라던 엄호섭 엘림전도훈련원 원장의 일천번제 기도도 하나님의 마음을 사로잡았지요. 계속되는 반복 속에 진실함이 있고 간절함이 있습니다.

우리가 수고하는 것만으로는 안 됩니다. 우리의 수고 위에 하나님이 복을 주셔야 합니다.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 손으로 수고한 일에 복 주심을 인하여 너희와 너희 가족이 즐거워할지니라" (신12:7). 우리가 수고하고 하나님이 복을 주시고 풍성한 열매를 거두고 그래서 즐거운 인생이 된다는 것입니다. 즐거운 인생이 되려면 복이 임해야 합니다. 수고만으로는 안 됩니다.

우리가 복을 받으려면 복을 주시는 하나님의 호감을 사야 합니다. 누가 하나님의 호감을 삽니까. 첫째로 하나님께 집중하는 사람입니다. 일천번제를 드릴 정도로 진실하고 간절하면 하나님의 호감을 살 수 밖에 없겠지요. 둘째로 즐겁게 사는 사람입니다. 형편을 초월해서 즐겁게 사는 사람을 당할 재간이 없지요. 셋째로 감사할 줄 아는 사람입니다. 감사하는 사람은 천하무적입니다. 우리가 기도와 말씀과 예배로 하나님께 집중하고 항상 즐겁게 살고 무조건 감사하면 하나님의 호감을 사지 않을 수 없습니다.

시커먼 구름처럼 우리 시대를 꽉 누르고 있는 것이 두 가지입니다. 스트레스와 우울증입니다. 스트레스는 모든 질병의 근원이고 우울증에 안 걸리는 사람이 없을 정도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스트레스와 우울증을 이길 수 있습니까. 기도와 말씀과 예배로 하나님께 집중하고 항상 즐겁게 살고 무조건 감사하면 됩니다. 그러면 우리의 심령이 강해지고 우리의 육체가 강해져서 그 어떠한 스트레스와 우울증도 이길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모든 사람이 다 행복하게 살고 싶어합니다. 그렇지만 우리 인생에는 크고 작은 고난이 그치지 않고 불어닥칩니다. 그래서 온갖 스트레스와 우울증에 시달리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항상 즐거워하고 감사하는 사람이 있다면 어찌 하나님이신들 호감을 안 가지시고 남인들 호감을 안 가지겠습니까. 스트레스와 우울증이 시커먼 구름이라면 즐거움과 감사는 밝은 빛입니다. 밝은 빛이 있는 곳에 사람들이 몰려듭니다. 사람들이 몰려드는 곳에 돈도 있습니다.

오징어잡이 배의 환한 불빛을 보고 오징어들이 몰려듭니다. 편의점의 환한 불빛을 보고 사람들이 몰려듭니다. 즐거움과 감사는 사람들을 끌어당기는, 환한 불빛입니다. 아니, 하나님도 즐거움과 감사가 있는 곳으로 그 얼굴을 돌리십니다.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살전5:16-18).

쉬지 말고 기도하는 것은 하나님께 집중하는 것이고 항상 기뻐하는 것은 항상 즐겁게 사는 것이고 범사에 감사하는 것은 무조건 감사하는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이 3가지는 돈을 많이 버는 비결일 뿐만 아니라 행복하고 멋지고 아름답고 존귀한 인생을 사는 비결입니다.


김종춘 목사(www.dreamel.com 운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