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샘신 목사 강태광 목사

LA시 종교 담당 보좌, 한인교회 지도자들 만나

지난 3일(현지시간), 미국 LA 시장 종교 담당 보좌역 데이비드 프라이스(David Price) 목사가 한인 타운에서 샘 신 목사(51대 남가주한인목사회장, KACEM 회장)와 강태광 목사(KACEM 사무총장, World Share USA 대표)를 만났다. 1시간 가량 진행된 회의에서 데이비드 프라이스 목…
소망장로교회

LA 소망장로교회, 창립 12주년 감사예배

미국 LA에 있는 소망장로교회(담임 성요셉 목사)가 지난 1일(현지시간), 교회 창립 12주년을 맞아 감사예배를 드리고 교회의 본질적 사명인 복음 전파에 힘쓸 것을 다짐했다. 성요셉 목사는 "주님의 선한 뜻 가운데 12년 전에 시작된 소망장로교회가 아프고 힘든 일…
총신대

[전문] “총신대, 동성애 입장 밝히라” 성명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동반연)과 동성애동성혼합법화반대전국교수연합(동반교연)이 4일 “총신대는 동성애에 대한 입장과 의도를 분명히 밝히라”며 2차 성명서를 발표했다. 다음은 그 전문. 2차 성명서 동성애 비판 수업 중 항문성교의 위험성을 알린 것을…
총신대

“총신대 성희롱대책위 편향성 의심”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반동연)를 비롯한 10여개 시민단체 관계자들이 4일 총신대학교 사당캠퍼스 정문 앞에서 ‘이상원 교수에 대한 마녀사냥 중단 촉구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총신대 총장실에 항의서한을 전달했다. 이들은 “일반 대학이 아니라 신학대학에서…
총신대

“총신대 반동성애 교수 징계 시도 우려”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이하 한교연)이 "반동성애 교수에 대한 징계 시도 우려한다"는 성명을 5일 발표했다. 한교연은 "한국교회 보수 신학을 대표해 온 총신대학교 내에서 동성애 반대 운동에 앞장서 온 교수를 '성차별 성희롱'이라는 프레임을 씌워…
제4회 통일선교 학술세미나

공산주의 체제 전환, 그 후… 기독교 어느 길 갈까

통일 과정과 통일 이후 남북의 기독교는 어떤 역할을 담당하고 어떤 길을 걸어야 할까. 해방 직후인 1946년에 세워진 마산재건교회가 설립 73주년 기념주일을 맞아 지난달 24일 '체제 전환 이후 기독교의 현황과 전망'을 주제로 '제4회 통일선교 학술세미나'를 개최했…
허광일 북한민주화위원회 위원장

“민노총 무죄, 탈북민 유죄? 눈 뜨고 지켜볼 것”

지난 달, 청와대 앞 시위 도중 경찰에 연행, 구속되었다가 보석으로 풀려난 북한인권운동가 허광일 위원장과 최정훈 대표가 징역 위기에 놓였다. 사단법인 물망초 박선영 이사장에 따르면 허광일 위원장과 최정훈 대표는 지난 11월 27일 각각 서울중앙법원에서 징…
한교총

한교총 제3회 총회

사단법인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이 5일 오전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에서 제3회 정기총회를 갖고, 새 임원을 뽑는 등 각종 안건을 처리했다.
한교총

한교총, 신임 공동 대표에 김태영 목사 등 추대

사단법인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이 5일 오전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에서 제3회 정기총회를 갖고, 새 임원을 뽑는 등 각종 안건을 처리했다. 이날 추대된 신임 공동 대표회장은 김태영 목사(예장 통합 총회장), 류정호 목사(기성 총회장), 문수석 목사(예장 합신 총…
백석 정동수

백석 “정동수 목사에 대한 보고서, 총회서 채택 안 됐다”

예장 백석측이 정동수 목사(사랑침례교회 담임, 인하대 기계공학과 교수)에 대해 이단으로 결정한 바 없다는 입장을 공식 표명했다. 백석측은 11월 29일 정동수 목사 측에 보낸 서신을 통해 "지난 2019년 9월 2일-4일간 진행된 본 제42회 총회는 이단대책위원회의 귀하…
이영진

영화 <조커>와 현실… 웃음과 슬픔 빼앗아가는 ‘조커 정치’

조커의 기원 중국의 노름인 마작은 수·글자·식물로 된 류(類)로 구성되어 있고, 일본의 노름은 여러 류의 꽃이 주된 구성이다. 우리나라 화투는 이 일본 노름인 하나후다(はなふだ)를 들여온 것이며 ‘꽃-싸움’을 뜻하는 화투(花鬪)란 말도 꽃패라는 뜻인 하나…
사랑의복지관 국립오페라단

국립오페라단, 사랑의복지관에 연말 성금 기탁

박형식 예술감독 및 직원 일동 “따뜻한 연말 되세요!” 오페라 <헨젤과 그레텔> 함께하는 따뜻한 연말 선물 국립오페라단 박형식 예술감독과 직원들이 ‘사랑의복지관’에 성금 121만 5천원을 기탁했다. 연말을 맞아 예술감독을 주축으로 소정의 기금을 마련…
서자현 하말그 하말디

서자현 작가, 서울디자인페어 ‘하말그하말디’ 출품

서울디자인페어와 홈테이블데코 참여 말씀이 동반되는 삶 위한 일상생활 제품 세오갤러리 및 문화사업을 주로 해온 (주)세오컬처는 2019년 서울디자인페어와 홈테이블데코에 참여해 ‘귀중한 날에 귀중한 이에게 귀중한 선물’을 캐치프레이즈로 ‘하말그하말…
박동운

[박동운의 경제와 기독교: 공정] 프롤로그

하나님은 손수 창조하신 사람들이 어떤 세상에서 살아가기를 바라셨을까? 나는 성경을 읽을 때마다 이런 질문을 갖곤 한다. 최근에 들어와 가까스로 답을 찾아냈다. 그것은 '사람들이 누구나 다 자유롭고 부족함 없이 살아가는 세상'일 것이라고. 그러한 세상이 바…
동두천 두레마을 둘레길

[김진홍의 아침묵상] 감사하는 사람들이 누리는 복

일본의 한 의사가 쓴 책으로 『뇌내혁명』이란 제목의 책이 있습니다. 3권으로 된 책인데 수년간 세계적으로 베스트셀러에 오른 책입니다. 이 책에서 감사하는 사람들이 누리는 복에 대하여 쓰고 있습니다. 사람은 감사할 때에 특수한 호르몬이 분비되는데 베타 …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