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패밀리가 함께 온다

어린이날, 주거빈곤 아동 실상 알리며 “나눔교육”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이 어린이날을 기념해 5일 과천시민회관 대체육관에서 가족후원자 59가정 총 220여명을 대상으로 ‘2019 초록우산이 좋다, 패밀리가 함께 온다!’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로 4년째를 맞은 ‘초록우산이 좋다, 패밀리가 함께 온다’는…
3G테크놀러지

3G테크놀러지 BSR선교회, 10여 년간 50여 명 세례받아

교회 간 수평이동은 어느 때보다 활발하지만 믿지 않던 불신자가 신앙적 결단을 내리고 세례 받는 경우는 오히려 줄어든 요즘, 10년 가까이 매년 수 명의 세례신자가 꾸준히 나오는 중소기업이 있다. 부활주일이 지난 직후인 지난 4월 23일 충북 음성 3G테크놀러지 …
노래하는아이들

지역 교회와 사회, 다양한 어린이날 기념행사 개최

제97회 어린이날 기념행사가 최근 성북구 대광초등학교에서 개최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이영임 대광초등학교장, 장우성 성북경찰서장, 박현진 성북녹색어머니연합회장을 비롯한 각 기관의 관계자 총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는 순찰차탑승, …
[오늘의 묵상] 하나님의 백성

[오늘의 묵상] 하나님의 백성

너희가 전에는 백성이 아니더니 이제는 하나님의 백성이요 전에는 긍휼을 얻지 못하였더니 이제는 긍휼을 얻은 자니라 Once you were not a people, but now you are the people of God; once you had not received mercy, but now you have received mercy. _ 벧전 2:10
교회오빠 시사회

김양재 목사 “<교회오빠>… 신자 불신자 떠나 모두가 봤으면”

영화 <교회오빠>가 서울, 경기, 광주, 부산을 비롯해 전국 4개 도시에서 목회자 시사회를 진행했다. 영화가 끝난 뒤에는 매 시간 오은주 집사를 향한 짧은 감사 인사가 이어졌고 시사회에 참석한 수많은 관객들은 극장을 떠날 때까지 눈물을 훔치며 뭉클한 감동을 함…
북한자유주간 최유진 북한 군대

[사설] ‘북한 인권’ 실상은 더없이 끔찍했다

미국 워싱턴 D.C.에서 진행된 제16회 북한자유주간이 현지시간 3일 막을 내렸다. 지난달 28일 개막 후 6일 동안 북한 인권의 실상을 낱낱이 고발했다. 탈북자들의 입을 통해 전해진 북한 주민들의 고통은 익히 알려진 것보다 더 처참했다. 한 탈북 여성은 북한 고아…
복음주의조직신학회

3·1운동과 한국교회: 개혁신학적 성찰(VII)

당시 1.5%의 기독교인이 3·1운동에선 38%의 역할을 하였다. 3·1운동에 참가함으로서 한국교회는 서양의 선교사 종교에서 민족의 종교가 되었다. 3·1운동을 계기로 한국교회(장로교와 감리교)는 한국민족에게 자주독립 정신과 애국심을 더욱 고취시켰다. 한국교회는 …
love tree garden flower

[산마루서신] 사랑의 공동체를 회복하라

산마루예수공동체를 왜 세우느냐고 묻습니다. 인간의 삶은 처음부터 공동체로 시작하였습니다. 에덴은 하나님과 아담과 하와 그리고 하나님이 지으신 자연이 조화로운 관계를 지닌 하나님과 인간 그리고 자연이 갈등이 없이 어울어진 공동체였습니다. …
애정행각 훈계

요즘 학생들 길거리 흡연은 기본, 교복 입고 거리에서 애정행각을…

5월은 가정의 달입니다. 근로자의 날,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성년의 날, 부부의 날 등 많은 기념일들이 이어지는 싱그럽고 아름다운 계절입니다. 특히 가정의 달을 맞아, 경로효친 사상을 본받고 언행으로 실천하며 자녀들에게 모범을 보여줘야 할 것입…
love tree garden flower

[오늘의 기도문-5월 7일] 사랑의 사람

꽃이 만발한 동산입니다. 생수가 솟는 우물입니다. 자꾸만 가슴을 뛰게 하고 갈증을 없앱니다. 사노라면 시시때때로 인생의 덧없음을 느낍니다. 삶이 무미건조하고 생활이 무기력해지곤 합니다. 주님, 물댄 동산의 샘이며 생수 솟는 우물인 사랑의 마음을 주소…
연세의대 정신과 명예교수 민성길

동성애란 무엇인가?

동성애는 영어 호모섹슈얼리티(homosexuality)를 우리말로 번역한 것이다. 이 번역 때문에 많은 혼란이 일어난다. 섹슈얼리티는 사랑이 아니라 섹스를 의미한다. 동성애를 동성간 사랑(愛)으로 오해하면 안 된다. 번역이 잘못되었다. 정확한 번역은 동성간 섹스 행위, 또…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