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국제의료협력단 pmc 창립15주년

국제의료협력단 창립 15주년 기념 예배 드려

국제의료협력단 15주년 창립 기념 예배가 지난 7일 오전 예수병원 아침 직원 예배 시간에 열렸다. 이자리엔 예수병원 직원과 류영근 이사(효정내과 원장), 장대영 이사(장대영 소아청소년과 원장), 이철호 이사(항도외과 원장), 이순형 이사(이순형내과 원장), 아담 국…
사랑 하트

진정한 사랑의 실천, 조건 넘어서는 위대한 능력 나타나

이 본문의 말씀을 우리는 세 부분으로 묵상하고 있습니다. 처음 “새 계명을 너희에게 주노니 서로 사랑하라”는 사랑의 중요성을 알게 한 것이라면, 그 다음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처럼”은 주님의 사랑을 받았음을 깊이 깨달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오…
이경섭

[이경섭 칼럼] 예수 천당 신앙은 ‘누워서 떡 먹기’인가?

믿음을 행위와 무관한 ‘구원을 받아들이는 손’으로 이해하는 정통 신앙인들에게 ‘믿음은 복종이다’ 같은 말을 해 주면 당황해할 수 있다. 그러나 성경은 종종 ‘믿음’과 ‘복종’울 동일시한다(물론 여기서 복종은 행위구원론자들의 율법 행위적 복종 개념…
2018 서울 퀴어축제

“서울시, 공무원들 목소리 수용해 퀴어축제 불허해야”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에서 ‘서울시는 동성애 퀴어 축제를 불허해야 한다’는 제목의 논평을 10일 발표했다. 이들은 “건전한 국민이라면 동성애 퀴어축제에 대해 누구나 부정하고 걱정했지만, 서울시는 이를 끝내 무시하고 서울광장을 연속해서 동…
이성수 감독

‘용서를 위한 여행’ 해외 영화제에서 은상, 관객선택상 수상

‘용서를 위한 여행(A Journey to Forgive)’(이성수 감독)이 최근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린 국제기독영화제(ICFF: International Christian Film Festival)에서 관객 선택상(Audiens Choice)을 수상했다. 이에 이성수 감독은 “만나는 사람마다 어메이징한 영화라고 극찬을 했다…
장경동, 양선숙 목사

13남매 남보라 어머니 등 C채널 ‘힐링토크 회복’ 출연

C채널이 가정의달을 맞아 가정의달 특집 ‘힐링토크 회복’과 ‘힐링토크 회복플러스’로 안방을 찾아간다. 먼저 오는 14일 오전 11시와 15일 오후 9시 10분에는 50년 째 서로 돕는 배필로 복음화에 힘쓰는 장경동 목사와 양선숙 목사 부부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
정양국 집사

“신앙은 절대성… 그것을 지킬 때 하나님께서 도우셔”

“신앙은 절대성이에요. 절대를 지키려 할 때 하나님의 도우심이 있습니다.” 하나님 앞에서의 ‘절대성’을 말하는 그의 눈이 촉촉해지더니 잠시간 침묵이 이어졌다. 그 한 마디로 그의 삶의 기준과 그가 걸어온 삶이 한 눈에 펼쳐지는 듯했다. 하나님께 서원한 …
서울 성락교회

서울남부지검, 김기동 목사 측 5인 공소제기

검찰이 서울성락교회 김기동 목사 측의 예배방해 행위에 대해 공소제기를 결정했다. 개혁 측 성도들의 예배를 방해하기 위해 다수가 공모, 문을 잠그고 전기를 차단하는 등의 불법적 행위를 했다는 것이다. 서울남부지방검찰청은 지난 4월 25일 김기동 목사 측 박O…
금곡교회

하야방송, 금곡교회 재신임투표 거부 문제 다뤄

교계 인터넷 하야방송에서 청빙 당시 약속한 재신임투표를 거부한 담임목사로 인해 혼란을 겪고 있는 금곡교회 사태를 다뤘다. ‘담임목사의 약속 불이행이 낳은 금곡교회 분쟁에 대해’라는 제목으로 방영된 최근 ‘정문일침’ 프로그램에서는 금곡교회 사태…
한기총 포럼

한기총, ‘한국교회 질서를 위한 대포럼’ 개최

최삼경 목사의 삼신론과 월경잉태론은 심각한 이단설 몇몇 이대위원장 한기총 비판, 이단 최삼경 사주 의혹, 증거 확보 후 조사해 그들 또한 이단옹호자 규정해야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광훈 목사, 이하 한기총)는 9일 서울 여의도 CCMM빌딩 12층 그랜드…
성경

[산마루서신] 뜨거운 영적 체험

불이 들어오면 뜨겁고 불이 꺼지면 차가워집니다. 이는 물리적 현상만이 아니라 영적인 현상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뜨겁다는 영적 체험은 하나님과의 소통(turn on)의 체험입니다. 이는 죄책으로부터 놓임을 받고 하나님과 막힌 담이 헐어져 하나님 품에 안…
[오늘의 묵상] 하나님이 거하실 처소

[오늘의 묵상] 하나님이 거하실 처소

너희도 성령 안에서 하나님이 거하실 처소가 되기 위하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함께 지어져 가느니라 built on the foundation of the apostles and prophets, with Christ Jesus himself as the chief cornerstone. - 엡 2:22
굿네이버스 기탁식

‘2019 우리함께, 꿈 키움 프로젝트’ 1억 2천만원 기탁

서울특별시동작관악교육청(교육장 민병관)이 굿네이버스(서울본부장 문상록)와 9일(목) 동작관악교육지원청에서 ‘2019 우리함께, 꿈 키움 프로젝트 기탁식’을 가졌다. 이번에 기탁한 사업비는 총 1억2천만원으로 빈곤가정아동지원(4천1백만원), 방학교실(2천8백…
예수전도단 MC 2019

예수전도단 선교대회 미션 컨퍼런스, 배재대에서 개최

예수전도단(YWAM Campus Ministry Korea) 대학생 선교대회 미션 컨퍼런스(MISSION CONFERENCE 2019, 이하 MC 2019)가 6월 25일부터 4박 5일간 대전 배재대학교에서 개최된다. MC 2019는 다음 세대인 청년들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회복시키고, 부르신 모든 영역에서 그리스도의 증인으로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