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연세대 은하선

신성모독 논란에 사기 의혹… 은하선, 누구인가?

법원이 ‘사기’ 혐의에 대해 최근 유죄를 선고하며 논란이 된 은하선 씨. 그녀를 향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성(性) 칼럼니스트’로 알려진 은 씨는 지난 2017년 EBS <까칠남녀>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렸다. 여기서 스스로 ‘양성애자’임을 밝히기도 했다. 「…
은하선

“은하선, 퀴어축제 후원금 과금시키려 허위 글 게시”

‘사기’ 혐의로 기소된 은하선 씨에게 유죄를 선고한 1심 재판부가 “(은 씨가) 다수의 피해자들을 속여 퀴어문화축제에 후원금을 지급하게 하도록 마음 먹었다”고 판단했다. 서울서부지방법원은 이 사건의 판결문에서 이 같이 밝히며 은 씨가 “피해자들에게…
소그룹, 청년, 사역자, 교회,

소그룹 사역에 독이 되는 5가지 움직임

최근 미국의 마크 하웰 목사는 처치리더스닷컴에 ‘5가지 ‘소그룹 사역에 독이 되는 5가지 움직임’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마크 하웰 목사는 라스베가스에 위치한 캐년리지크리스천교회의 담임 목사로 사역하고 있으며, 소그룹리소스닷넷(SmallGroupResou…
직장선교연합회 한직선 로고

한직선 ‘2019 중앙위원회’ 및 직선문 ‘직장선교 비전포럼’ 진행

오는 5월 11일 서울 종교교회(최이우 목사)에서 한국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한직선, 이사장 윤여웅, 대표회장 박은규) '2019 중앙위원회'와 직장선교사회문화원(이사장 박흥일, 원장 전영수) '제5회 직장선교 비전포럼'이 열린다. 행사에는 한직선, 직선문 본부 임역원…
윤학렬

무속신앙과 가까웠던 불신자, 열혈 기독교인이 되다

안티 크리스천이이었고 불신자 중 불신자였던 윤학렬 감독. 그는 ‘오박사네 사람들’, ‘LA 아이랑’ 등 시트콤 1세대 방송 작가로 활동하다, ‘오! 해피데이’를 통해 영화감독으로 데뷔했다. 특히 그는 무속인들의 투자로 드라마 제작사까지 설립할 정도로 교회…
강북제일교회 황형택

황형택 목사, 몽골국제대 이사장 취임

황형택(서울 강북제일교회) 목사가 몽골국제대학교(MIU Mongolia International University) 제7대 법인 이사장에 취임했다. 몽골국제대는 몽골 울란바토르에 위치한 사립대로 몽골 정부로부터 부지를 기증받아 2002년 설립됐다. 현재 한국 미국 캐나다 영국 인도 등 세계 10여…
염평안 선물 ccm

염평안 새 싱글 ‘선물’… “부모님의 사랑 헤아리며”

‘요게벳의 노래’로 사랑받은 송라이터 염평안이 CCM 새 싱글 앨범 ‘선물’을 발매했다. ‘선물’은 지난해 7월 정규 앨범 2집 ‘In The Bible’ 이후 발매된 CCM 앨범으로 진솔한 가사와 따뜻한 멜로디가 어우러진 발라드 곡으로 이는 3집 예정인 ‘In the Home’의 시…
동성애폐해예방의 날

동성애 폐해 예방의 날… “혐오와 방치를 사랑과 예방으로”

동성애문제대책위원회와 선민네트워크, 희망무지개가 지난 5월 3일을 제1회 ‘동성애폐해 예방의 날’로 선포하고 매주 수요일 오후 2시 30분 광화문 이순신 동상 앞에서 동성애폐해 예방 국민캠페인을 진행한다. 공동위원장 김영일 목사(희망무지개 대표)는 “동…
김흥수

“北 기독교, 수령중심주의 계속되면 배교 위험”

한신대학교(총장 연규홍)가 9일 오후 서울 신학대학원 장공기념관 컨벤션홀에서 목요강좌를 개최했다. 강사로 김흥수 교수(목원대 명예, 한국교회사)가 나섰다. 김 교수는 ‘해방 이후 북한교회의 현실’이라는 제목의 강연에서 북한의 주체사상과 기독교와의 …
북한

“北 정치범수용소 문제 제기해야”

유엔 북한인권특별보고관이 9일 유엔에서 열리는 북한에 관한 보편적 정례검토(UPR) 회의에서 정치범수용소 문제를 제기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미국의소리(VOA)에 따르면, 퀸타나 오헤아 유엔 북한인권특별보고관은 북한에 관한 UPR 심사를 앞두고 관련 성명을 발표…
성누가회, 힐링핸즈, 단기선교,

한국 성누가회, 필리핀 단기의료선교 사전답사 준비

한국 성누가회(대표 신명섭 원장)는 5월 12~14일까지 2박 3일간 7월 말로 예정된 필리핀 단기의료선교 ‘힐링핸즈’ 사전 답사를 실시한다. 지난 3월 방한한 필리핀 성누가회 대표와 함께 논의했던 △의약품 반입 △현지 의료진들과의 협력 △바랑가이와의 MOU 체결 …
국가조찬기도회

“숫자 연연 않고, ‘국가조찬기도회’ 품격과 정체성 회복”

기도회 계기로 한국 기독교계 일치와 연합을 설교자, 기독교계를 대표할 수 있는 분 모시려 제51회 대한민국 국가조찬기도회를 한 달여 앞두고 준비 과정을 소개하는 기자회견이 개최됐다. 올해 국가조찬기도회는 오는 6월 17일 오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
[오늘의 묵상] 하나라도

[오늘의 묵상] 하나라도

이와 같이 이 작은 자 중의 하나라도 잃는 것은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뜻이 아니니라 In the same way your Father in heaven is not willing that any of these little ones should be lost. - 마 18:14
권순웅 이승희 전계헌

권순웅 목사, 새로남교회 등 ‘총회장상’ 수상

예장 합동총회(총회장 이승희 목사)가 제103회가 ‘총회장상’ 수상자를 7일 발표했다. 개인에게 주는 ‘밀알상’에는 권순웅 목사(주다산교회)를 비롯한 8명이, 교회에 주는 ‘참빛상’에는 새로남교회(담임 오정호 목사)와 서울광염교회(담임 조현삼 목사) 등 3…
다니엘기도회

다니엘기도회, 헌금 약 1억2천 산불 피해 교회에 전달

다니엘기도회가 최근 ‘원데이 다니엘기도회’를 통해 모은 헌금 약 1억2천5백만 원을 강원도 산불 피해를 입은 현지 교회들에 전액 전달했다. 다니엘기도회는 지난달 26일 오륜교회(담임 김은호 목사)에서 ‘2019 원데이 다니엘기도회’를 개최해 현장에서 약 3천…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