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국가인권위원회

“인권위, 이제는 신학대 기숙사 새벽예배 규정까지 고치라니…”

진정 제기 학생, 규정 숙지하고 기숙사 입실 신학대 기숙사 규정 바꾸라 압력, 이해 안돼 인권위 월권, 한국 교회 허물려는 것 아닌가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에서 ‘인권위, 신학대 기숙사의 새벽예배 규정을 고치라? 이는 기독교의 근간을 부정하는 …
이경섭

[이경섭 칼럼] 동일한 구원, 동일한 믿음, 동일한 사랑

◈동일한 구원 로마가톨릭은 구원에 차별이 있다고 가르친다. 순교자, 성자, 복자(Blessed, 福者) 반열에 든 사람의 구원은 고급스러워, 소위 잉여의(剩餘義, surplus righteousness)까지 있어 다른 사람을 구원하는데 충당된다고 한다. 반면 성자에게 의를 빌려와야 하거…
2019 기독교생명대학 봄 학술세미나

그리스도인에게 ‘죽음’이란 무엇인가?

2019 기독교생명대학 봄 학술세미나가 23일 저녁 한양대학병원 3층 강당에서 개최됐다. ‘나의듦과 죽음의 준비’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날 세미나는 박상은 원장이 좌장을 맡고 함준수 교수(전 한양대학병원장, 한양대학교 명예교수, 한국기독교생명윤리협회 대표…
에릭남 삼둥이 송일국

에릭남, 윤디자인그룹 아동권리 보호 위해 재능기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24일(금), 가수 에릭남(소속사 씨제이이엔엠), ㈜윤디자인그룹(대표 편석훈)의 재능기부로 참여한 ‘Yoon초록우산어린이체’ 희망한글나무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본 프로젝트는 폰트를 통해 일상에서도 도움이 …
교회오빠 남기웅

“<교회오빠> 등 기독 영화, ‘공식 플랫폼’ 극장에서 봐 주세요”

영화 <교회오빠>가 작은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개봉 5일만에 관객 3만명을 돌파했고, 주말 박스오피스에서 독립영화 1위를 기록했으며, 관객 수 역주행 현상이 일어나기도 했다. 개봉 1주일만인 23일 기준 3만 5천여명이 관람, 손익분기점 5만명을 향해 빠르게 달려가…
4/14윈도우한국연합

“부모, 조부모를 가정 목회자로 파송합니다!”

교회와 가정은 유기적으로 하나입니다. 신앙교육도 원래는 부모의 역할이지만 가족의 연합공동체인 교회에서 전략적으로 가정을 지원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첫째, 먼저 가정 친화적 교회가 될 것을 기대합니다. 다음세대를 위한 4/14윈도우한국연합은 가정친화…
어머니의 날

[인도를 알자 43] 인도의 어머니의 날

5월 두번째 주일은 어머니의 날(Mother's Day)이었습니다. 현재 알고 있는 어머니의 날은 미국에서 20세기 초 안나 자비스(Anna Jarvis)라는 여성에 의해서 제정이 되었습니다. 어머니를 기념하기 위해서 안나 자비스의 교회에서 성도들이 흰 카네이션을 달고 예배에 참석한…
동성애퀴어축제반대국민대회

[전문] 동성애퀴어축제반대국민대회 2차 기자회견문

요즘 우리나라는 모든 언론매체를 통해서 마약과 성폭력, 이러한 범죄들과 수사기관과의 유착 등의 뉴스로 연일 혼란에 빠져있다. 젊고 준수해 보이는 젊은이들이 많은 부와 인기를 누리며 그보다 더 큰 쾌락을 좇아 돌이킬 수 없는 나락에 빠진 것을 목도하며 경…
서울광장 동성애퀴어축제반대국민대회 기자회견

“아이들 못보게… 퀴어축제 개최 금지 가처분 신청”

동성애퀴어축제반대국민대회 준비위원회가 24일 24일 한국기독교연합회관 3층에서 제2차 기자회견을 갖고 러플페스티벌에 대한 소개와 국민대회의 입장을 발표했다. 동성애퀴어축제반대국민대회 준비위원회의 대회장 이주훈 목사(백석대신 총회장)는 “음란성, …
트렌톤장로교회 황의춘

뉴저지 트렌톤장로교회, 성공적 리더십 교체 눈길

뉴저지 트렌톤지역의 대표적인 한인교회인 트렌톤장로교회가 성공적인 목회 리더십 교체로 주목받고 있다. 1983년 담임으로 부임 후 꾸준히 교회를 성장시켜 왔던 황의춘 목사가 원로목사 및 공로목사로 추대되고 40대의 젊은 목회자인 최치호 목사가 담임목사에 위…
세계예수교장로회

최인근 목사, 세계예수교장로회 신임 총회장

세계예수교장로회(WKPC) 제43회 정기총회가 ‘우리를 사용하소서’(사 6:1-8)라는 주제로 현지시간 5월 21일부터 23일까지의 일정으로 시애틀빌립보장로교회에서 열렸다. WKPC는 이번 총회에 23개 노회에 총대 292명이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번 총회에는 본 총회와 형제…
미주한인예수교장로회

양수철 목사, 미주한인예수교장로회 신임 총회장

미주한인예수교장로회(이하 KAPC) 제43회 총회가 ‘항상 정의와 공의를 행하게 하소서’(시편 106:3)라는 주제로 현지시간 5월 21일부터 24일까지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 근처 힐튼호텔에서 열렸다. 임원선거에서 관례대로 총회장으로 추대된 양수철 목사는 “부족한…
오픈도어선교회 인도

모디 총리 총선 승리… 기독교인들 우려의 시선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이끄는 여당이 총선에서 승리한 이후, 모디 총리는 인도의 ‘밝은 미래’를 약속했지만, 기독교인들은 여전히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안정적으로 연임에 성공한 모디 총리는 그의 승…
FIM국제선교회

FIM국제선교회 이슬람선교학교 인텐시브 개강

이슬람 선교에 앞장서 온 FIM국제선교회(이사장 천환 목사, 대표 유해석 선교사)가 2019년 이슬람선교학교 인텐시브를 개강한다. 이번 과정은 7월 8일부터 7월 10일까지 3일간 서울 대림동 FIM선교센터에서 진행한다. 강사로는 이집트 선교사로 사역했던 FIM국제선교회…
오정현 김삼환 소강석 통일부 김연철

한국교회, 북한 인도적 지원 하는 것이 하나님 뜻일까?

식량 지원 시, 아낀 돈 핵무기 개발에 사용할 것 北, 탈북민과 북한 동포 모두 돕는 것 용납 않아 국경지대서 어린이집·탁아소 직접 지원이 방법 교회, 김정은 체제 돕는 지원 없음 분명히 해야 문재인 정부가 북한에 8백만 달러의 인도적 지원을 한다고 하니까, …
1 2
설교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