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박모세

‘천상의 목소리’ 박모세 군의 간증과 낙태죄 폐지

성안교회 김수한 장로님의 초대로, 교회에서 주관하는 행복축제에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토요일 오후 5시 30분, 박모세 군의 간증 시간에 맞춰 교회에 들렀습니다. 축제는 이틀 동안 진행됐는데, 주일 오후 3시에는 ‘기적을 노래하다’ 박 지혜 씨의 바이올린 연…
산티아고 벼랑 끝에 서 있는 나무

우리의 신앙적 열심, 무엇을 위한 것인지 다시 점검해 봅시다

시간이 지나면 좋아지는 것이 있고, 시간이 지나면 나빠지는 것이 있습니다. 과일 같은 것은 빨리 먹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과일은 더 나빠지고, 좋아지는 법이 없습니다. 사람과 사람과의 관계는 어떨까요? 인간관계는 시간이 지난다 해서 지…
나침반 핸드 여행 방향 하이킹 방법 탐색 Tumblr 벽지 속도 컴파스 콤파스

시계가 아니라, 인생의 나침반인 성경을 볼 때입니다

우리는 모두 다 인생이라는 길을 가고 있습니다. 동일한 인생의 길을 걷고 있는데, 사람들은 제마다 목적지가 다르고 방향이 다른 것 같습니다. 그런데 속도를 내어 빨리 가는 것보다 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가 더 중요합니다. 한국 사람들의 특징 가운데 하나…
쓰기 펜 남자 잉크 종이 연필 손 손가락 블루 셔츠 책상 쓰다 사업 사무실 writing write 글 김도인

설교 듣는 교인들이 몰입하려면… 설교 ‘글’이 쉬워야

설교는 글이다 ‘설교는 말이다.’ 설교는 ‘말’이 아니라 ‘글’이다. 나도 글의 중요성을 알기까지, 설교는 말인 줄로만 알았다. 하지만 글의 중요성을 깨달은 뒤, ‘설교는 글이다’라고 생각하게 됐다. 설교가 글인 것은, 설교가 글을 근간으로 하기 때문…
월드비전

곡물 껍질 등 생리대로… 개발도상국 여아 지원 캠페인

국제구호개발NGO월드비전(회장 양호승)이 ‘세계 월경의 날’(5월 28일)을 맞아 개발도상국 5개국의 여자 아이들에게 위생용품을 지원하기 위한 모금 캠페인 ‘프로텍트 60(Protect 60)’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프로텍트 60’은 소녀들의 60일을 지킨다는 의미로, 1년 …
정베드로 대표

북한정의연대 29일 북한인권정책 전환 촉구 위한 기자회견

대북인권단체 북한정의연대(대표 정베드로 목사)가 29일 오전10시 서울프레스센터에서 설립12주년 행사 북한정의주간 일환으로 북한인권정책 전환 촉구를 위한 기자회견을 갖는다. 기자회견에는 6·26전쟁납북인사가족협의회(이원희연구원), 6·25국군포로가족회(…
사라 코클리

“젠더 문제 비판적 대안 제시할 책임, 조직신학에 있어”

하나님에 대한 욕망(갈망), 시편 여기저기 넘쳐 예수님 주기도부터 욕망 조정하는 내용 아닌가 성에 대한 신학적 견해, 종말론적 소망도 지녀 ‘기도, 욕망, 성(gender): 오늘을 위한 삼위일체론 재해석(Prayer, Desire, and Gender: Re-thinking the Doctrine of the Trinity for Today)’…
love tree garden flower

회복의 비결, 작은 것에 대한 순종

우리는 병과 함께 살아가고 있다. 아픈 사람에게 치료보다 더 큰 위안과 안식은 없을 것이다. 육신의 질병 뿐 아니라 마음과 영혼의 질병도 있다. 많은 사람들이 병이 낫기를 바라지만 잘 낫지 않는 병들도 있다. 나는 내과의사로 사람의 전신 건강을 상담하는 삶을 …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한국 순교자의 소리] 금주의 중보기도(5/27~6/2)

05/27 키르기스스탄: 기독교인들이 그리스도의 사랑을 갖고 박해자들에게 다가가도록. 05/28 이집트: 이슬람 극단주의자들 때문에 하는 수 없이 아리쉬 시를 떠난 기독교인 가족들을 위해. 05/29 레바논: 무슬림인 시리아 난민들이 복음에 응답하도록. 05/30 콜롬비…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

“어린이 삶의 질 올라가고 더 행복한 공간 되도록”

유니세프한국위원회가 최근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와 함께 ‘아동친화적 도시계획’을 주제로 포럼을 열었다. 경기도 화성시 어린이문화센터 아이누리극장에서 열린 이번 포럼에는 이기철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 유니세프 아…
마산 산창교회 담임 조희완 목사.

아흔 넘은 장로도 선교 다녀온 뒤 “무조건 가야 혀!”

교회가 어려움에 처할 때 보통 선교가 가장 먼저 위축되고, 선교에 소홀해진 교회는 결국 더욱 활력과 역동성을 잃어 버리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러한 악순환을 과감하게 거부하고, 선교 비전을 일깨움으로써 한국교회에 새로운 모델을 제시해 가는 목회자가 있…
북한 인권 거리 캠페인

“국제사회에 북한 인권 문제 확산 중요”

북한정의연대(JFNK: Justice For North Korea)가 설립 12주년을 맞아 북한 인권과 탈북 난민의 실태를 알리고자 ‘북한정의주간’을 시작했다. 오는 6월 1일까지 국제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진행되는 ‘북한정의주간’은 지난 25일 신촌 히브루스 카페에서 ‘그들이 보고 있…
성락교회 김기동

고등법원 “김기동 목사, 2013년 명백히 교회 사임”

서울고법이 22일 성락교회 김기동 목사에 대해 ‘감독권이 없다’는 1심 판결을 그대로 유지한 가운데, 그 판결 내용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특히 항소심 재판부는 1심 판결 취소를 요구한 김기동 목사측 의 요구를 기각했을 뿐 아니라, 오히려 1심에 더해 기각 이…

통합 재판국, 효성교회 전중식 목사에 면직·출교 선고

예장 통합총회 재판국이 서울남노회 효성교회 이창재 원로목사 외 3인이 같은 교회 전중식 목사를 상대로 제기한 ‘재항고건’에 대해, 최근 전 목사의 면직·출교를 선고했다. 재판국은 △전 목사가 허위사실로 이창재 원로목사와 그의 사모의 명예를 훼손해 법…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