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이재서

총신대, 신임 총장에 이재서 교수 선출

총신대학교 신임 총장으로 지난해 정년퇴임한 이재서 교수(사회복지학)가 선출됐다. 총신대 역사상 최초로 시각장애인이자 비신학 전공자가 총장이 됐다. 총신대 법인이사회(이사장 이승현)는 13일 총신대 사당캠퍼스에서 모임을 갖고 총장 최종 후보에 오른 이 …
복음주의조직신학회

“고난주간, 그리스도의 ‘케노시스’를 본받자”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고난주간을 앞두고 '한국교회를 향한 묵상의 글'을 13일 발표했다. 샬롬나비는 이 글에서 △한국교회는 교파 분열과 교회내 분열의 허물을 철저히 회개해야 한다 △한국교회는 자기를 희생하신 주…
예배자, 크리스천, 믿음, 신앙, 십자가, 기도, 소망, 능력,

[그 때 그 설교] 오직 예수(종려주일)

본지는 故 한경직 목사님의 생전 설교 전문을, 한경직목사기념사업회 제공으로 매주 한 차례, [그 때 그 설교] 코너에서 소개합니다. 한 목사님은 얼마 전 한 설문조사에서 '가장 존경하는 목회자' 1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고인의 생전 설교가 살아있는 하나님의 말…
존 어윈, 아이 캔 온리 이매진, 영화, 복음, 중국, 전도,

“영화 ‘아이 캔 온리 이매진’ 흥행, 中 복음 전파로 이어져”

영화 ‘아이 캔 온리 이매진’(I Can Only Imagine) 제작을 맡은 존 어윈(Jon Erwin)“미국에서 영화가 성공해 중국을 포함한 다른 나라에서 복음을 전하는 돋구로 사용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작년 미국에서 개봉한 ‘아이 캔 온리 이매진’은 개봉 첫 주에 1,710억 …
CTS JOY어린이영어합창단

“초등학생 위한 합창과 안무, 성경과 영어 공부까지”

순수복음방송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이하 CTS)가 다음 세대 전도와 지역 교회 부흥을 위해 ‘CTS JOY어린이영어합창단’을 기획하고 각 지역을 대표하여 합창단을 운영할 교회와 단체를 모집하고 있다. CTS JOY 어린이영어합창단은 CTS기독교TV가 다음 세대 사역을 …
사랑광주리

사랑광주리, 강원 산불 피해 지역에 구호품 전달

국제구호개발 NGO (사)사랑광주리(이사장 오정현 목사)가 13일 강원도 산불 피해 주민들을 위해 사발면, 물티슈, 생수 등이 포함된 구호물품 박스 250개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사장 오정현 목사는 ”산불과 자연재해 등으로 어려움을 당한 이웃을 돕고 고통을 나누는…
한신대

한신대, 개교 79주년 기념예식

한신대학교(총장 연규홍)가 12일 오전 오산캠퍼스 샬롬채플에서 ‘개교 79주년 기념예식’을 드렸다. 이날 예식 행사에는 한신상 수상, 한신비전 2030 선포, 교직원 모범·근속상 표창이 함께 진행됐다. 올해로 25회 째를 맞은 ‘한신상’은 강신석 목사와 김성재 한…
기도문 기도 prayer

[산마루서신] 오직 사랑으로 서로 종 노릇 하라

형제들아 너희가 자유를 위하여 부르심을 입었으나 그러나 그 자유로 육체의 기회를 삼지 말고 오직 사랑으로 서로 종 노릇 하라. 온 율법은 네 이웃 사랑하기를 네 자신 같이 하라 하신 한 말씀에서 이루어졌나니 만일 서로 물고 먹으면 피차 멸망할까 조…
함수연

“여성의 출산 보호하고, 태아 지키는 것이 교회 사명”

최근 헌재에서 ‘낙태죄 헌법불합치’를 선고한 가운데, SFC총동문임원회가 12일 고신총회회관에서 ‘낙태법 관련 SFC포럼’을 개최하고 한국 교회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전했다. 이날 ‘형법상 낙태의 죄에 대한 법률적 검토’를 제목으로 발제한 최광휴 변호사(…
신원하 교수

“낙태죄 헌법불합치 판결, 반기독교 인본주의 상징”

신원하 교수(고려신학대학원, 기독교윤리학)가 12일 고신총회회관에서 개최된 '낙태법 관련 SFC 포럼'에서 성경에서의 태아에 대한 해석과 낙태와 관련된 해석의 오류를 지적했다. 신원하 교수는 “최근 헌법재판소가 낙태죄 헌법 불합치 판결을 냈다. 현 사회는 …
한국 순교자의 소리

“사상을 변화시키려면 복음을 전하라”

루마니아 공산 치하에서 14년간 감옥생활을 한 순교자의 소리(VOM) 설립자 리처드 웜브람트 목사가 기독교와 공산주의의 차이점을 정리한 저서 '마르크스와 사탄'(Marx and Satan) 한국어판과 중국어판이 이달 발행된다. 웜브란트 목사는 "철의 장막 이면의 기독교인들,…
십자가 붉은색 노을 빨강

[오늘의 기도문-4월 13일] 밤하늘의 십자가

십자가를 봅니다. 밤하늘의 십자가는 그리스도의 보혈인 양 붉디붉은 빛을 발합니다. 십자가는 사랑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으로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는 갈보리 십자가를 졌습니다. 십자가는 구원입니다. 그리스도의 십자가로 죽어 마땅한 죄인이 영원한 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