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글로벌비전

글로벌비전, 사순절 한 끼 금식 캠페인 ‘40일의 기적’

국제개발 NGO (사)글로벌비전(이사장 이정익)은 사순절을 맞아 예수 그리스도의 고난과 십자가의 의미를 되새기며 한 끼 금식 캠페인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2019 사순절 한 끼 금식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CBS와 생명의말씀사가 공동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
헌재 낙태 반대

“헌재 결정 관계 없이 생명 지키기 위해 노력할 것”

헌법재판소가 11일 낙태죄에 대해 ‘헌법불합치’ 판결을 내리면서 이날 헌법재판소 앞에 모인 여러 시민 단체들이 이에 대한 입장을 즉각 표명했다. 이날 헌법재판소 앞에는 낙태죄폐지반대전국민연합을 필두로 하는 79개 단체와 낙태법유지를바라는시민연대에…
낙태죄 위헌 심사

‘낙태죄 합헌 의견’ 재판관들 “태아도 헌법상 생명권의 주체”

헌법재판소가 11일 낙태죄에 대해, 헌법불합치 4 단순위헌 3 합헌 2의 재판관 의견으로 최종 헌법불합치 판결했다. 재판관들 중 조용호·이종석 재판관이 합헌 의견을 냈다. 헌법재판소는 판결 직후 이 두 재판관들의 의견 요지도 공개했다. 이들은 “인간의 생명…
카렌 펜스, 마이크 펜스, 피트 부트저지

美 부통령 부인 “종교적 신념 때문에 공격 받아선 안돼”

독실한 기독교 신자로 알려진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이 신앙 문제로 공격을 받자 부인인 카렌 펜스 여사가 이를 적극적으로 변호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최근 딸과 함께 책을 저술한 카렌 펜스 여사는 9일(현지시간) 홍보차 출…
과학과 하나님의 존재

“과학이 무신론 조장한다고 두려워할 필요 없다”

유신론적 진화론 이끄는 과학자들 저술한 입문서 성경과 자연계, 두 개의 독립적·상호보완적 계시 과학과 하나님의 존재 칼 가이버슨, 프랜시스 콜린스 | 김정우 역 | 새물결플러스 | 323쪽 | 17,000원 “진화는 실험을 통한 여러 증거의 지지를 받는 하나의 과학 …
교회 떠나는 사람

사람들이 교회를 떠나는 10가지 이유

라이프웨이 연구소 톰 S. 레이너 박사는 최근 크리스천포스트에 ‘사람들이 교회를 떠나는 10가지 이유’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칼럼에서 레이너 박사는 “당신은 왜 교회를 떠나는가? 우리는 수 십년 동안 다양한 연구 프로젝트를 통해 이러한 질문을 해…
제8회 생명대행진 코리아 2019

[전문] 낙태죄 헌법불합치에 대한 한교총 성명

헌재의 낙태죄 '헌법불합치' 결정에 대한 성명 헌법재판소가 4월 11일 자기낙태죄와 동의낙태죄를 규정한 형법 제269조와 제270조가 위헌이라며 낸 헌법소원 사건에서 재판관 7대 2 의견으로 위헌 결정했다. 임산부의 자기 결정권을 과도하게 침해했다고 본 것이다. …
낙태죄 폐지 헌법재판소

“낙태죄 헌법불합치, 생명경시 심화의 길로 끌어들여”

교회언론회 ‘낙태죄 헌법불합치 결정 유감’ 논평 종교계, 생명 존엄성 국민적 공감대 형성 주력 교회언론회가 11일 헌법재판소의 낙태죄 헌법불합치 결정 직후 ‘낙태죄 헌법불합치 결정 유감이다: 헌재가 생명경시 심화의 길로 우리 사회를 끌어들였다’는 …
성산생명윤리연구소 이명진 소장

[전문] 낙태죄폐지반대전국민연대 성명

2019년 4월 11일 오후 1시, 헌법재판소는 2012년 위헌 판결을 한 이래 7년 만에 다시 “낙태죄” 위헌 소송에 헙법불일치를 선고했다. ​ 이날 '낙태죄' 폐지를 반대하는 2,000여 명의 국민이 참석하여 낙태죄 유지로 태아의 생명과 여성의 보호를 주장했다. ​ 다음은 …
낙태법 유지를 바라는 시민연대

[전문] 낙태법 유지를 바라는 시민연대 입장

낙태법 유지를 바라는 시민연대 입장 2019년 4월 11일, 헌법재판소의 낙태죄에 대한 헌법 불합치 결정에 대해 생명을 지키고 보호하는 생명보호운동단체들은 깊은 유감을 표한다. 4월 11일 헌법재판소는 낙태죄에 대하여 헌법 불합치 결정을 내렸으며, 이는 2012년 …
소강석

[전문]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 낙태죄 헌법불합치에 대한 성명

“낙태죄 헌법불합치 결정”에 대한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 성명서 -한국교회는 성경적 생명윤리와 성윤리 교육 강화해야 한다 - 헌법재판소가 11일 낙태죄 관련 조항에 대해 최종적으로 헌법불합치 결정을 내린 것을 강력 비판한다. 그동안 한국 교회는 …
생명운동연합의 사무총장 김길수 목사

[전문] 생명운동연합, 낙태죄 헌법불합치에 대한 입장

2019년 4월 11일 헌법 재판소의 낙태죄에 대한 헌법 불합치의 결정에 대해 생명을 수호하는 5만 교회와 700만 성도, 낙태죄폐지반대전국민연합 77개 단체는 깊은 유감을 표한다. 오늘 4월 11일은 우리 나라의 정의가 죽은 날이다. 우리 나라의 태아의 생명이 죽은 날이…
방애인 배은희

거리의 천사 <방애인 소전(方愛仁 小傳)>과 저자 배은희 목사

근대 기독교 자료 중 1934년 출판된 <방애인 소전(方愛仁 小傳, 전주 유치원)>은 일제 강점기 한 신앙인의 삶이 이리도 아름답고 감동적일 수 있을까를 생각하게 하는 책이다. 이 책의 주인공 ‘방애인 성자’는 이북 황주에서 1909년에 출생하여 개성 호수돈여고를 …
배경 구조 라인 폭발 팝 빅뱅 화려한 추상 무늬 빛 웨이브 스윙 운동 곡선

주님의 도우심 입으려면… 자신의 부족함 인정하는 것부터

마가복음 2장 13-17절 본문은 알패오의 아들 레위라는 세리의 집에서 일어난 일입니다. 학자들은 여기서 레위는 세리 마태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이 식사는 주님께서 세리인 마태를 주님의 제자로 부르시는 자리입니다. 여기서 바리새파 서기관들은 주…
낙태죄 폐지 반대 120여만 명 서명 기자회견

“낙태죄 헌법불합치 판결, 생명경시 풍조 낳을 것”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이 헌법재판소가 11일 낙태죄를 헌법불합치 판결한 것과 관련해 입장을 발표했다. 한교연은 "헌재의 이 같은 결정이 태아의 생명권 보다 여성의 자기결정권을 우선시한 잘못된 판단이며, 이로 인한 생명 말살과 사회적 생명경…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