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교회오빠

찬양 사역자들, 영화 <교회오빠> 관람 소감 전하며 응원

영화 <교회오빠>가 내달 16일 개봉을 앞둔 가운데, 목회자, 찬양 사역자 등 크리스천들의 추천이 쏟아지고 있다. 영화 <교회오빠>는 지난 2017년 방영 직후 명품 다큐멘터리로 불리며 전국민에게 감동을 선사했던 KBS 스페셜 ‘앎: 교회오빠’의 주인공 故이관희 집사…
북한, 인권, 정치범 수용소, 탈북민, 탈북, 중국, 박해, 기독교,

유엔 인권이사회 “북한 내 처형·고문 아직도 빈번”

유엔 인권이사회가 다음달 열리는 보편적 정례검토를 앞두고 북한 인권보고서와 함께 북한이 유엔에 제출한 국가보고서를 공개했다. 16일 미국의 소리에 따르면, 유엔 이사회는 북한 인권보고서를 통해 기본권과 정치·경제·사회·문화적 권리, 여성과 아동, 장…
4월의 이음

김장훈, 이지원, 김지호 등 장애·비장애인예술인 총출동

오는 20일 제39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가 후원하고 재단법인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사장 안중원)과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4월의 이음’은 19일과 20일 양일간 진행된다.…
2019 고난주간 통일광장 연합기도회

“고난주간, 가장 핍박 받는 北 지하교회 위해 기도하자”

통일광장기도회가 고난주간을 맞아 북한에 억류된 6명의 남한 선교사들(김정욱, 김국기, 최춘길 선교사 외 남한국적 탈북민선교사 3명)과 핍박 받는 지하교회 성도들을 위한 ‘고난주간 통일광장 연합기도회’를 15일 저녁 7시 30분 서울역 광장에서 개최했다. 이…
영풍회

영풍회, 오산리기도원 춘계축복대성회 마쳐

한국기독교영풍회(대표회장 강홍규 목사)가 최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춘계축복대성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회는 사순절과 고난주간을 앞두고 이뤄진 성회로, 영풍회 측은 “예배에 참석한 성도들은 말씀을 통해 다시 한 번 예수님의 성령 충만의 기…
배우 박정철

배우 박정철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이해 필요”

배우 박정철이 오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진행되는 밀알복지재단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함께, 봄>에 참여한다. <함께, 봄>은 모든 장애인의 건강, 교육의 기회, 이동권 보장 등을 촉구하고 장애인의 생애주기별 삶을 조명하는 캠페인이다. 박정철은 20일 …
조니 에릭슨 타다

조니 에릭슨 타다 “폐 치료해주신 하나님께 감사”

복음 전도자이자 작가인 조니 에릭슨 타다가 병원에서 퇴원했다는 소식을 알렸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최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2주 전 심각한 고통과 함께 호흡 곤란으로 병원에 입원했던 타다는 폐를 치료해주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렸다. ‘조니…
이규학

“이승만에게 기독교 신앙과 정치는 하나였다”

「우남 이승만 전집」의 발간이 추진되고 있다. 총 30여 권 중 「독립정신」 역주본과 영인본, 「한국교회 핍박」 역주본이 최근 나왔다. 우남이승만전집발간위원회는 이를 기념해 지난 4일 연세대학교 알렌관에서 발간 기념예배를 드렸다. 많은 학자와 목회자 등이…
장순흥 총장 사비로 야식 이벤트

장순흥 한동대 총장, 사비로 학생들 야식 준비하며 소통

장순흥 한동대 총장이 시험 기간을 맞은 학생들을 위해 야식 이벤트를 준비했다. 장 총장은 수년 전부터 중간고사, 기말고사 등 기간에 학생들을 응원하며 야식 제공과 같은 이벤트를 진행해왔다. 지난달 5일에는 신학기를 맞아 학생들과 아침 식사를 함께하는 소…
노트르담 대성당

‘화재’ 노트르담 대성당에 관해 알아야 할 9가지

15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에서 대규모 화재가 발생해 소방대원 400여 명이 투입되어 화재 진압에 나섰으나 지붕과 첨탑이 전소되는 등 피해를 입었다. 최근 ‘더가스펠코얼리션’은 노트르담 대성당에 관해 알아야 할 9가지’를 다음과 같이 소…
물음표 소녀 앞으로 참고 중복 요청 문제 응답 작업 중요성 기대 질문 정보 우리 아이 왜 이럴까요 이중성 양면성 궁금 김충렬

우리 아이, 어른들 간의 대화에 자꾸 끼어든다면

어른의 대화에 끼어드는 아이들이 있다. 어른의 대화에 관심을 기울여 함께하려는 것이다. 이런 아동들은 분별력이 없는 행동으로 어른들로부터 자주 꾸중을 듣는다. 하지만 덮어놓고 꾸중하기에 앞서, 이들은 내면의 숨겨둔 심리를 드러내고 있으므로 근본적인 …
히즈쇼랜드

어린이날 축제 ‘히즈쇼랜드’ 건국대학교에서 개최

어린이들을 위한 기독교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는 ‘히즈쇼(His Show)’가 내달 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건국대학교(서울 광진구)’에서 어린이날 축제 ‘히즈쇼랜드’를 진행한다. 히즈쇼는 “자녀들을 위해 놀이동산과 공원을 방문하지만 많은 인파와 적…
후원 협약

“사랑의 나눔이 배달 되었습니다”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이 삼겹살 배달업체 ‘직구삼’을 운영하는 ㈜모두여는세상과 함께 ‘나눔 딜리버리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아대책과 ㈜모두여는세상은 15일 서울 강서구 기아대책 사옥에서 협약식을 갖고, 향후 나눔에 대한 업…
영산조용기자선재단

영산조용기자선재단, 양평군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 지원

(재)영산조용기자선재단(이사장 김성혜·조승국)과 양평군(군수 정동균)이 16일 양평군청에서 영산조용기자선재단 김성혜 이사장과 양평군 정동균 군수, 재단 및 군청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주거환경 개선사업’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독거노인과 장애…
기독교통일포럼 2019년 4월

“한반도 통일, 하나이기 때문에 하나가 되는 것”

한반도 통일에서 신학적 성찰이 필요한 이유 분단 정황 속에 기독교인도 살고 있기 때문 ‘하나와 여럿의 통일신학’, 통일 준비하면서 대립과 갈등 해소하고 조화 시도하려는 노력 기독교통일포럼(상임대표 이원재 목사)의 4월 정기모임이 지난 13일 오전 서울…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