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

순덕기 한국열린사이버대

“4차 산업혁명 시대, 특성화·세분화로 전문성 길러야”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총장 장일홍, 이하 열린사이버대)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특성화·전문화 교육을 계속해서 추구하고 있다. 한국 최초 사이버대학교인 열린사이버대는 상담복지대학 내 사회복지학과와 아동보육학과, 상담심리학과, 통합예술치료…
윤문기목사

나사렛법인 나사렛학원 제12·13대 이사장 이·취임식 개최

학교법인 나사렛학원은 26일 오전11시 나사렛대학교 창학관 7층에서 제13대 이사장으로 안중나사렛교회 담임 윤문기목사가 취임한다고 밝혔다. 이날 취임식에는 교수협의회장 이준호교수, 직원노동조합 조태형지부장, 총동문회장·대학평의회의장 오세한목사, …

창의수업 기반 ‘마이크로 디그리’ 국내 첫 수여식

한남대(총장 이덕훈)가 20일 국내 최초로 도입한 ‘마이크로 디그리(micro degree)’ 수여식을 열고 창업, 서비스러닝 분야 등 16명의 이수 학생들에게 마이크로 학위를 수여했다. 마이크로 디그리 과정은 지난 6월 교내 공모에서 150여 명의 지원자가 몰려 6대 1 이상의 …
일본·러시아 학생

“얼어붙은 한·일 관계, 민간 교류·소통 장기적 필요”

얼어붙은 한·일 관계 속에서도 한남대(총장 이덕훈)에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배우려는 일본 대학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한남대 한국어교육원은 지난 8일 교내 무어아트홀에서 ‘2019 일본대학 한국어·한국문화 연수 프로그램(KLCP)’ 환영식을 개최하고, 오…
한남대 제57회 후기 학위수여식

“졸업생들, 하나님의 인도와 보호 믿고 나아가길”

한남대(총장 이덕훈)가 지난 16일 교내 성지관에서 제57회 2018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을 개최하고 학사 566명, 석사 132명, 박사 19명, 공개과정 62명 등 총 779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학위수여식은 국민의례, 성경봉독(이사야 41:9~10), 졸업생을 위한 기도, 학사보고에 …
한남대 베트남

베트남에서… 한국·베트남 대학생 함께 “대한독립 만세!”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아, 베트남 하노이에서 한국과 베트남 대학생들의 만세 외침이 이어졌다. 베트남 하노이에서 봉사활동 중인 한남대(총장 이덕훈) 학생 20명은 15일 오후 2시(현지시간) 하노이 폴리테크닉대학 강당에서 이 대학 한국어 학과에 재학 중인 베트남…
한동대 장순흥 총장

한동대 장순흥 총장, ‘CBMC 한국대회’에서 특강

한동대학교 장순흥 총장이 지난 13일 CBMC 한국대회 제막식 사전 만찬에서 특강을 진행했다. 장 총장은 제46차 CBMC 한국대회 제막식 사전 만찬에서 'CBMC, 무엇을 해야할 것인가'란 주제로 VIP 대상 특강을 전개하며 'KNOW-WHAT'과 'KNOW-HOW'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기독교…
연대 겸임교수

[전문] 연세대 ‘인권 강좌’ 비판 성명

‘연세대를 사랑하는 국민모임’(연대사모)이 13일 연세대학교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연세대가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필수 교양기초 정규과목으로 편성할 예정인 ‘인권과 연세정신’ 강좌를 비판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아래는 성명 전문. 연세대는 건학…
연대 학생

연세대 재학생 “인권 교육?
합의 없는 일방·강제적”

연세대학교 재학생과 학부모 등으로 구성된 ‘연세대를 사랑하는 국민모임(이하 연대사모)’이 13일 연세대 정문 앞에서 “강제 의무 젠더 인권교육 필수과목 지정을 취소하라”며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발언한 고성주 학생(연대 언어교육과 1…
양명숙 김윤희

한남대 상담학과 양명숙 교수, 제자와 논문상 수상

한남대(총장 이덕훈)가 6일 상담학과 양명숙 교수가 제자와 함께 한국상담학회 우수학술상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양명숙 교수와 제자인 김윤희 한남대 학생상담센터 전문상담위원이 발표한 ‘자살위험 대학생의 생존요인 인식유형에 관한 탐색적 연구’ …
굿네이버스-연세대학교 글로벌 리더십 캠프

연대-굿네이버스 제10회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캠프 개최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회장 양진옥)가 24일 송도에 위치한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설립된 연세대학교(총장 김용학) 국제캠퍼스에서 ‘제10회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캠프’를 개최했다. 매년 연세대학교와 함께 주최하는 이번 캠프는 24일~26일까지 2박 3일간 …
기독 자사고

“기독 자사고, 지정 취소되면 설립 이념 구현 어려워”

기독교학교교육연구소(소장 박상진 교수)가 지난 17일 장신대 세교협에서 최근 논란이 된 교육청의 자사고(자율형사립고) 재지정 평가(학교운영성과 평가)와 관련해 긴급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발제자로 나선 박상진 장신대 기독교교육학과 교수는 “기독 자사…
한남대 글로벌캠프

한남대, 여름방학 미국, 중국 등 자매대학 대상 글로벌 캠프

한남대(총장 이덕훈)가 8일 “여름방학 동안 해외 자매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국제 글로벌 캠프를 개최해 캠퍼스가 국제화 열기로 가득하다”고 전했다. 한남대에 따르면 지난달 24일 무어아트홀에서 미국 자매대학 학생을 중심의 한국문화연수프로그램(…
배재

‘미션스쿨’ 배재고·이대부고 등 ‘자사고 지정 취소’ 위기

서울시 교육청(조희연 교육감)이 9일 경희·동성·배재·세화·숭문·신일·중동·중앙·한가람·하나·한대부고·이대부고·이화여고 등 자사고 13곳에 대한 ‘자사고(자율형사립고등학교) 학교운영성과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경희·배재·세화·숭문·…
대광고 김철경 교장

“‘강의석 사태’ 후 중단했던 채플, 다시 드린다”

안산동산고등학교와 마찬가지로 대광고등학교 역시 기독교 '미션스쿨'이자 자사고(자율형사립고등학교)다. 얼마 전 안산동산고가 받았던 '자사고 학교운영성과 평가'(일명 '자사고 재지정 평가')를 대광고는 내년에 받게 된다. 안산동산고는 이 평가의 기준점을 채…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