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

기독교 묻고 답하다 연세대학교 기독교의 이해 새 교재

연세대학교, 새 ‘기독교의 이해’ 교재 30년만에 출판

연세대학교에서 1989년 이후 30년 만에 새로운 기독교의 이해 교재 ‘기독교, 묻고 답하다’를 출판하며 오는 22일 오전 11시 연세대학교 백양누리 최영홀에서 출판기념회를 연다. ‘기독교, 묻고 답하다’는 역사, 문화, 인권, 생태, 과학, 심리, 여성 등의 주제를 맡…
한세대

“신앙과 인성, 지성 겸비하여 시대의 훌륭한 주역 되길”

한세대학교(총장 김성혜)가 12일(화) 오전 10시 30분 본관 2층 대강당에서 ‘2018학년도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학위수여식에는 학교법인 한세대학교 허순범 법인이사, 김성혜 총장, 군포시 한대희 시장, 졸업생과 학부모 등 약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
한남대 외국인 학생

한남대, ‘교육국제화 역량 인증대학’ 5년 연속 선정

한남대(총장 이덕훈)가 12일 교육부의 ‘교육국제화 역량 인증대학’으로 5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는 대학의 국제학생 유치와 관리역량을 평가해 우수 대학에 인증을 부여함으로써 고등교육기간의 질 관리 및 우수 외국인 유학생 …
썸네일 한남대

한남대, 세계한인무역협회(OKTA)와 산학협력 협약

베트남을 방문 중인 한남대 이덕훈 총장과 방문단이 지난 28일 세계한인무역협회(OKTA) 호치민지회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호치민 이노베이션센터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이 총장을 비롯한 한남대 방문단과 OKTA 호치민지회 김진섭 지회장과 김태곤 전 지회…
박의경

“아싸와 인싸, 나 스스로 그 경계를 만드는 건 아닌지…”

캠퍼스미션컨퍼런스(이하 CMC) ‘아싸와 인싸 사이’가 26일 경희대학교 서울캠퍼스 경영대학 오비스홀 151에서 개최됐다. ‘아싸와 인싸 사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CMC는 현재 대학생들이 학업을 하면서 겪는 ‘나’의 대한 이해와 몰이해, 관계의 문제, 그리고 …
공개토론회

“대안교육 법제화 시급… 인가 받지 못한 대안학교 90%”

순수복음방송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이하 ‘CTS’)가 주관주최하고 한국기독교대안하가교연맹(이사장 정기원 이하 ‘기대연’)이 협력한 ‘대안교육 법제화를 위한 공개토론회’가 24일 CTS 컨벤션홀에서 개최됐다. 감경철 회장은 환영사에서 “다음 세대는 미…
기독혁신학교 백권캠프

LBOT기독혁신학교, 제30차 백권캠프 ‘10대, 예수께 배우다’

LBOT기독혁신학교(교장 장혜주)가 제 30차 백권캠프를 '10대, 예수께 배우다'라는 제목으로 지난 6일부터 개최했다. '진리 위의 삶'이라는 주제로 성경에 기반한 독서를 중심으로 성경, 수학, 영어, 인문, 코딩, 하브루타를 배우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주당 10권씩, …
2018년 대학기관평가인증 서울신대

서울신학대학교 대학기관평가인증 30개 준거 모두 충족

서울신학대학교(총장 노세영)이 지난달 28일 서울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2018 대학기관평가인증’의 인증패를 수여받았다. 한국대학평가원에 따르면, 이 날 ‘2018년 대학기관평가인증’에 14개 대학이 참여, 이 중 서울신학대학교를 비롯한 9개 대학이 5년의 인증 …
이덕훈 총장 2019년 시무식

한남대, ‘2019년 시무식’ 개최

미국 남장로교가 설립한 기독교 대학 한남대(총장 이덕훈)가 지난 2일 정성균선교관 예배당에서 ‘2019년 시무식’을 개최했다. 시무식에는 이덕훈 총장을 비롯해 부총장, 처·실장, 보직교수, 직원 등 200여명이 참석해 1부 국민의례, 2부 시무예배, 3부 신년 어울모…
기독교 대안학교 특집

교육은 ‘기독교 신앙’을 다음 세대에 물려주기 위한 도구

과거 대안학교라고 하면 일반 학교에 잘 적응하지 못한 학생들이 가는 학교로 인식됐으나 최근 교육에 대한 인식이 바뀌면서 대안학교도‘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인생을 개척할 수 있게 돕고, 체험과 인성 위주의 교육을 하는 학교’로 평가받게 되었다. 특히 …
조이크리스천센터학원

세계 6천 학교의 선택 SOT 크리스천 교육법…검증된 자기주도 학습

성경 기초로 기독교 품성교육 소그룹의 친밀한 대화식 학습 서울 마포구 한강변에 위치 공교육의 문제점이 날로 극심화 되고 있는 상황에서 기독교 대안학교는 지성과 영성을 겸비한 글로벌 리더 양성의 산실로 크리스천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
한남대 해외 봉사

한남대 학생들, 베트남·캄보디아로 해외봉사

한남대(총장 이덕훈) 재학생 65명이 겨울방학기간에 베트남과 캄보디아로 해외봉사를 떠날 예정이다. 한남대는 20일 교내 정성균선교관 3층 예배당에서 이덕훈 총장을 비롯해 인솔교수,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8학년도 동계 해외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
한동대

한동대, 대학 기말고사 기간 아침밥과 야식 이벤트 개최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가 지난 7일 학생식당에서 아침밥 무료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 이벤트는 한동대 장순흥 총장과 신세계 푸드, 그리고 총학생회가 시험 기간을 맞은 한동대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공동으로 기획한 행사로 비용은 장 총장과 신세계 푸드가 …
지진 트라우마 극복 심리상담 과정

포항지진 이후… 한동대 “지진 트라우마 극복 심리상담 교육”

한동대(총장 장순흥)가 지진 트라우마 극복을 위한 심리상담 교육 과정을 열어 지진 피해자들의 치유에 힘을 보탰다. 한동대는 지난 7일 교내 현동홀에서 수강생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진 트라우마 심리 상담교육과정 수료식을 열었다. 글로벌미래평생교육원(…
필리핀 호프 미션 크리스찬 스쿨

‘1등도 꼴등도 없는’ 필리핀 호프 미션 크리스찬 스쿨

필리핀 호프 미션 크리스찬 스쿨(대표 이영석 목사)에서 창립 6주년을 맞아 기념 축제를 개최했다. 성경적 교육을 통해 글로벌 기독 인재를 지속적으로 양성하고 있는 호프 미션 크리스찬 스쿨은 지난 4-9일 안티폴로 호프 캠퍼스와 메트로 마닐라 시에서 학생과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