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교단

교계교단

전국신천지피해자연대 전피연

“아들·딸 돌려 달라” 신천지 이만희 피해자들의 ‘절규’

전국신천지피해자연대(전피연)는 27일 오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 앞에서 기자회견 후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 교주 이만희(89) 씨를 검찰에 고발했다. 전피연은 코로나19 역학조사에서 거짓 자료를 제출했다며, 감염병예방법 위반과 특정경제범죄가중…
전국신천지피해자연대 전피연

신천지 피해자들, 이만희 교주 검찰 고발… 재산 의혹도 제기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 교주 이만희(89) 씨가 검찰에 고발당했다. 전국신천지피해자연대(전피연)는 27일 오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코로나19 역학조사에서 거짓 자료를 제출했다며 감염병예방법 위반과 특정경제범죄가중처…
과천 신천지 본부

[영상] “내 딸 신천지에 빠져 가출 2년째”… 과천 본부서 울부짖은 어머니

경기도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25일 오전 신천지 과천본부에 대한 긴급 강제조사를 벌이던 중, 한 여성이 신천지 본부 건물 앞에 나타나 피해를 주장했다. 신천지에 빠져 가출한 딸을 돌려 달라고 울부짖은 그녀는 “지금도 저는 자식을 찾아 2년을 이렇게 길…
한교연 권태진 목사

“중국발 외국인 못 막은 정부와 폐쇄적 신천지가 재난 초래”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이하 한교연)이 27일 성명을 발표하고 “코로나 재난은 정부의 근거 없는 낙관론이 원인”이라며 “일부 교회에 대한 비난과 매도를 중단하라”고 밝혔다. 한교연은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되면서 일부에서 그 중심에 …
한교총 “코로나 사태, 한국교회 무절제와 탐욕 회개하자”

한교총, 중국발 입국자 제한과 신천지 강력 대처 촉구

“중국인 국내 입국 제한조치 시행해야” 한국교회총연합(공동대표회장 김태영 류정호 문수석 목사, 이하 한교연)이 성명을 내고 코로나19의 감염병 위기 경보가 ‘심각 단계’로 상향조정된 상황에서, 한국교회의 그동안의 죄악을 회개할 것을 촉구하는 한편, …
신천지

신천지, 우한 활동 녹취록 반박… “2018년부터 온라인 예배만”

신천지가 코로나19의 진원지인 중국 후베이성 우한에 여전히 교회를 두고 있다는 폭로에 대해, 신천지 측이 26일 보도자료를 내고 현재 현지에 교인들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건물 없이 온라인 예배만 드리고 있다고 해명했다. 종말론사무소(소장 윤재덕)가 26일 …
과천 신천지 본부

[단독] 신천지 측, 대구 S교회 권사에 “우리 신도 맞다”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대구 S교회의 현직 권사가 신천지라는 의혹에 대해 신천지 측이 “오래 전부터 우리 신도가 맞다”고 밝혀 충격을 주고 있다. 해당 권사는 ‘슈퍼 전파자’라고 불리는 신천지 소속 31번째 확진자와 함께 신천지 대구 집회에 참석했다는…
부산 온천교회

신천지 측, “온천교회에 우리 신도 없다” 주장

부산 온천교회 22명의 확진자 중 일부가 신천지와 연관이 있다는 정황들이 드러나고 있는 가운데, 신천지 측은 “우리 신도가 온천교회를 다녔다는 사실이 없다”고 부인했다. 앞서 온천교회 비상대책팀은 확진자들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던 중, 한 청년이 “어머…
온천교회

[단독] 온천교회 한 청년, “어머니가 다대오지파” 기록 들통

부산 온천교회 확진자 중 최소 한 명 이상이 신천지 대구교회와 관련 있다는 정황이 속속 드러나고 있다. 온천교회는 지난 15-16일 청년 수련회에 참석했던 이들 중 확진자가 다수 발생했다. 현재 온천교회 관련 확진자는 22명이며, 교회 예배당은 폐쇄됐고, 교회 성…
부산 야고보지파 설교

신천지, 지금도 中 우한서 활동 정황… 녹취록 공개돼 파문

녹취록에서 지파장은 “들어보세요. 지금 중국 우한폐렴 있잖아. 폐렴(신도들 ‘아멘’). 거기가 우리 지교회가 있는 곳입니다. 우리 무한(우한) 지교회가. 근데 중국이 지금 보니까 700명 죽었잖아요(아멘). 확진자가 3만 명이 넘잖아요?(아멘). 그 발원지가 우리 지교…
C채널

“당국 조사 어려움 겪는 이유, 신천지의 조직적 신분 은폐”

C채널에서 ‘신천지의 실체’에 대한 긴급좌담회를 마련했다. 코로나19가 급속도로 확산됨에 따라, 지역사회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 특히 대구·경북지역뿐 아니라 많은 교회들이 예배를 중단되거나 영상 예배로 전환하는 등 초유의 사태를 겪고 있다. 특히…
명성교회 확진자 발생

명성교회 “신천지와 전혀 무관… 출입 전면 제한”

명성교회 부목사가 청도 대남병원 방문 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것과 관련, 교회 측은 “신천지를 비롯한 어떤 이단 세력과도 연관된 일이 없다”고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명성교회는 25일(화) 긴급회의를 소집한 뒤 공식 결의문을 발표하고, 향후 교회 내 …
밀알사랑의집

밀알사랑의집서 코로나19 22명 확진… 입소자 母 신천지

경북 칠곡군 중증장애인시설인 밀알사랑의 집에서 25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우한폐렴) 확진자가 22명 발생했다. 보건당국에 따르면 시설의 첫 확진자로 판명된 사람은 A씨(46·장애 1급)다. 그는 장염 증세로 지난 18일부터 대구시 북구 읍내동 칠곡가톨…
온천교회

부산 온천교회 확진자 중 일부, 신천지일 가능성 높아

현재까지 코로나19 확진자가 22명 발견된 부산 온천교회(담임 노정각 목사) 감염 원인과 관련, 이들 중 일부가 신천지 소속일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해졌다. 온천교회 비상대책팀 한 관계자는 “확진자들 중 몇 사람이 신천지 소속임을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이 있…
명성교회 코로나19

명성교회 코로나19 확진자, 신천지와 무관… 교인 가족 장례식 참석

서울 강동구 명성교회 부목사가 청도 대남병원 농협장례식장에 방문한 뒤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은 것과 관련, 한때 그가 신천지 추수꾼이라는 유언비어가 돌았으나 사실이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대남병원에서 다수의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했는데, 이곳은 신…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