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교단

교계교단

권영진 대구광역시장 신천지 경고

권영진 대구시장, 신천지 연루설 “사악한 음모” 반박

권영진 대구시장이 신천지 연루설에 대해 “사악한 음모”라며 반박했다. 권 시장은 11일 “코로나19와의 전쟁. 야전침대에서 쪽잠을 자면서 싸운지 22일째 접어들고 있다”며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렸다. 그는 “코로나 바이러스와의 싸움도 버거운데 교…
박원순 서울시장

박원순 시장 “신천지, 적반하장·안하무인·오만”

서울시가 10일 신천지에 대한 세무조사에 본격 돌입한 가운데 박원순 시장이 신천지에 대해 “안하무인하고 오만하다”며 강경한 입장을 이어갔다. 박 시장은 11일 CBS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우리의 목적은 특정 종교집단을 해체하겠다는 것이 아니…
기자회견 중인 신천지 이만희

“지금은 추수꾼 없다”던 신천지, 거짓으로 드러나

“예전과 달리 지금은 추수꾼이 없다”던 신천지의 주장이 점점 거짓으로 드러나고 있다. 신천지 측은 지난 2월 말 부산 온천교회 코로나19 확진자 동선 파악 중 신천지 연관설이 나온 데 대해 본지에 “최근 지파 차원이든 개교회 차원이든, 기존 교회를 가능하면…
신천지 교주 이만희 기자회견

신천지, 코로나19 감염 확산에 ‘구상권’ 철퇴 맞나

신천지에 대한 구상권 청구가 본격적으로 거론되고 있다. 코로나19 대처 과정에서 신천지로 인해 불필요한 사회적 비용이 발생했다는 이유에서다. 정부에 이어 대구시와 서울시도 ‘반드시 책임을 묻겠다’는 단호한 입장이다. 국가소송에 있어 구상권이란 국가…
‘새하늘 새땅 증거장막성전 예수교선교회’ 법인 사무소

서울시 신천지 법인 실태조사… “제대로 운영됐는지 의심”

서울시가 신천지의 법인 취소를 위한 행정 절차에 속도를 내고 있다. 서울시는 9일 오전 ‘새하늘 새땅 증거장막성전 예수교선교회’(신천지) 사무소 현장점검에 나서 운영 실태를 점검했다. 서울시는 동작구와 함께 사당동 창천빌딩 5층에 있는 사무소를 방문해…
신천지 김시몬 대변인. ⓒ신천지 유튜브

신천지 “법인 없어져도 해체되지 않아”… 영생불사?

서울시, 법인 취소하면 해체되는 것처럼 말해 교회는 비영리단체, 법률에 의해 존속 보장돼 신천지 측이 9일 보도자료를 통해 “‘새 하늘 새 땅’ 법인은 비법인 비영리단체 ‘신천지 예수교회’가 아니다”며 “서울시가 해당 법인을 취소하면 신천지가 해체…
신천지 이만희 교주 기자회견 현장

경찰, 신천지 이만희 횡령 혐의 등 3건 수사 착수

경찰이 신천지 교주 이만희 씨의 횡령 혐의 등 3건을 수사에 착수했다. 민갑룡 경찰청창은 9일 기자간담회에서 “이 총회장의 대한 고발장은 횡령 혐의 등 4건이 접수됐으며, 이 중 3건에 대해 계좌 분석 작업과 관련자 조사 등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나머…
신현욱 목사. ⓒ크리스천투데이 DB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의 신현욱 목사 인터뷰 전문]

■ 방송 : MBC 라디오 표준FM 95.9MHz <김종배의 시선집중>(07:05~08:30) ■ 진행 : 김종배 시사평론가 ■ 대담 : 구리 이단상담소 신현욱 목사 구리 이단상담소 신현욱 목사가 9일 오전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 ☏ 진행자 > 신천지 교인의 집단거주시설…
신현욱 목사.

“신천지 공식 재산만 5600억… 정치권과도 계속 연결”

구리 이단상담소 신현욱 목사가 9일 오전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 신천지의 집단거주시설과 재산 및 정계와의 커넥션 등에 대해 의견을 피력했다. 신 목사는 먼저 46명의 확진자 전원, 그리고 거주민 중 66%가 신천지 교인으로 밝혀진 대구시 한마음…
대구시 달서구 한마음아파트

‘코호트 격리’ 한마음아파트 입주자 142명 중 94명 신천지

35세 미혼여성 입주 가능한 임대아파트 현재까지 46명 입주민 무더기 확진 판정 입주자 자가격리 상황 면밀히 모니터링 코로나19 대규모 확진자 발생으로 ‘코호트 격리’ 중인 대구시 달서구 성당동 한마음아파트의 총 142명 입주자 중 94명이 신천지 신도인 것…
권영진 대구광역시장 신천지 경고

권영진 대구시장, 신천지에 또다시 경고… “끝까지 찾아낸다”

신천지 확진자 절반이 생활치료센터 입소 거부 추가진단 709명 중 236명 확진, 양성률 33.3% 보건복지부 지침보다 강력한 행정명령 내려 방역당국의 권한이지 환자들의 선택사항 아니다 신천지가 낸 기부금 100억원을 거부한 대구시 권영진 시장이 신천지에 대…
전피연 신천지 기자회견

갈 곳 잃은 120억… 희망브리지도 신천지 기부 거절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권영진 대구시장에 이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도 신천지의 120억 기부를 거절했다. 희망브리지는 6일 이 같은 사실을 알리고,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국민들이 모아 주신 성원과 정성, 그리고 대구광역시의 거…
긴급브리핑 중인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 지사 페이스북

이재명 지사 “신천지 120억, 어둡고 거대한 힘 느껴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신천지 수사를 지연시키려는 ‘거대한 검은 그림자’가 몰려오는 듯하다며 신천지 강제수사는 반드시 필요하다고 다시 한 번 강조했다. 이 지사는 6일 자신의 SNS를 통해 “상식적으로, 방역에 협조하지 않으면 협조를 강제해야 하고, 법률상…
신천지 연수원 '평화의 궁전' 이만희 기자회견 직후 관계자들

[전문] 코로나19 사태와 신천지에 대한 한국교회의 입장

코로나19 사태가 외부유입단계를 지나 지역확산 단계로 들어서면서 확진자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여 이제 6,000명을 넘었습니다. 확산세가 다소 감소되었다고는 하나 여전히 새로운 확진자가 대규모로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평화로운 일상으로의 복귀를 꿈꾸던 시…
신천지 교주 이만희 기자회견

한교총-NCCK “이만희와 12지파장 구속하라”

한국교회총연합(공동대표회장 김태영, 류정호, 문수석 목사, 이하 한교총)와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회장 윤보환 감독, 총무 이홍정 목사)가 교주 이만희 씨와 12지파장에 대해 구속수사를 통해 처벌해 줄 것을 정부에 촉구했다. 한교총과 NCCK는 6일 공동으로 …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