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를 위한 달콤살콤한 ㅊㅋㅊㅋ Bar(바)!’ 펀딩 오픈
밀알나눔재단(대표이사 정형석) 기빙플러스가 최근 동구밭과 함께 온라인 기부 서비스 네이버 해피빈에서 ‘허영지가 응원하는! 지구를 위한 달콤살콤한 ㅊㅋㅊㅋ Bar(바)!’ 펀딩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기빙플러스는 자원의 소각과 매립을 막기 위해 기업으로부터 재고 상품을 기부받아 사회적 취약계층과 장애인 일자리를 만드는 친환경 나눔스토어다. 동구밭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근무하며 친환경 고체 화장품 및 생활용품을 만드는 사회적 기업으로, 두 기업은 4월 지구의 날을 앞두고 친환경 제품 펀딩을 오픈했다.
이번 펀딩에서 선보이는 리워드 제품은 ‘동구밭 비건 ㅊㅋㅊㅋ Bar(바)’로 밀알나눔재단 기빙플러스의 마스코트 북극곰 ‘코비’의 탄생을 축하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구성품은 ‘비건 곰돌이 양초’와 케익 모양의 세정바인 ‘비건 올인원바’로 모두 플라스틱 사용과 동물실험을 하지 않은 친환경 비건 포뮬러 제품이다.
특히, 비건 곰돌이 양초는 비건 원료인 소이왁스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하늘샘 학교가 함께 제작한 제품이다. 하늘샘 학교는 다양한 이유로 학업 중단 가능성이 높은 위기 학생을 교육하는 대안학교다.
펀딩은 3월 20일부터 4월 28까지 진행되며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펀딩 참여자에게는 펀딩 금액과 관계없이 코비 뱃지 3종을 증정하며, 2만 4백 원 이상 참여 시에는 비건 케이크 바를 리워드로 제공한다. 5만 7천 원 이상 참여 시, ‘동구밭 가꿈비누 페퍼민트 코비’ 제품을 추가 증정한다. ‘동구밭 가꿈비누 페퍼민트 코비’는 코비 일러스트가 그려진 바디워시로 기빙플러스에서만 만날 ! BC�있는 제품이다.
펀딩 성공 시, 수익금 일부는 기빙플러스에서 일하는 취약계층, 장애인 근로자의 일자리 지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펀딩에는 가수 허영지가 제품 사진 모델로 참여했다. 허영지는 “환경과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해 고민하는 기빙플러스의 펀딩을 응원하기 위해 홍보대사로 참여했다”며 “다양한 사회 구성원들이 어울려 살아가는 세상을 위해 장애인 고용과 환경에 도움되는 이번 펀딩에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문명선 밀알나눔재단 마케팅위원장은 “기빙플러스와 동구밭의 만남에 더해 허영지 님의 응원까지 있어 더욱 의미있는 펀딩이 마련됐다”며 “이번 펀딩을 통해 환경오염을 줄이고 취약계층의 일자리가 늘어나는 밝은 미래의 모습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펀딩은 기빙플러스의 ‘BEAR 캠페인’ 일환이다. 지난달 말 오픈한 ‘BEAR 캠페인’은 기빙플러스의 마스코트 코비와 친환경에 관심 있는 기업이 협력해 물품기부와 다양한 ESG 활동으로 자원 선순환을 실천하는 캠페인이다. 캠페인명은 ‘Better Earth for All, Right now’의 약자로 지구를 위해 지금 바로 환경을 보호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가수 허영지는 BEAR 캠페인 홍보대사를 맡아 친환경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22일 BEAR 캠페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영상에서 캠페인 참여 계기를 밝힌 허영지는 “지금 바로 모두를 위한 더 나은 지구를 만들어 달라”며 누구보다 환경 보호에 진심인 모습을 보여 화제를 모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