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교회, 전주대 전북 지역 목회자·사모 세미나 동참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350여 명 참석, 쉼과 회복의 기회

최성은 목사 “탈기독교 시대에서
복음 전도 중요성과 사회적 참여
이룰 그리스도인 무장해야” 강조

▲목회자·사모 세미나가 진행되고 있다. ⓒ지구촌교회

▲목회자·사모 세미나가 진행되고 있다. ⓒ지구촌교회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는 최근 지구촌교회(담임 최성은 목사)와 전북 지역 목회자와 사모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나님 안에서 Reset’이라는 주제로 ‘전주대 2023 목회자 사모 세미나’를 진행했다.

강사로는 신동아학원 차종순 이사장, 최성은 목사, 지앤엠 글로벌문화재단 강신익 대표 등이 나서, 목회자 부부에게 쉼과 회복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세미나는 지구촌교회의 지난 여름 ‘블레싱 전주’ 사역 이후 현지 교회 목회자들의 ‘선교적 교회 공동체’에 대한 사역 소개 강의 요청으로 계획됐다.

이 외에도 전주대 발전 목회자협의회(회장 추이엽 목사), 전북기독교총연합회(회장 서종표 목사), 전주시기독교연합회(회장 김복철 목사), 지구촌교회, 지앤엠글로벌문화재단, 순복음참사랑교회(담임 남기곤 목사), 마전교회(담임 추이엽 목사), 희망찬교회(담임 류대현 목사), 에버미라클(대표 박철), 전주 동현교회(담임 이진호 목사) 등이 후원에 동참했다.

세미나에 참여한 고영민 목사(전주 동현교회)는 “전주대 소그룹 채플을 통해 학생들을 섬길 수 있고 복음으로 인도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 준 것도 감사한데, 이렇게 목회자들을 잘 섬겨주셔서 감사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최성은 목사가 강의하고 있다.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가 강의하고 있다. ⓒ지구촌교회
강사로 나선 최성은 목사는 ‘현대 복음 전도를 위한 11가지 제안’을 통해 “목회자는 성경의 복음을 깊이 연구하면서도 변화하는 시대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기도하고 복음적 강단을 회복해야 한다”며 “교회는 정기적 전도 축제 실시, 교회에 맞는 독자 프로그램 개발, 그리고 공동체와 소그룹을 통해 함께 전도해야 한다”고 말했다.

최성은 목사는 “교회 안에 머무는 것이 아닌 가상공간에 복음을 흘려보내는 순기능의 통로로 복음 전도와 함께 사회참여에 앞장서고, 건강한 복음 전도자로 세워지는 것을 통해 탈기독교 시대 복음 전도의 중요성과 교회 공동체, 그리고 복음적 사회적 참여를 이뤄가는 그리스도인들로 모든 성도가 무장해야 한다”며 로잔 언약을 강조했다.

박진배 총장은 “전주대는 기독교 명문 사학으로서 지역 교회와 사역자들을 기도하고 섬기며 한 공동체를 이루어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도록 힘쓸 것”이라며 “전주대 학생들을 위해 소그룹 채플 리더로 섬기며 헌신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는 소감을 전했다.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등이 전주비전대를 방문해 카친족 학생들을 격려하는 모습.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등이 전주비전대를 방문해 카친족 학생들을 격려하는 모습.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는 전주대와 같은 법인 산하에 있으며 전문인 선교사 양성을 표방하는 전주비전대학도 방문해 ‘블레싱 전주’ 기간 별도 장학금을 지원한 미얀마 카친족 학생들을 만나 격려하고, 앞으로 지구촌교회와 협력 방안을 모색하였다. 전주비전대에는 군부 쿠테타 이후 핍박받는 카친족 학생들이 200명 이상 공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트럼프.

트럼프 암살 시도에 대한 美 교계 지도자들 반응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13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펜실베이니아에서 선거 유세 도중 총격을 당했다. 이후 미국 전역의 목회자들과 복음주의 지도자들은 안도를 표하며, 피해자들과 국가를 위한 기도를 요청했다. 텍사스주 그레이프바인에 위치한 펠로우…

지구촌교회 2024 중보기도 컨퍼런스

최성은 목사, 지구촌교회 사임

분당 지구촌교회가 홈페이지를 통해 최성은 목사의 사임을 발표했다. 지구촌교회 홈페이지에서는 “최성은 담임목사님께서는 지구촌교회 창립 30주년 기념사역을 잘 마무리하고, 일신상 이유로 지구촌교회 담임 목사직의 사임을 표명하셨다”고 밝혔다. 교회 …

한동대학교 최도성 총장

“기독교 정체성, 절대 양보 못 해… 한동대생은 선교 프론티어”

‘학생 모집 위기’ 타개 위한 제안 정중히 거절 다수 학생들 동참하는 ‘공동체성경읽기’ 진행 기도회, 자정까지 학생 700명 자리 지키기도 “말씀‧기도 계속되는 한, 한동에 미래 있어… 각자 자리서 선교 지경 넓히는 한동인 되길” “학생 모집이 점점 어…

존 칼빈 장 칼뱅

칼빈이 지금 목회한다면, 예배 때 ‘시편 찬송’만 부를까?

3. 바람직한 개혁교회상 1) 개혁주의 신학원리가 적용된 개혁교회 개혁주의, 이성 한계 극복 신학 5백 년 걸쳐 형성된 거대한 체계 잘못 발견되면 언제나 수정 자세 이론·지식 넘어 삶으로 드러내야 설교만 개혁주의 신학 기초하고, 예배와 성례, 직분은 복음…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낙태 브이로그’ 참극 반복되지 않도록…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최근 ‘임신 9개월 낙태 브이로그’가 전 국민에게 충격을 준 가운데, 태아의 죽음을 막기 위한 ‘생명트럭’이 전국을 누빈다. 생명운동연합이 주최하고 주사랑공동체, 한국기독교생명윤리협회, 프로라이프, 에스더기도운동, 성선생명윤리연구소, 아름다운피켓, …

탈북민 북한이탈주민 의 날

윤석열 대통령 “북한 동포, 한 분도 돌려보내지 않을 것”

윤석열 정부에서 기념일 제정 자유 향한 용기에 경의, 탈북민 행복이 통일 앞당길 것 강조 정착·역량·화합, 3가지 약속 ‘제1회 북한이탈주민(탈북민)의 날 기념식’이 7월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영빈관에서 윤석열 대통령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