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 복지위, 가정의 달 맞아 소외 이웃에 사랑 나눔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한기총 복지위원회 행사 모습.

▲한기총 복지위원회 행사 모습.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복지위원회(상임위원장 신현옥 목사)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소외이웃들에 하나님의 선한 사랑을 실천했다.

한기총 복지위는 지난 5월 8일 경기 평택 시온은혜기도원(원장 신현옥 목사)에서 ‘사랑의 도시락 나눔’ 전달식을 열고, 하나님의 사랑 안에 모두가 행복한 가정의 달이 될 것을 기대했다.

이날 전달된 사랑의 도시락은 총 500개로, 약 1,500만여 원 상당이다. 도시락은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관장 유영애), 평택북부노인복지관(관장 김동석), 평택시참사랑회(회장 황영자) 등에 전달돼 지역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 외에 신현옥 목사가 마스크 3만 장을, 한기총은 파리바게트 후원을 받아 빵 2톤을 추가 기부했다.

전달식에는 복지위원장 신현옥 목사 외에도 한기총 사무총장 김정환 목사, 비서실장 이의현 목사, 총무협의회 회장 서기원 목사가 함께했다.

한기총 사무총장 김정환 목사는 “먼저 한기총을 대표해 하나님 사랑을 실천하는 신현옥 목사님의 헌신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하는 것은 그리스도인들의 당연한 사명으로, 가정의 달을 맞아 한기총이 귀한 일을 감당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총무협 회장 서기원 목사는 “우리가 당연하게 생각하는 평범한 일상이 누군가에게는 오랫동안 꿈꿔오던 행복일 수 있다”며 “우리가 나누는 것은 작은 도시락이지만, 이를 받는 분들은 도시락 속에서 따뜻한 행복을 발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나눔은 한기총 복지위원장 신현옥 목사의 헌신으로 이뤄졌다. 신 목사는 복지법인 사랑과나눔을 운영하며 평소 소외이웃들에 하나님의 사랑을 꾸준히 전하고 있다.

신현옥 목사는 “물량을 맞추기 위해 어제 밤새 도시락을 준비했다. 고되지만 그보다 더 큰 행복과 감사를 누린 시간이었다”며 “사랑은 받는 이들뿐 아니라 나누는 이들에게도 참으로 큰 선물이 된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사랑’을 허락하심으로, 단 한 명의 소외 없이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이루도록 하셨다”고 말했다.

이어 “많은 이웃들이 도시락을 드시며 하나님의 따뜻한 사랑을 체험하시길 바란다”며 “한기총과 함께 앞으로도 사랑을 실천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과 평택북부노인복지관은 한기총의 헌신에 감사하며, 정서영 대표회장과 신현옥 위원장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신현옥 목사가 이끄는 세계목회자후원부흥사협의회는 한국기독교부흥협의회(대표회장 송일현 목사)와 5월 8-11일까지 평택 시온은혜기도원에서 연합성회를 개최했다.

‘와서 성령의 말씀 백신을 맞으라 우리의 예방 백신은 예수 그리스도다’는 주제로 열린 성회는 신현옥 목사와 양명환 감독(횡성감리교회), 임준식 목사(목양교회), 황중경 목사(정다운우리교회), 이길윤 목사(무촌제일교회), 이승현 목사(한샘교회), 국균호 목사(하나인교회), 김동호 목사(한우리교회), 신상철 목사(더복있는교회), 송일현 목사(보라성교회) 등이 강사로 나섰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트럼프.

트럼프 암살 시도에 대한 美 교계 지도자들 반응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13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펜실베이니아에서 선거 유세 도중 총격을 당했다. 이후 미국 전역의 목회자들과 복음주의 지도자들은 안도를 표하며, 피해자들과 국가를 위한 기도를 요청했다. 텍사스주 그레이프바인에 위치한 펠로우…

지구촌교회 2024 중보기도 컨퍼런스

최성은 목사, 지구촌교회 사임

분당 지구촌교회가 홈페이지를 통해 최성은 목사의 사임을 발표했다. 지구촌교회 홈페이지에서는 “최성은 담임목사님께서는 지구촌교회 창립 30주년 기념사역을 잘 마무리하고, 일신상 이유로 지구촌교회 담임 목사직의 사임을 표명하셨다”고 밝혔다. 교회 …

한동대학교 최도성 총장

“기독교 정체성, 절대 양보 못 해… 한동대생은 선교 프론티어”

‘학생 모집 위기’ 타개 위한 제안 정중히 거절 다수 학생들 동참하는 ‘공동체성경읽기’ 진행 기도회, 자정까지 학생 700명 자리 지키기도 “말씀‧기도 계속되는 한, 한동에 미래 있어… 각자 자리서 선교 지경 넓히는 한동인 되길” “학생 모집이 점점 어…

존 칼빈 장 칼뱅

칼빈이 지금 목회한다면, 예배 때 ‘시편 찬송’만 부를까?

3. 바람직한 개혁교회상 1) 개혁주의 신학원리가 적용된 개혁교회 개혁주의, 이성 한계 극복 신학 5백 년 걸쳐 형성된 거대한 체계 잘못 발견되면 언제나 수정 자세 이론·지식 넘어 삶으로 드러내야 설교만 개혁주의 신학 기초하고, 예배와 성례, 직분은 복음…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낙태 브이로그’ 참극 반복되지 않도록… ‘생명트럭’ 전국 누빈다

최근 ‘임신 9개월 낙태 브이로그’가 전 국민에게 충격을 준 가운데, 태아의 죽음을 막기 위한 ‘생명트럭’이 전국을 누빈다. 생명운동연합이 주최하고 주사랑공동체, 한국기독교생명윤리협회, 프로라이프, 에스더기도운동, 성선생명윤리연구소, 아름다운피켓, …

탈북민 북한이탈주민 의 날

윤석열 대통령 “북한 동포, 한 분도 돌려보내지 않을 것”

윤석열 정부에서 기념일 제정 자유 향한 용기에 경의, 탈북민 행복이 통일 앞당길 것 강조 정착·역량·화합, 3가지 약속 ‘제1회 북한이탈주민(탈북민)의 날 기념식’이 7월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영빈관에서 윤석열 대통령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