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어스
ⓒ제이어스 공식 SNS
제이어스가 와싱톤중앙장로교회와 함께 전 세계 한인 기독 청년을 대상으로 온라인 컨퍼런스 ‘Breakthrough Conference 2021’를 진행한다.

제이어스는 “코로나로 인한 팬데믹 시대에 우리는 영적으로 침체되었고, 마주하는 수많은 문제들을 뚫어내지 못한 채 길을 잃고 멈추어 버린 듯했다. 그러나 다시 연합하여 이 상황을 돌파하고자 하는 소망을 갖게 되었다”며 “미국 와싱톤중앙장로교회 주최로 온라인 컨퍼런스를 기획하게 되었고, 제이어스도 찬양과 예배로 함께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온라인이기에 전 세계 어디서든 제한 없이 모일 수 있다는 것이 도리어 기회가 되는 줄 믿는다!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우리의 심령에 Breakthrough가 임하길 소망한다”며 “우리를 대적하는 높은 세상의 벽들 앞에 무릎 꿇던 내가 이제 전능하신 하나님 앞에 엎드려, 주님을 의뢰하기 원한다. 모든 만물의 창조주 되시는 그 크신 이름을 바라보며 우리로 전진하지 못하게 하고 낙담하게 하는 벽들을 향해 달려가 외치기 원한다”고 했다.

또 “막힌 담 앞에서 여리고성을 그저 돌기만 해도 성벽이 무너졌던, 세상과 구별된 하나님의 돌파구를 경험하기 원한다”며 “아말렉과의 전쟁에서 모세와 아론과 훌이 기도의 손을 뻗어 함께 얻어낸 연합의 승리를 맛보기 원한다”고 했다.

끝으로 “전 세계 어느 곳이든지, 주의 청년들이 함께 예배하는 그곳에 두려움 가득했던 성벽은 무너지고 주의 거룩함이 가득한 성벽이 재건되기를 소망한다”며 “꺼져가는 나의 등불을 밝히시고 나를 인도하시는 빛 되신 주님, 먼저 가신 그 길을 따라 주 안에서 함께, 주를 찬송하며 기뻐하는 청년 연합의 예배를 올려드리다”고 했다.

한편 컨퍼런스 주제는 ‘Break Yourself(Awakening)’, ‘Breakthrough(Breakthrough with God)’, ‘Break the Bread(Union)’이며 6월 18일 오전 9시(한국시간)부터 시작돼 줌과 유튜브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설교는 송태근 목사(삼일교회), 류응렬 목사(와싱톤중앙장로교회), 김상인 목사(홍대 움직이는교회), 박형일 목사(와싱톤중앙장로교회)가 맡았으며, 세미나 강사로는 유임근 목사(국제코스타 총무), 송준기 목사(웨이처치), 윤대혁 목사(사랑의빛선교교회), 이현우 목사(수영로교회), 김선교 선교사(다윗의열쇠), 김준영 대표(J-US), 조성민 간사(Isaiah6tyOne)가 나선다. 제이어스와 미주청년연합찬양팀은 찬양으로 섬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