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
▲ⓒPixabay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성경은 예언 은사에 대해 무엇이라고 말하는가?'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다음은 그 주요 내용. 

예언은 고린도전서 12장 7~10절에 열거 된 성령의 은사 중 하나다.

"각 사람에게 성령을 나타내심은 유익하게 하려 하심이라 어떤 사람에게는 성령으로 말미암아 지혜의 말씀을, 어떤 사람에게는 같은 성령을 따라 지식의 말씀을, 다른 사람에게는 같은 성령으로 믿음을, 어떤 사람에게는 한 성령으로 병 고치는 은사를, 어떤 사람에게는 능력 행함을, 어떤 사람에게는 예언함을, 어떤 사람에게는 영들 분별함을, 다른 사람에게는 각종 방언 말함을, 어떤 사람에게는 방언들 통역함을 주시나니"

그러나 기독교인들은 교회나 교단의 가르침에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예언과 예언 사역에 대해 여러 가지 감정을 가지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예언 사역이 침례(세례) 요한과 함께 끝났다고 말한다. 그러나 이것은 사도행전이 성령께서 여전히 선지자들에게 능력을 주셨다고 언급한 사실을 무시한 것이다.

"그 때에 선지자들이 예루살렘에서 안디옥에 이르니그 중에 아가보라 하는 한 사람이 일어나 성령으로 말하되 천하에 큰 흉년이 들리라 하더니 글라우디오 때에 그렇게 되니라"(행 11 : 27-28)
"안디옥 교회에 선지자들과 교사들이 있으니..."(행 13 : 1 참조)
"유다와 실라도 선지자라 여러 말로 형제를 권면하여 굳게 하고"(행 15:32)
"여러 날 머물러 있더니 아가보라 하는 한 선지자가 유대로부터 내려와"(행 21:10)

이것을 안다면 우리는 예언 사역이 오늘날에도 계속 존재한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예언 사역자에게 권한을 부여한 영이 오늘날에도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사람들에게 계속해서 힘을 실어 주었기 때문이다.

예언 은사에 관해 성서에서 말하는 것

예언 은사가 오늘날까지 일하고 있다는 것을 확증 했으므로, 성경이 그것에 대해 말하는 것을 살펴보겠다.

1. 하나님께서 마지막 날에 계속 될 것이라고 말씀하셨다.(행 2 : 17-18)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말세에 내가 내 영을 모든 육체에 부어 주리니 너희의 자녀들은 예언할 것이요 너희의 젊은이들은 환상을 보고 너희의 늙은이들은 꿈을 꾸리라 그 때에 내가 내 영을 내 남종과 여종들에게 부어 주리니 그들이 예언할 것이요"

2. 확실한 예언은 오직 하나님에게서 온 것이다.(벧후 1 : 20-21)

"먼저 알 것은 성경의 모든 예언은 사사로이 풀 것이 아니니 예언은 언제든지 사람의 뜻으로 낸 것이 아니요 오직 성령의 감동하심을 받은 사람들이 하나님께 받아 말한 것임이라"

3. 하나님의 말씀을 대신하지 않는다.(고린도전서 14:37)

"만일 누구든지 자기를 선지자나 혹은 신령한 자로 생각하거든 내가 너희에게 편지하는 이 글이 주의 명령인 줄 알라"

4. 모든 그리스도인이 선지자로 부름받은 것은 아니다.(고린도전서 12:29)

"다 사도이겠느냐 다 선지자이겠느냐 다 교사이겠느냐 다 능력을 행하는 자이겠느냐"

5. 사랑보다 우선하지 않는다.(고린도전서 13 : 2)

"내가 예언하는 능력이 있어 모든 비밀과 모든 지식을 알고 또 산을 옮길 만한 모든 믿음이 있을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내가 아무 것도 아니요"

6. 다른 사람들을 위로한다. (고린도전서 14 : 3)

"그러나 예언하는 자는 사람에게 말하여 덕을 세우며 권면하며 위로하는 것이요"

7. 멸시당하면 안되지만 헤아려야 한다. (데살로니가전서 5 : 19-22)

"성령을 소멸하지 말며 예언을 멸시하지 말고 범사에 헤아려 좋은 것을 취하고 악은 어떤 모양이라도 버리라"

8. 사모해야 한다.(고린도전서 14:39)

"그런즉 내 형제들아 예언하기를 사모하며 방언 말하기를 금하지 말라"

9. 미래를 엿볼 수 있는 선물이다.(요한복음 16:13, 사도행전 11 : 27-28, 21 : 10-11 참조)

"그러나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그가 스스로 말하지 않고 오직 들은 것을 말하며 장래 일을 너희에게 알리시리라"

10. 그리스도를 영화롭게 하기 위한 것이다. (요 16:14)

"그가 내 영광을 나타내리니 내 것을 가지고 너희에게 알리시겠음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