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선교한국2011대회 Pre-consultation
▲시니어선교한국 2011대회 Pre-consultation

시니어선교한국(대표 이시영 장로)이 오는 8월 22일부터 24일까지 전주대학교 온누리홀에서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사60:1)를 주제로 글로벌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해외 및 국내에서 시니어선교한국과 동역을 희망하는 시니어 및 선교사, 교회와 선교단체 사역자들이 참석한다.

특히 미주지역에서 실버선교회를 창설해 시니어선교 사역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는 뉴욕실버선교회와 뉴저지실버선교회 대표단 및 소속 선교사들이 참석해 연합과 친목을 도모할 예정이다.

또한 시니어선교한국에서 협력선교사로 파송했던 각 국의 선교사들의 참여로 글로벌 컨퍼런스의 풍성함을 더할 예정이다.

아울러 각 지역에서 시니어선교학교를 개설, 운영하며 시니어들에게 선교적 마인드를 심어주고, 지역 교회와 사회에 시니어선교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는 지역 시니어선교회들의 사역 소개도 주목된다.

컨퍼런스의 주강사로는 김용의 선교사가 나서며, 시니어선교한국 운동 10년 차를 맞아 사명선언문에 나타난 성경적 핵심가치와 사역목표 및 실천방안을 재조명하고, 4대 비전인 세계선교, 북한선교, 국내 이주민 사역, 차세대 교육에 대해 분과별 토론 및 구체적 실천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도 가진다.

글로벌 컨퍼런스를 마친 후, 24일부터 1박2일 간은 국내성지순례를 계획하고 있다. 이번 성지순례를 통해 문준경 전도사와 애양원의 손양원 목사의 행적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