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장 합동총회 정준모 총회장(고소인)과 정 총회장의 유흥업소 출입 의혹을 제기한 이들 사이의 첫 대질심문이 21일 서울 동대문경찰서에서 진행됐다.

이날 정 총회장은 성매매를 위해 소위 ‘2차’까지 간 것을 부인하며, 이 같은 의혹을 제기한 자들의 음해성을 지적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 총회장은 “대질 과정에서 음성이나 동영상 증거가 있다면 제시하라고 요구했으나, 의혹 제기자들은 아무 것도 제시하지 못하고 ‘총회장을 위해 불태웠다’고 하더라”며 “이 부분에 대해 경찰에게 수사를 통해 명명백백히 시비를 가려줄 것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특히 정 총회장은 이날 대질심문 후 기자들에게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의혹 제기자들과 유흥업소 도우미 사이의 사적인 관계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며 “개인적으로 유착된 관계에서 도우미가 이용되어 교단 총회장을 파멸시키는 공작이 전개됐다면 가장 추악한 음해로 귀착될 수도 있는 것”이라고 밝혔다.

반면 의혹 제기자 중 한 명은 이에 대해 “도우미와는 (정 총회장의 유흥업소 출입 의혹을 조사하기 위한) 기자들과의 동행 취재 과정에서 처음 만났다”며 “개인적인 관계는 전혀 없다”고 반박했다.

또 다른 의혹 제기자 중 한 명도 “만약 (도우미와) 개인적 관계가 있었다면 사전 통화 내역이나 문자를 주고받은 사실이 있을 게 아니냐”며 혐의를 부인했다.

한편 정 총회장은 보도자료에서 “노래연습장에 가서 가곡 몇 곡 부른 게 전부였다. 목사로서 협박당할 만한 꼬투리를 잡힌 게 조금도 없다”고 주장했다.